Studio One 6에서 외부 악기는 사운드를 생성하거나 조작할 수 있는 외부 MIDI 하드웨어 신디사이저, 워크스테이션 또는 기타 장치입니다. 외부 악기는 전체적으로 설정한 다음 모든 노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MIDI 드럼 패드, 자체 내부 사운드가 있는 드럼 머신 및 MIDI 음표 메시지를 보내는 모든 장치가 포함됩니다. 

 

외부 장치가 MIDI 케이블 또는 USB 연결을 통해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장치를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은 장치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MIDI 연결만으로는 외부 장치의 오디오를 모니터링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Studio One > 옵션( Windows ) / 기본 설정( macOS ) > 오디오 설정 에서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Studio One용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외부 MIDI 장치 오디오 출력은 인터페이스에 연결되고 하드웨어 모니터 또는 오디오 트랙을 통해 Studio One으로 라우팅됩니다. 

 

섹션 1: 새 기기 설정

악기를 설정하려면 Studio One > 옵션 > 외부 장치로 이동하십시오. (macOS: Studio One > 기본 설정 > 외부 장치로 이동) 다음 단계를 따릅니다.

 

외부 장치 메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1. 외부 장치 메뉴에서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png

  2. 왼쪽 브라우저에서 [New Instrument]를 선택합니다 . 해당 필드에 제조업체 이름과 장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악기를 더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2.png

  3. 이 악기와 통신하는 데 사용할 MIDI 채널을 지정합니다. 기본적으로 MIDI 채널 1이 선택됩니다.
    2.png

  4. Send To 의 드롭다운 메뉴에서 적절한 MIDI 장치 포트를 선택합니다 MIDI를 외부 장치로 전송하기 위한 것입니다.
    NewInstrument.png

  5. 해당 상자를 선택하여 MIDI 클럭을 이 악기로 보내거나 MIDI 클럭 시작을 사용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내장 시퀀서 또는 Studio One과 동기화해야 하는 구성 요소(예: LFO)가 있는 경우 악기에 MIDI 클럭을 보내야 합니다. MIDI 클럭 시작을 활성화하면 MIDI 클럭 시작 신호가 악기로 전송됩니다.
    4.png

  6. CC 자동화 간격 : CC 자동화 간격 슬라이더를 사용하여 자동화된 MIDI CC 메시지가 전송되는 속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10-100ms 사이에서 값을 변경할 수 있으며 기본값은 10ms입니다.
    활성화(MIDI 다성 표현): 악기가 MPE 데이터를 수신할 수 있는 경우 MPE를 활성화합니다. 
    피치 범위 : 피치 범위 필드를 사용하여 악기의 범위를 지정합니다.
    5.png

  7. 확인을 누릅니다. 이제 외부 악기를 모든 노래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래에서 외부 악기를 사용하려면 악기 트랙이 외부 악기로 라우팅되고 적절한 오디오 트랙이 추가 및 구성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아래는 노래에서 외부 악기 MIDI 전송이 설정된 위치를 보여줍니다.
    setOutOntrack.png

 

섹션 2: 새 키보드 설정

Studio One은 "악기"와 "키보드"가 동일한 하드웨어에 통합되어 있어도 별도의 장치로 간주합니다. 신디사이저에 내장 키보드도 있는 경우 다음을 수행하여 외부 장치 설정 메뉴에서 새 키보드를 생성해야 합니다.

 

새 키보드를 구성하려면:

  1. MIDI NOTE 메시지를 보내는 피아노 건반, 드럼 패드 및 기타 MIDI 장치의 경우 [New Keyboard]를 생성해야 합니다 .
  2. 해당 필드에 제조업체 이름과 장치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렇게 하면 새 키보드를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장치가 연결된 MIDI 포트에 MIDI "수신"을 할당합니다 . 기본 구성의 경우 MIDI "보내기" 포트 할당을 할당하지 마십시오.
  4. MIDI 필터를 선택하지 마십시오 . MIDI 메시지를 차단하려는 경우에만 필터를 선택하십시오.
  5. Studio One에서 악기를 추가할 때 자동으로 설정되도록 하려면 [기본 악기 입력] 으로 설정하십시오 .
  6. [확인] 버튼을 눌러 구성을 저장합니다.

추가3.png


아래는 노래에서 새 키보드 MIDI 수신이 설정된 위치를 보여줍니다. 여기에서 트랙의 MIDI 수신을 설정합니다. Track Inspector에서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midireceive.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