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스원 맥에선 원래 안정성이 별로인가요? Studio One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맥 몬테레이 ,스원6 사용해봤는데 작업하다가 무조건 한번은 튕긴다고 생각하고 작업하는게 당연할 정도로 안정성이 별로네요. 악기는 다 뜨길래 로제타로 안켜고 그래픽 가속도 껏습니다. 작업중에 크래시 나는게 심해서 그냥로직으로 갈려고 하는데 , 맥에선 원래 쫌 별로인건가요?

관련자료

댓글 (5)
프로필이미지

Mryoga님의 댓글

아니요. 현재 벤추라 까지 나온 시점에서 심각하게 드랍되는 현상은 특정 플러그인이 문제를 일으킨 경우가
앞선 5버전에서도 가끔씩 있습니다.
프로필이미지

사운더님의 댓글

스원 5까진 저도 좀 팅기는 경우가 있긴했는데
6이후에 저는 아주 안정적으로 사용중입니다.
혹시 특정 프로그램과의 궁합이 안좋은건지 테스트 해보심이 어떠실까요.

아 저는 로제타로 사용중입니다.
로제타를 안켰을때 플러그인들에서 크래시나는 경우들이 좀 있는것같아요.
프로필이미지

한신님의 댓글

로직도... 똑같습니다ㅠㅠ저는 로직에서 많은 버그를 경험하다가 프로툴스, 스원을 함께 쓰고 있어요.

Au 규격 자체가 안정적이지 못한 것 같기도 합니다. 스원에서 au를 다 끄고 vst로만 쓰고 있어요.

스원5 후반부에 비슷한 증상을 경험했는데, m1 맥 몬터레이 + 스원6 최신버전에서 저는 매우 안정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가상악기나 플러그인과의 크래시가 의심되는데, 저도 6버전으로 올라오며 모든 무료악기, 플러그인을 지웠습니다. 메이저 업체들의 유명한 제품들만 사용해 불안한 요소들을 피하고 있고, 이 부분은 어떤 daw를 쓰시든 비슷한 것 같습니다ㅠㅠ또 안정성을 위해 컴퓨터 성능의 50%정도만 쓴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ㅠㅠdaw 프로그램들의 안정성이 전반적으로 좋지 못한 것 같기도 해요ㅠㅠ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