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바꾸고 생기는 사소한 문제 Studio One

컨텐츠 정보

본문

원래 iconnectivity 2+ 를 사용하다가 ID44 mk2 로 갈아타면서

1.
전에 쓰던 기기에서는 별 다른 설정 없이 윈도우 소리와 스튜디오원 소리를 같이 사용을 했는데,
이 후에는 기본적으로 설정을 하지 않으면 사용을 못하게 되었더라고요.
이유를 생각해보면 아마 샘플레이트가 늘어나면서 생기는 문제인 것 같았습니다
샘플레이트가 96k로 계속 기본 설정되고, 컴퓨터 켤 때마다 바꿔주고 하고, 원도우와 동시에 사용이 안되니 난감했습니다.
보니까 window audio device control panel 의  'Exclusive mode'가 체크가 되어있더라고요. 그래서 풀어주고 다시 사용하였습니다.
그랬더니 정상적으로 작동하였습니다.

2. 
그리고 Song setup 의 input, output 이 자꾸 풀립니다.
원래 기본 설정이 되어있었는데, 파일을 새로 생성 할 때 마다 계속 잡아줘야 하더라고요.
아마 라인이 늘어나서 그런 것 같은데, 이건 아직 해결 방법을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 알려주세요 ㅜㅜ

관련자료

댓글 (6)
프로필이미지

한가한님의 댓글

1번은 음... 오디언트 제품들 특징인 것 같습니다. 맥, 윈도우 모두 컴퓨터를 껐다 켜면 샘플레이트가 초기화되는 현상을 자주 겪었습니다.
2번은 오디오 I/O 셋업에서 설정값을 기본으로 지정하시면 새로 만드는 송파일에도 적용이 됩니다.
프로필이미지

애런리님의 댓글의 댓글

2번도 기존 송파일이 해제가 된다는거 같은데.. 그렇다면 오디언트가 샘플레이트 초기화되듯이 IO셋업도 초기화되는게 아닐까합니다.ㅎㅎ
프로필이미지

익동이님의 댓글

1번은 오디언트 제품들의 종특이라고 할 수 있는데 컴 전원 꺼져도 usb 전원 계속 들어오게 하는 옵션 켜두면 샘플레이트 잘 안 풀리더라구요! Usb 전원 항시 인가는 메인보드 마다 다르니 인터넷 보고 하셔서 잘 해결하시면 좋겠습니다 :)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