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미디를 막 입문했는데 너무 감이 안잡힙니다 Studio One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평소에 힙합음악을 즐겨 듣고 이런 부류의 음악을 한번 만들어보고 싶다고 생각이 들어 DAW 중 저렴한 스튜디오원 아티스트버전으로 입문했습니다

음.. 일단 기본적으로 내제된 가상악기나 루프들로 끄적여봤지만 뭔가 내키지 않는 음악들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뭔가 제가 원하는 소리를 찾는 게 어렵더라구요 

조금 찾아보니 유튜브에서는 대부분 외부 VST? ,플러그인?(명칭이 정확한지 모르겠습니다 파형을 조정하거나 디스토션 등등 같은거) 로 소리를 만드는 과정을 진행할 때가 다수더라고요

이럴 경우에는 플럭 같은 것을 설치해서 공부하면서 그런 소리를 찾는 게 우선일까요?

아니면 기본적으로 내제된 VST 로도 충분히 다양한 소리를 만들 수 있는 건가요?


관련자료

댓글 (3)
프로필이미지

한가한님의 댓글

스원 입문을 환영합니다 ㅎㅎ
서드파티 가상악기는 워낙 종류가 많기도 하고, 사용자 니즈와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제품이 달라지기도 해서..
추천 받은 악기들을 무작정 구매하는 건 권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데모 버전을 다 써보고 결정하는 건 추천!)
프로필이미지

한가한님의 댓글의 댓글

아티스트 버전에도 프로페셔널 버전과 마찬가지로 5개의 가상악기가 들어있기 때문에 이걸 먼저 사용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내장 플러그인으로 한계를 느낀 시점에 필요한 걸 찾아서 구매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스원 내장악기 활용법은 강좌 가이드에서 작곡/비트메이킹 탭에 있는 영상들을 참고해보셔요.
https://s1forum.kr/premiumlecture/스튜디오원-영상-강좌-시청-가이드/
프로필이미지

사운더님의 댓글

기본 버전으로도 충분히 잘 만들수 있습니다.
다른 가상악기들이 필요하시면 무료 악기들 위주로 먼저 깔아서 사용해 보시구요.
힙합이시면 원하는 샘플을 찾아서 샘플을 가공해서 사용해보시는것도 방법입니다!
힙합 만세!!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