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 댓글

ETC.
작곡 미디 작업을 위한 마스터 키보드 크기 질문입니다!

페이지 정보

댓글 4
  • 본문

    안녕하세요! 밴드 작곡을 0부터 시작해서 공부하고 있는 취미생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원래 현악기밖에 다루는 것을 못하는데(베이스 메인, 기타 조금) 미디작업을 하다 보니 건반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편한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마스터 키보드를 하나 장만하려고 하는데 공간이 협소해서 혹시 25키 마스터 키보드를 사용하면 많이 불편할까요? 피아노를 막 연주하지는 않고 아마 미디작업용으로만 사용할 것 같습니다.

    아니면 조금 공간을 포기하더라도 49키 가는 것이 나을까요?

    댓글 (4)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

    개인적으로는 49키 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는 25키를 쓰면 여러모로 항상 부족하더라구요. 옥타브 키를 눌러가며 윗 옥타브, 아랫 옥타브 왔다갔다하는 것도 귀찮기도 하구요. 88은 공간이나 가격을 생각했을 때 좀 과한 경우가 많아서 저는 49키를 씁니다!
    49키 정도면 양손을 자유롭게 쓰진 못해도 나름 부족함 없이 쓸 수 있습니다.
    물론 본인 예산에 맞춰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려요! 현악기를 하셨다면 25키로도 충분하실 수도 있을겁니다만, 저는 뭔가 삘 받았을 때 코드 쳐가면서 풀로 연주하려하는데 항상 25키는 아쉽더군요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의 댓글

    그리고 어떤 장르를 파느냐에 따라도 다른거 같습니다. 주로 가요나 힙합 쪽에서는 메인 멜로디 라인 하나를 깔고 그 외에 간단한 코드 정도로 마무리 짓는 경향이 커서 25키로도 충분한 경우가 많습니다만, 좀 더 어쿠스틱 계열 (또는 시네마틱 계열) 작곡하시는 분들은 아예 88건반으로 가버리시더라구요. 좀 더 실연 하는 느낌을 원하셔서 그렇다고 들었어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