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 댓글

Studio One
제발 도와주세요 ㅠㅠ 뉴비 스원 계속 쓰고 싶어요ㅠ

페이지 정보

댓글 7
  • 본문


    운영체제 : 윈도우

    DAW : 스튜디오원

    DAW 버전 : 6.6.2


    컴퓨터 사양

    cpu : AMD Ryzen 7 7800X3D 8-Core Processor

    ram : 32gb vga : NVIDIA Geforce RTX 4070TI SUPER

    ssd : 1TB

    엊그제 주문한 새 컴퓨터 입니다. 같은 오류로 몇일 전에 글을 썼는데, 아직 해결이 안됐습니다 ㅠㅠ


    상세 질문 :




    1724930224.4043hXDzeMDrDlimage.png





    조치 사항과 오류 사례


    0. 완전히 깨끗하게 처음부터 다시 설치하면 프로그램을 종료하지 않는 이상 오류메세지 없음. 그러나 '한번이라도 종료하면' 위 사진의 안전모드로 실행됨. 오죽하면 x버튼으로 끄지 않고 파일-종료 로꺼보았는데도 마찬가지로 안전모드로 실행됨.

    1. appdata 폴더의 studio one 폴더를 포함해 문서 - studio one폴더와 program files - studio one 폴더를 모두 삭제한 뒤 재설치 10번 이상 시도함

    2. 위 사진의 안전모드에서 모든 체크박스를 하나씩 체크하며 시작 버튼을 눌러보았으나 '플러그인 스캐너' 창만 무한 로딩

    2-1. 그 상태로 프로그램을 종료하면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으로는 실행할 수 없고, 작업표시줄에는 이미 아이콘이 사라져있지만 작업관리자를 통해 '작업 끝내기'를 눌러야만 다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었고, 그렇게 다시 실행해도 안전모드로 켜짐.

    3. 한번 안전모드로 켜진 상태에서는 컴퓨터를 재부팅해도 다시 안전모드로만 실행됨.

    4. 한번도 끄지 않고 정상실행 상태일때 프로그램으로 한 일은 보컬 이펙트 하나씩 적용해보면서 수강생들 녹음받고 다른이름으로 저장이나, 새로운 폴더에 저장으로 song파일 저장한 일 밖에 없습니다.


    무엇이 문제인가요.......................................................... 한 주 내내 스트레스받아서 다른 daw로 갈아타야할까봐요..

    혹시 구매 한지 얼마 안됐으면 프로페셔널로 구매했는데 환불 되나요?

    댓글 (7)
    프로필이미지

    김선호님의 댓글

    안타깝습니다.
    혹시 버퍼 사이즈를 1024로 늘린 뒤 로딩해 보셨나요?
    저도 특정 플러그인 사용 시 저런 오류가 계속 뜨는데요
    문제는 큐베이스 사용 시에도 똑같은 오류가 뜨더군요
    프로필이미지

    사운더님의 댓글

    아이고 ㅜㅜ 아직도 해결을 못보셨군요.
    실행 자체가 안되는 문제는 컴퓨터에서 특정 권한 문제라던지
    충돌이 있다던지 등의 여러 경우의 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먼저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보시고 각종 드라이버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세요 ㅜㅜ
    오디오인터페이스가 설치되어있다면 오디오인터페이스를 제거하시고 기본 장치로 한번 켜보세요.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

    쉽지 않은 문제에 걸리셨네요..
    컴퓨터와 소프트웨어 간에 문제가 생기면 변수가 너무 많아 따져봐야하는게 많아서 문제지 막상 뭐가 문제인지만 알면 해결하기엔 쉽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면 플러그인들이 문제인 경우가 많지만, 컴퓨터 자체의 드라이버 업데이트의 문제인 경우도 많습니다. 대부분 메인보드가 업데이트 안되었다면 가장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편입니다. 아니면 특정 백신 및 방화벽 프로그램이 스튜디오원의 실행을 막아버리는 경우도 많구요.

    1. 시작 옵션에서 "플러그인 지원 끄기" 들에 모두 체크하시고 시작 버튼 누르고 실행될때까지 기다려본다. (좀 걸리는 경우도 있으니 10~20분 정도는 그냥 켜놓고 다른 일 하고 계세요.)
    2. 옵션 없이 시작을 눌러두고 시작해본다. (의외로 그냥 잘 시작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3DP Chip을 통해 새로 산 컴퓨터의 드라이버들을 모두 업데이트 했는지 확인해본다.
    4. Studio One 6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본다.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의 댓글

    5. 백신 프로그램이나 방화벽이 Studio One 6 실행을 막고 있진 않은지 확인해본다.
    6.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사용 중이라면 오디오 인터페이스 연결을 해제 후 Studio One 을 실행해본다.
    7. 현재 설치한 Studio One 6를 삭제하고, 프리소너스 홈페이지에서 Studio One 6.6.1, 6.6.0, 또는 6.5.2 를 다운받아 설치해본다.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 후 등록된 Studio One 6 페이지에서 왼쪽 중단에 "View Previous Versions"를 클릭하여 다운받는다.)

    위의 체크리스트들을 하나하나 진행해보면서 체크해보시기 바랍니다.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의 댓글



    다 진행해봤는데도 안된다면  위 영상 참고해서 원격지원 준비를 하고나서 삼아에 전화문의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프로필이미지

    mayee님의 댓글

    플러그인 스캐너에서 생기는 문제면 플러그인 문제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스캐너에서 어떤 플러그인을 스캔중일때 멈추는지 확인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프로필이미지

    다비드님의 댓글

    선생님들께서 답변해주신 덕과 삼아스토어 직원의 친절한 응대로 '실행'까지는 성공 하였습니다. 다만, '새로운 폴더에 저장'으로 song파일을 저장한 뒤, 클릭해서 studio one을 실행하면 기존처럼 실행 오류가 떠서 꼭 재부팅을 해줘야만 다시 실행이 되는 문제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직원분께서 본사에 문의하고 답변을 받아주겠다고 하셔서 스트레스가 어느정도 날아간 것 같습니다. 레슨생의 녹음 파일은 이번에도 날라가긴 했지만 어서 해결되어서 song파일로 ssd를 꽉 채워보고싶네요 ㅠㅠ 답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본사의 피드백 후 문제가 있으면 다시 글 남기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