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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ack, Release Time 관련 질문드립니다.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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믹싱 관련 질문드립니다.

어택 타임, 릴리즈 타임에 관하여 여러 영상과 블로그를 참조하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생기더라구요.


① 걸리는 과정에 대하여

  통상적으로 어택/릴리즈 타임은 이펙터가 들어가는/나가는 데 걸리는 시간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이때 해당 시간동안


'이펙터가 서서히 들어가는' 중인 건지


'시간이 지나고 이펙터가 걸리는' 개념인지


궁금합니다.  설명 영상을 보니 전자인 것 같은데, 제 추측에 불과해서요.  또한 전자인 경우, 이펙터가 들어가는/나가는 동안 설정한 Ratio가 점진적으로 반영이 되는 것인지(Ex. Ratio 3:1이면 1:1 -> 1.5:1 ->... 3:1 로 반영되어가는) 도 여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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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컴프레서 이외의 이펙터에 대하여

  컴프레서 이외의 이펙터(리버브 같은) 에서 어택/릴리즈 타임 조작 노브가 있으면, 이것도 컴프레서 쪽 어택/릴리즈와 같은 개념으로 조작하면 될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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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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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더님의 댓글

1. 걸리는 중 입니다. ㅎㅎㅎ
따라서 어택과 릴리즈의 커브에 따라 소리가 많이 다릅니다. ㅎㅎ
2.ADSR은 항상 비슷하게 작동합니다.
이 부분을 가장 쉽게 경험할 수 있는것은 신디사이저입니다. 한번 해보세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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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트리노님의 댓글

https://ko.wikipedia.org/wiki/컴프레서_(오디오)

이글보시면 "트레숄드를 넘은 신호가 들어오자마자 즉시 컴프레싱되어 정해진 트레숄드 레벨에 도달할때까지의 시간을 어택 페이즈(phase)라고 하고" 라는 문장이 있는데요
제가 수정한 문장입니다

I Believe that Your MUSIC already Has A PO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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