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Fender Studio와 스원포코의 미래 Studio One
컨텐츠 정보
- 92 조회
- 7 댓글
- 1 추천
-
목록으로
본문
안녕하세요.
Studio One이 펜더사로 인수되면서 최근 업데이트 버전도 선공개 했던데요.
일단, S1에서 Fender Studio로 바뀐 것을 불편해 하는 여론이 꽤 있고 되려 일부 긍정을 보이는 사람도 있지만, 보통은 '발전이 많이 더뎌질 거다', '다른 DAW로 간다'는 극단적인 우려부터 'Sona(케이크워크)의 악몽이 떠오른다' 식의 불길한 미래를 그리는 사람들이 많아 보이네요.
이런 변화에 대해 이곳 분들은 또 어떻게 보시는지.
동시에 스원포코와의 관계에는 앞으로 변함이 있을 수 있는지도 좀 궁금합니다.
아참, 저는 새버전 보고 나쁘지 않았습니다. 다만 펜더가 인수해서 망가졌다는 것들이 꽤 있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서 정말 깁슨처럼 되는건가 하는 기우도 생기더군요ㅎㅎ

관련자료
댓글 (7)
사운더님의 댓글
그간 이뤄놨던 검색엔진 최적화 등 많은 부분에서 손해를 각오하고 있습니다.
다만 장기적으로 봤을때 펜더라는 압도작인 네임밸류와 연주 유저층을 현재 fender studio pro로 유입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하고
많은 분들이 우려했던 방향성에대한 부분에서는 큰 걱정이 없습니다.
그 이유로는 이름만 바뀌었을뿐 기존 개발 인력이 그대로 유지되어오고 있고, 개발팀은 원래부터 프리소너스 본사와 분리된 다른 국가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도 작곡, 믹싱 유저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들이 많이 업데이트 되었고, 아직 공개되지 않은 업데이트도 몇 알고있지만 이것또한 작곡 유저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입니다.
결과적으로 유저확장과 이에 따른 매출 증대로 더 많은 지원이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깟뎀님의 댓글의 댓글
변화를 겪는 당사자로써 걱정이 많으시겠네요ㅜㅜ
비록 저는 비쌀 때 샀지만ㅎㅎ
스원 아니 펜스는 다른 유명 DAW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편이라서 이 점만 잘 유지돼도 경쟁력은 분명 있다고 봅니다.
물론 경영주가 바뀌니 관련 시장에 편중될 우려도 있고 AI라는 거대 장막도 있지만...
(의도 한 건 아닌데 자꾸 ~지만 ~지만 하게 되네요ㅋㅋ)
아무쪼록 손에 꼽히는 DAW로 유지되기를!.
화이팅!!! ㅜㅜ
(솔까 방금 비트윅 홈피 보다가 작성함ㅋㅋㅋ)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