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분류

스원의 악보기능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Studio One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스원을 통해 미디를 조금씩 알아가고 있습니다. 작곡을 조금씩 하고 있어서 스원을6 설치하고 기능을 알아가고 있는데요.

제가 건반을 치면 악보가 형성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피아노 건반 작업을 할때 악보를 만드는 과정을 자세히 알수 있을까요?

곡의 멜로디를 건반으로 치면서 악보가 나오는것을 기대하고 있는데, 예를 들어 4/4 박자의 곡에 첫박자에 8분음표를 쉬고 멜로디가 들어가게끔 악보작업을 하고 싶은데, 제가 원하는데로가 아닌 악보가 이상하게 그려져서 나와서요. 리듬도 이상하게 나오구요. 아마 제가 잘 몰라서일수 있습니다.

작곡한 곡이 악보로 나올때 코드도 찍혀서 나올수 있는 기능이 있는지? 곡을 마무리해서 이멜일로 보내는 작업까지의 과정도 알고 싶습니다.

너무 기본적인 질문을 드리는것 같지만, 제가 완전 초급자라 꼭 알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13)
프로필이미지

애런리님의 댓글

악보기능 마스터 고수님께 도움을 요청해 봤습니다. ㅎㅎㅎ 댓글 달아주실듯....? 그분 유튜브 링크 남겨드릴게요!
프로필이미지

애런리님의 댓글의 댓글

이 고수님 영상이 전부 스원으로 작업한거여서 참고할 악보 영상이 발견되시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기능 문의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문의 남겨놨어요 ㅎㅎㅎ
프로필이미지

죠슈아님의 댓글의 댓글

알아봐주신다니정말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우선 올려주신 링크들 확인해서 공부해보고 있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프로필이미지

애런리님의 댓글의 댓글


그분이 강의 올려놓은 채널이 요거였습니다. 이거 한번 들어가보세요!!! 그리고 방금 통화했는데 이거보다 기능이 더 추가되었는데 나머지는 나중에 또 만드신다고 하네요 ^^
프로필이미지

죠슈아님의 댓글의 댓글

안녕하세요? 사운더님 ^^
제가 워낙 무지하다보니 용어가 생소해서요. 스피어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프로필이미지

한가한님의 댓글

미디 데이터가 곧 악보나 마찬가지니까,
연결된 건반으로 미디 레코딩을 했다면 악보로도 변환이 가능합니다.
다만 음표의 길이만큼 사람이 정확하게 레가토로 연주하기가 힘들고,
컴퓨터는 내가 이 음을 왼손으로 쳤는지, 오른손으로 쳤는지도 알 수 없기 때문에 추가 작업 없이 그대로 악보로 출력하기엔 좀 그렇죠..ㅠㅠ

저는 녹음한 미디 데이터를 악보로 만들 때 미디 데이터를 우선 예쁘게 다듬고 (퀀타이즈나 노트 길이 등)
노테이션 프로그램 (노션이나 피날레 등등)으로 넘겨서 마무리를 합니다.
사용하시는 노테이션 프로그램이 없으시다면, 저렴하게 노션을 구매해보시거나
스피어 구독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프로필이미지

죠슈아님의 댓글의 댓글

맞습니다. 왼손 오른손 구분도 안되고, 쉽지 않더라구요.  조금 단순하게 악보를 만드는 방법을 좀더 생각해 봐야 할 것 같아요.
조언해 주신말씀을 참고해서 조금씩 더 시도해 봐야할것 같네요. 고맙습니다. &^^&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