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자작곡란은 이 시대에 아직 MP3 파일등록해야 하네요 자유광장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자작곡 게시판은 링크가 아니라 예전 2010년대에도 안하던 방식인 파일등록을 해야 올릴수 있네요. 

관련자료

댓글 (11)
프로필이미지

haruki님의 댓글

요즘 투고할때도 파일로 안보내는 형식입니다.특히나 자작곡은 게시판 경우는  그냥 본인이 만든곡 피드백 or 채널 홍보일껀데 여기 사이트 하나를 위해서 mp3 익스포트 하는게 엄청 번거럽죠.파일 업로드던 링크거는거든 두개가 장단점있는데 여긴 파일업로드가 무조건 필수인게 무슨 90년대 힙합플레이야 느낌이네요. 두가지 방식중 아무거나 하나만 충족시키면 업로드 가능하게 하면 되는데 여기 관리자가 아마  링크 첨부 보다 mp3 파일 업로드가 모든 면에서 뛰어나다고 생각해서 그렇게 유지되나보네요.
프로필이미지

백조자리님의 댓글

주장이 너무 억지스럽네요.
링크는 그냥 하늘에서 뚝 떨어지나요?
링크도 mp3나 동영상 파일로 만들어서 어딘가에 등록을 해야 만들어집니다.
파일을 어딘가에 등록하지 않고 만들어지는 링크는 없습니다!

DAW에서 MP3로 익스포트하는 거 세상 간단한 일입니다.
여기는 스원 커뮤니티이고
스원에서는 WAVE, MP3를 한 번에 동시에 익스포트할 수 있습니다.
절대 번거로운 일이 아닙니다.

저는 링크를 얻기 위해 만든 노래를 동영상으로 만드는 게 진짜 번거롭던데요.
프로필이미지

haruki님의 댓글의 댓글

전혀 관점을 이해 못하시네요. 링크든 mp3든 두개중에 하나만 해도 글을 올릴수 있는게 요즘 시대에 맞다는거고 뭐가 더 간단하다는걸 따지는게 아닙니다.여기는 mp3 파일이 다른 대부분의 사이트들과는 달리 파일 업로드가 필수 인거라는게 관점입니다,.
프로필이미지

백조자리님의 댓글의 댓글

글쓴이님이 쓴 글과 댓들을 다시 읽어봐도.
그런 관점으로는 안 읽힙니다.
처음부터 바로 위의 댓글처럼
글을 쓰셨으면 이렇게 많은 댓글이 달리지는 않았을 겁니다.
프로필이미지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게시판의 성격에 대해 설명이 조금 필요할 것 같아 댓글을 남깁니다.

스원포코의 자작곡 게시판은 단순한 음악 작업물 홍보 게시판이 아닙니다.
자작곡 게시판은 좀더 편하게 양질의 피드백을 받기 위해서 만들어진 게시판 입니다.
운영진을 포함한 다양한 사람들의 의견을 수렴한 결과 대용량 파일 업로드에대한 니즈를 파악했습니다.
때문에 서버비 지출의 부담감을 끌어안고 좀더 고품질의 소스를 공유 하기위한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대용량의 멀티 파일을 업로드하고 이를통한 피드백을 정기 컨텐츠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필이미지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개발 과정에서 조사한 음악 작업 홍보 게시판은 낮은 조회수와 무플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홍보를 위해 접속한 사람만이 게시글을 읽고 본인의 홍보를 올리지만 실직적 홍보 효과는 없어보입니다.
이 글을 적으며 대형 음악 커뮤니티 사이트의 음악 홍보게시판을 10페이지 넘겨봤지만
여전히 댓글이 달린 게시물은 단 한개도 찾을수가 없습니다.
저희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죽지않고 살아있는 게시판을 만들어가는게 목표입니다.

단순 홍보 또는 자작곡을 링크로 올리고 싶으시면 광장 게시판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광장에 자작곡을 올리시더라도 아무런 제약이 없습니다. 유튜브 링크라면 유튜브 광장 카테고리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큰 불편함 없이 편하게 이용 가능 하실거라 생각됩니다.

더 좋은 피드백과 더 성의있는 답변이 필요한 분들은 자작곡 게시판에 시간과 노력을 들여 올려주시면
유저분들도 시간과 노력을 들여 답변을 달아 드립니다.
프로필이미지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운영진으로서 꿈꾸는 자작곡 게시판의 미래에 대해서도 한말씀 드리자면.
레슨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본인의 작업물을 공유하여 좀 레슨생을 구하는데 좀더 신뢰를 얻고
레슨생들은 본인에게 잘 맞는 스타일의 선생님을 찾는데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과거 모 사이트에서는 유명한 작곡가의 프로젝트를 공유하여 많은 분들이 도움을 받으신 사례가 있습니다.
저희도 이러한 선순환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스원포코는 신생 커뮤니티입니다. 보내주신 의견 수렴하여 운영에 적극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내부 회의를 거쳐 단순 링크 형태의 게시판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면 신설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오세요.
프로필이미지

ATØZ님의 댓글

저는 오히려 mp3파일로 올리는게 더 편하던데요? 자작곡 하나 올릴려고 유튜브나 사클 플랫폼에 곡 올리고 링크 따는 것보다 10배는 더 편하던데?  그리고  유튜브 채널이나 사클 계정 없으신 분들도 편안하게 올릴 수도 있고 그리고 유튜브 광장도 있어서 mp3 파일 올리기 힘들거나 싫으신 분들은 유튜브광장에 올려도 되고 문제 될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프로필이미지

haruki님의 댓글의 댓글

전혀 관점을 이해 못하시네요. 링크든 mp3든 두개중에 하나만 해도 글을 올릴수 있는게 요즘 시대에 맞다는거고 뭐가 더 간단하다는걸 따지는게 아닙니다.여기는 mp3 파일이 다른 대부분의 사이트들과는 달리 파일 업로드가 필수 인거라는게 관점입니다,.
프로필이미지

ATØZ님의 댓글의 댓글

죄송하지만 haruki님의 글은 그런 관점에서 적은 글로는 안보입니다.
차라리 링크형태로 업로드 할수있게끔 건의를 했다면 모를까. 제가 봤을때
haruki님 입장애서 시대에 맞지 않는 업로드 방식을 고수하는 스원포코 운영진들을 비꼬는걸로 밖에 보이지 않습니다.
만약 정말 링크 형태의 업로드 방식이 필요하다 느끼시면 그 필요성을 제시하시면서 건의를 하시는게 어떨까요?
그리고 다른 사이트들 운영방식이 이렇다해서 스원포코도 거기에 맞춰서 굳이 가야될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그부분에 대해서는 스원포코 운영자분께서 충분히 잘 설명하셔서 덧붙여 말하지는 않겠습니다.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