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멜로다인(Melodyne): 멀티트랙 편집 튜토리얼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helpcenter.celemony.com/M5/doc/melodyneStudio5/en/M5tour_Multitrack_2?env=standAlone


멀티트랙 편집

 
  • M5film-EditingMultipleTracks-thumb?language=en&dppx=1x2:52
     
    여러 트랙을 동시에 편집 – 원하는 만큼의 트랙을 동시에 표시하고 편집하므로 각 음표를 상황에 맞게 볼 수 있습니다.

Melodyne studio에서는 독립 실행형 및 플러그인 구현 모두에서 여러 트랙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매우 쉽게 트랙에서 트랙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다른 트랙에 속한 음을 동시에 보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Melodyne의 다중 추적

Melodyne에서 멀티 트래킹은 특별한 의미를 갖습니다. 여기서는 단순히 오디오 파일뿐만 아니라 메모도 다루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Melodyne의 멀티 트래킹 기능은 Note Editor에서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보컬이 포함된 트랙 하나와 기타 반주가 포함된 두 번째 트랙이 있는 경우를 생각해 보세요. 보컬 트랙을 편집 모드로 전환하자마자 해당 트랙이 구성된 음표가 음표 편집기에 나타납니다. 이제 기타 트랙을 참조 모드로 전환하면 해당 음표도 음표 편집기에 표시됩니다. 이 경우 기타 얼룩은 회색이므로 선택하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이는 단순히 보컬 노트의 배경에 방향을 지정하기 위해 표시됩니다. 이것은 멜로디를 따라가는 어린이 놀이를 만듭니다.

mne-intro?language=en&dppx=1x

보컬 트랙을 편집하는 동안 기타 트랙에서 변경하고 싶은 부분을 발견하면 어떻게 됩니까? 괜찮아요. 기타 트랙을 편집 모드로 전환하거나 회색 얼룩 중 하나를 두 번 클릭하면 즉시 두 트랙이 역할을 바꿉니다. 보컬 얼룩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동안 색상이 지정되고 편집할 수 있는 기타 얼룩이 됩니다. 배경.

그리고 원하는 수의 참조 트랙으로 작업하는 동안 이와 같이 즉석에서 트랙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음향적으로뿐만 아니라 시각적으로도 원하는 상황에서 오디오 자료를 매우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편집된 트랙, 참조 트랙 및 기타 모든 트랙 간의 볼륨 비율을 제어할 수 있는 지능형 모니터링이 지원됩니다. 한 트랙 편집을 중단하고 다른 트랙을 편집할 때마다 볼륨 믹스가 자동으로 조정됩니다.

그러나 이것이 결코 Melodyne의 멀티 추적 기능의 전부는 아닙니다. 원하는 경우 여러 트랙을 동시에 편집 모드로 전환하여 트랙 전체에 걸쳐 메모를 선택, 편집, 삭제 및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과 플러그인 구현 모두에 해당됩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Melodyne의 다중 추적 기본 개념을 자세히 설명하고 이것이 제공하는 가능성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독립형 구현과 플러그인 구현의 차이점

Melodyne이 독립 실행형 응용 프로그램으로 실행되면 대부분의 DAW와 거의 동일한 방식으로 여러 트랙이 표시됩니다. 왼쪽 창에 트랙 헤더 목록이 있으며 오른쪽에는 각 트랙에 속한 오디오 파일이 있습니다. 그들의.

Melodyne의 플러그인 구현에서 멀티 트래킹은 DAW와 Melodyne의 다양한 인스턴스 간의 협력으로 구현됩니다. 왼쪽에도 헤더 목록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현재 열려 있는 Melodyne 플러그인의 인스턴스와 현재 프로젝트의 트랙에 삽입된 다른 인스턴스가 표시됩니다. 이에 대한 아이디어는 모든 인스턴스 의 내용을 보고 편집할 수 있으면서도 항상 하나의 Melodyne 플러그인 창에서만 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mne-plugin?language=en&dppx=1x

플러그인에는 오디오 자료가 이미 DAW의 트랙에 존재하므로 오디오 자료가 포함된 트랙 창이 없습니다. 그러면 인스턴스 목록과 Note Editor만 표시됩니다.

트랙 헤더

독립 실행형 구현에서: 각 트랙 헤더에는 음소거, 솔로 및 녹음 활성화 버튼과 함께 트랙 이름과 볼륨 페이더가 표시됩니다. 솔로 기능은 가장 최근에 솔로 버튼을 클릭한 트랙에서만 활성화됩니다. [Command]여러 트랙을 솔로하려면 키를 누르고 있습니다 . 트랙 메뉴, 트랙 헤더 창의 컨텍스트 메뉴 또는 다음 섹션에 설명된 트랙 검사기를 통해 트랙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mne-header-sa?language=en&dppx=1x

트랙 헤더의 컬러 얼룩 아이콘은 편집 버튼으로, 이를 통해 노트 편집기에 노트가 표시됩니다. 트랙 창에서 트랙 내용을 두 번 클릭해도 동일한 효과가 나타납니다. 편집 버튼을 클릭하거나 다른 트랙의 트랙 영역을 두 번 클릭하면 해당 음표가 음표 편집기의 첫 번째 트랙의 음표로 대체됩니다.

지금 키 를 누른 상태에서 [Command]다른 트랙의 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이 트랙의 음표도 음표 편집기에 컬러 얼룩으로 표시됩니다. 원하는 경우  트랙의 음표를 동시에 선택하고 편집할 수 있습니다. Note Editor에 추가 트랙의 내용을 추가하려면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하십시오. 이미 활성화된 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노트 편집기에서 해당 트랙의 내용이 제거됩니다.

헤더의 회색 얼룩 아이콘은 참조용으로만 노트 편집기에 트랙의 노트가 표시되도록 하는 참조 버튼입니다. 결과 회색 얼룩은 선택하거나 편집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방향 조정 목적으로만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피치나 타이밍 조정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추가 참조 버튼을 클릭하면 추가 트랙의 내용을 Note Editor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순전히 참조 목적으로만 수행되며 동일한 방식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트랙 헤더에서 해당 편집 버튼을 클릭하거나 현재 참조용으로 표시된 회색 얼룩 중 하나를 두 번 클릭하여 참조 트랙을 편집 모드로 전환하면 회색 트랙이 주황색으로 바뀌고 이전에 주황색이었던 트랙은 회색으로 변합니다. . 다르게 말하면 두 트랙의 역할이 바뀌게 됩니다.

헤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기본 트랙 메뉴와 동일한 명령을 제공하는 상황에 맞는 메뉴가 열립니다.

원하는 대로 트랙 헤더를 위나 아래로 드래그하여 트랙이 나타나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프로젝트에서 연 Melodyne의 모든 인스턴스에 대한 헤더가 표시됩니다. 헤더에 음소거 또는 솔로 버튼과 볼륨 페이더가 없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DAW에서 이미 제공되기 때문입니다. 대신 모든 인스턴스에 대한 전송 버튼이 표시되며 단일 플러그인 창에서 신속하게 원하는 만큼 많은 인스턴스를 전송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mne-header-plugin?language=en&dppx=1x

편집 및 참조 버튼은 독립 실행형 구현과 정확히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하며 노트 편집기에서 편집에 사용할 수 있는 내용과 참조용으로만 표시되는 내용을 결정합니다. 인스턴스의 콘텐츠 사이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으며, 독립 실행형 구현에서처럼 여러 인스턴스의 콘텐츠를 동시에 편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트랙을 선택하고 복사하는 방식입니다. 항상 동일한 Melodyne 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인스턴스의 창으로 전환하거나 두 번째 창을 열 필요가 없습니다. 트랙 제목 근처 왼쪽에 있는 작은 별은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특정 순간에 작업 중인 창이 어느 Melodyne 인스턴스에 속해 있는지 보여줍니다.

정보 창이나 노트 편집기를 위한 공간을 더 확보하려면 해당 기호를 클릭하여 플러그인에서 헤더 창을 숨겼다가 같은 방식으로 다시 표시할 수 있습니다.

mne-header-plugin-switch?language=en&dppx=1x

독립 실행형 구현 및 특정 DAW에서는 트랙 헤더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컨텍스트 메뉴에서 트랙 이름 바꾸기를 선택하여 트랙 이름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DAW가 트랙 이름을 Melodyne에 전달하는 경우에는 이 옵션이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면 올바른 이름이 이미 트랙 헤더에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특정 DAWS의 경우 독립 실행형 구현과 마찬가지로 트랙 헤더를 위나 아래로 드래그하여 트랙이 표시되는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DAW가 Melodyne에 트랙 순서를 전달한 경우 이 옵션은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그러면 이미 올바른 순서로 표시되기 때문입니다.

독립 실행형 구현의 트랙 검사기

독립 실행형 구현의 정보 창에서는 트랙 검사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트랙 검사기에는 트랙 헤더와 동일한 설정과 몇 가지 추가 매개변수가 있습니다.

  • 제목 필드: 트랙 이름을 바꾸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볼륨 페이더: 트랙 헤더의 페이더에 해당합니다. 페이더 아래의 텍스트 상자를 사용하면 새 값을 입력하거나 기존 값을 클릭하고 드래그하여 볼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팬 포트: 스테레오 필드에서 문제의 트랙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하려면 노브를 클릭하고 각각 아래쪽이나 위쪽으로 드래그하거나 값을 입력합니다.
  • 음소거, 솔로 및 녹음 활성화 버튼: 트랙 헤더의 해당 버튼과 정확히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 트랙의 입력(녹음용) 및 출력을 선택하기 위한 팝업 버튼입니다. 다중 채널 오디오 인터페이스로 작업하는 경우 이를 사용하여 트랙의 입력 및 출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mne-inspector?language=en&dppx=1x

피치 및 포먼트 노브를 사용하면 전체 트랙의 피치 또는 포먼트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여기에서 변경한 사항이 '피상적'일 뿐이며 노트 편집기의 얼룩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실제 편집 내용으로 적용하려면 아래 오프셋 적용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음표 및/또는 해당 포먼트의 피치가 설정에 따라 이동되고 변경 사항이 얼룩에 반영됩니다.

오프셋을 적용하고 영구적으로 만들면 문제의 피치나 포먼트 이동이 피상적이고 일시적이었을 때보다 더 좋게 들릴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단순히 적절한 값을 빨리 찾으려면 피치 및 포먼트 노브를 사용하고 이를 적용해야 문제의 변속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습니다. 해당 값이 적용되면 두 노브가 모두 0 위치로 되돌아갑니다.

[Command]인스펙터에서 해당 필드를 두 번 클릭하면 위에 언급된 모든 매개변수를 기본값으로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

mne-strich?language=en&dppx=1x

트랙 검사기는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선택된 트랙을 참조합니다. 컨트롤 요소는 선택한 모든 트랙에 동시에 작용합니다.

두 개 이상의 선택된 트랙이 동일한 매개변수에 대해 서로 다른 값을 갖는 경우 해당 필드에 대시가 표시됩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여 이러한 값을 늘리거나 줄이면 트랙 간의 비율이 유지되며 변경 사항은 상대적입니다. 이는 마우스 버튼을 놓지 않고 중간 값으로 돌아가기 전에 범위의 상한 또는 하한을 터치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범위의 상단이나 하단에서 마우스 버튼을 놓은 다음 드래그를 다시 시작하는 경우에만 선택한 트랙의 값이 균일해집니다.

값을 입력하면 다릅니다. 이 경우 입력한 값은 선택한 모든 트랙에 적용됩니다. 예를 들어 볼륨 필드에 "+2"를 입력하면 선택한 모든 트랙의 볼륨이 +2dB로 설정됩니다.

편집 믹스 페이더

Note Editor에서 여러 트랙의 노트를 동시에 편집할 때 Editing Mix Fader가 큰 도움이 됩니다. 여기서 우리의 의도는 특정 덩어리에 시각적으로 집중하는 것과 동등한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었습니다. 트랙을 편집할 때 다른 트랙에 방해받지 않고 해당 트랙에만 전적으로 집중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 시각적으로 이는 달성하기 쉽습니다. 편집할 하나 또는 두 개의 트랙을 선택하고 참조를 위해 Note Editor에 두세 개의 다른 트랙을 표시하고 나머지는 숨기기만 하면 됩니다.

음향학적으로 비슷한 초점을 맞추는 것은 어렵습니다. 당연히 편집 중인 트랙을 솔로로 만들 수 있지만, 그렇게 하면 편집 중인 트랙의 억양과 타이밍을 평가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될 수 있는 바로 그 참조를 잃게 됩니다. 이상적으로 이러한 상황에서는 대체 믹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편집 중인 트랙의 소리가 가장 커집니다. 참조로 표시된 트랙은 다소 조용하고 다른 트랙은 여전히 ​​조용하거나 완전히 들리지 않습니다. 물론 개별 트랙의 볼륨 컨트롤을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지만 편집 믹스 페이더를 사용하면 훨씬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mne-monitorfader?language=en&dppx=1x

편집 믹스 페이더를 왼쪽 끝까지 이동하면 Note Editor에서 편집을 위해 현재 활성화된 트랙, 즉 주황색 얼룩이 있는 트랙만 들을 수 있습니다. 페이더 버튼을 점차 중앙쪽으로 이동하면 참조용으로 표시된 회색 얼룩이 점차 커져 중앙 위치에 있을 때까지 컬러 및 회색 얼룩의 소리가 동일하게 커집니다. 이제 버튼을 중앙 위치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나머지 트랙, 즉 편곡에는 포함되었지만 Note Editor에는 표시되지 않은 트랙이 점차 페이드 인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편집용으로 표시된 음표, 참조용으로 표시된 음표 및 나머지 편곡 사이의 이상적인 음향 균형에 빠르고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트랙의 솔로화 및 음소거도 믹스에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참고 편집기에서 참조 또는 편집을 위해 표시되었지만 음소거로 전환된 트랙(직접 또는 다른 트랙이 솔로화되었기 때문에)은 편집 믹스 페이더가 켜져 있을 때에도 불구하고 들을 수 있습니다. 맨 왼쪽과 범위 중앙 사이. 그러나 버튼이 중앙에서 해당 범위의 맨 오른쪽으로 이동하면(Note Editor에 표시되지 않은 트랙이 들리게 됨) 음소거로 전환된 트랙이 페이드 아웃되므로 트랙의 솔로 연주가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Note Editor에서 트랙 창을 클릭하여 초점을 이동하자마자 전체 편곡을 다시 한 번 들을 수 있습니다. 이는 편집 믹스 페이더의 가장 오른쪽 설정과 동일합니다. 그런 다음 Note Editor에서 추가 시간을 클릭하면 볼륨 비율이 Editing Mix Fader에 의해 다시 한 번 결정됩니다.

플러그인에서 페이더는 동일한 원리로 작동하지만 한 가지 작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DAW 재생을 시작하면 모든 트랙 간의 밸런스는 DAW 자체 믹서에 의해서만 결정됩니다. 편집 믹스 페이더는 DAW가 중지되고 Melodyne에서 로컬 재생을 시작할 때만 개입합니다.

이 경우에도 버튼을 완전히 왼쪽으로 놓으면 색상이 있는 얼룩만 들리고 회색 얼룩은 중앙으로 갈수록 점차 희미해지고 나머지 트랙은 들어가고 버튼이 중앙으로 갈수록 점점 더 커집니다. 오른쪽. 그러나 여기서 '나머지 트랙'이라는 용어에는 Melodyne으로 전송된 내용이 있는 트랙만 포함됩니다. 모든 트랙이 전송되지 않은 한 문자 그대로 모든 트랙을 들으려면 DAW 내에서 재생을 시작해야 합니다.

편집 믹스 페이더는 포커스가 노트 편집기에 있을 때만 작동합니다. 즉, 노트 편집기가 가장 최근에 클릭한 창일 때입니다. 주어진 순간에 초점이 있는 창은 얇은 주황색 프레임으로 묘사된 창입니다.

트랙 창 및 독립 실행형 구현의 트랙 작업

트랙 헤더 오른쪽에는 오디오 파일이 표시되는 Melodyne의 트랙 창이 있습니다. 오디오 파일을 열고, 트랙에 끌어다 놓거나, 직접 녹음할 수 있습니다.

트랙은 Melodyne이 별도의 영역, 클립, 세그먼트 등으로 표시하지 않고도 여러 오디오 파일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각 트랙에서는 구성되는 오디오 파일 수에 관계없이 단일 파형을 사용하여 내용을 표시합니다. 이는 Melodyne이 노트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하고 세그먼트를 조작하는 것이 아니라 구성된 노트를 노트 편집기에서 선택하고 편집하여 트랙 내 세그먼트를 조옮김하거나 복사하는 등의 일반적인 작업을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트랙 자체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일은 전체 내용을 일괄적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파형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마우스 버튼을 놓으면 트랙의 내용이 선택한 그리드(활성화된 경우)에 맞춰지거나 드롭한 위치에 유지됩니다.

mne-tracks?language=en&dppx=1x

오디오 파일을 트랙으로 전송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그 중 하나는 파일 메뉴의 오디오 가져오기 명령으로, 오디오 파일이 이미 하드 디스크에 있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새 트랙이 생성되고 파일이 트랙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 또 다른 방법은 Melodyne의 파일 브라우저나 컴퓨터의 파인더나 탐색기에서 오디오 파일을 끌어서 기존 트랙 아래의 빈 영역이나 후자 중 하나에 놓는 것입니다. 전자의 경우 새 트랙이 생성됩니다. 후자의 경우 새 파일이 기존 콘텐츠와 혼합됩니다. 두 경우 모두 그리드를 사용하여 파일의 정확한 위치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시작 부분을 트랙의 시작 부분과 일치시키려면 대신 트랙 헤더에 놓습니다.
  • 세 번째는 오디오를 녹음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트랙 검사기에서 원하는 오디오 인터페이스 입력을 선택하고 트랙을 녹음한 다음 Melodyne의 전송 컨트롤을 사용하여 녹음을 시작하세요.

메뉴에서 또는 드래그 앤 드롭으로 파일을 가져올 때 새 자료의 템포가 기존 내용과 일치하도록 조정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전송 창의 자동 늘이기 버튼입니다.

temp-autostretch?language=en&dppx=1x

자동 늘이기(Auto Stretch)가 활성화된 경우 Melodyne은 갑작스럽거나 점진적인 템포 변화를 포함하여 파일의 템포를 프로젝트의 템포에 맞게 조정합니다. Auto Stretch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원본 소스 프로젝트의 템포가 유지됩니다. 즉, 원래 템포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템포 감지 및 템포 편집을 다루는 둘러보기에서 이 주제에 대한 추가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트랙을 선택하려면 트랙 창에서 해당 파형을 클릭하거나 해당 트랙의 헤더를 클릭하세요. 여러 트랙을 선택하려면 [Command]또는 [Shift]키를 누른 채 선택하세요. 키 를 사용하면 [Shift]첫 번째 트랙과 가장 최근 클릭한 트랙 사이의 모든 트랙이 선택 항목에 포함됩니다.

트랙 헤더 창의 컨텍스트 메뉴와 마찬가지로 트랙 메뉴에는 다음 항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새 트랙: 새(비어 있는) 트랙을 만듭니다.
  • 트랙 이름 바꾸기: 해당 트랙의 새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트랙 병합: 두 개 이상의 트랙을 선택하고 이 명령을 실행하면 선택한 모든 트랙의 내용이 단일 트랙으로 혼합됩니다. 이는 선택한 트랙 중 트랙 목록에 먼저 나타나는 트랙입니다.
  • Duplicate Track: 선택한 트랙의 복사본을 생성하고 각 경우 원본 아래에 복사본을 배치합니다.
  • 트랙 삭제: 선택한 트랙을 삭제합니다.
  • 소스 파일별로 트랙 분할: 어떤 면에서는 트랙 병합과 반대입니다. 트랙에 둘 이상의 오디오 파일이나 녹음이 포함되어 있거나 다른 오디오 파일의 메모가 복사된 경우 이 명령은 트랙을 분할하고 다양한 오디오 소스 각각에 대해 별도의 새 트랙을 생성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선택 항목으로 트랙 분할: 이 명령은 선택한 트랙도 분할하지만 현재 Note Editor에서 선택한 메모를 기준으로 합니다. 예: Note Editor에서 녹음에 있는 Middle C(C4)의 모든 인스턴스를 선택하고 이 명령을 선택합니다. 결과: 모든 중간 C가 원래 트랙에서 새 트랙으로 제거됩니다.

문서, 트랙 및 인스턴스 간 복사

문서, 트랙, 인스턴스 간에 Melodyne의 노트를 자유롭게 복사할 수 있습니다.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에 있는 트랙이나 플러그인 인스턴스의 노트를 각각 다른 트랙이나 인스턴스로 복사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원하는 메모를 선택하고 복사를 선택합니다.
  • 헤더를 클릭하여 대상 트랙이나 인스턴스를 각각 선택합니다.
  • 시간 눈금자를 클릭하여 재생 커서를 배치하고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독립 실행형 구현의 메모를 한 프로젝트에서 다른 프로젝트로 복사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원하는 메모를 선택하고 복사를 선택합니다.
  • 대상 프로젝트로 전환하고 트랙 헤더를 클릭하는 등 원하는 트랙을 선택합니다.
  • 시간 눈금자를 클릭하여 커서를 배치하고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복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 "메모 복사" 둘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니슨 트랙 확산"

Note Editor에서 여러 트랙을 동시에 표시할 때 머지않아 특정 노트가 겹쳐서 자료를 보고 편집하기가 더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노트 편집기의 오른쪽 하단 모서리 근처에 있는 여기에 표시된 스위치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하는 일은 Note Editor에 표시된 다양한 트랙을 분리하고 수직으로 펼치는 것입니다. 즉, 팬 아웃되도록 합니다. 즉, 다른 트랙에서 동일한 피치의 음을 더 쉽게 보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분명히 문제의 음표의 실제 피치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표시되는 방식에만 해당됩니다. 피치 눈금자는 트랙이 이런 방식으로 펼쳐질 때 음표의 피치에 대한 대략적인 안내만 제공하므로 음표 편집기 배경의 회색 및 흰색 줄무늬(피아노 건반을 모방)가 사라집니다.

Spread Unison Tracks 스위치는 여러 트랙이 노트 편집기에 동시에 표시되고 해당 노트가 겹칠 때만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mne-unisonoswitch?language=en&dppx=1x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