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멜로다인(Melodyne): 템포 어사인 튜토리얼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helpcenter.celemony.com/M5/doc/melodyneStudio5/en/M5tour_TempoEditorDefinition?env=standAlone


템포 할당

 
  • M5film-WorkingWithoutAClick-thumb?language=en&dppx=1x4:34
     
    클릭 없이 작업 – Melodyne의 템포 감지 기능을 활용하고 다양한 녹음의 템포를 일치시키는 방법. 여기에 표시됨: Melodyne 5 스튜디오, 소형 에디션은 다를 수 있습니다.

템포 지정 모드에서 템포 편집기는 Melodyne이 오디오 자료를 분석하는 과정에서 생성하는 템포 맵을 수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여기서는 오디오 자료 자체를 변경하는 문제가 아니라 막대 라인(여기서는 각 마디의 첫 비트와 일치하도록 의도됨)과 그 사이의 희미한 선(마디의 남은 비트를 나타냄) 이는 메트로놈 클릭으로 음향적으로 표현됩니다. 그러나 템포 지정 모드에서는 메트로놈 클릭을 음악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지 그 반대는 아닙니다.

할당 템포 모드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됩니까?

그리드에 대한 양자화 또는 한 녹음의 템포를 다른 녹음의 템포와 일치시키는 것과 같은 후속 편집 절차가 올바르게 작동하려면 녹음에 맞게 클릭 및 배경 디스플레이를 조정해야 합니다. 템포 지정 모드의 요점은 다음 예에서 가장 잘 설명됩니다. 연주자가 시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클릭을 사용하지 않은 라이브 공연의 멀티 트랙 녹음을 만들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트랙을 Melodyne에 로드합니다. Melodyne은 이제 모든 트랙의 합을 기반으로 한 자체 음악 분석을 통해 템포 맵을 생성합니다. 이는 뮤지션과 시간을 맞추는 가상 클릭 트랙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실제 공연에서는 클릭이 사용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 템포 맵은 정확하다면 흥미로운 가능성을 불러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전체 밴드의 타이밍을 강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라이브 공연의 멀티트랙 녹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또는 마찬가지로 흥미로운 점은 샘플의 엄격한 템포를 재구성된 라이브 클릭에 적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실제 음악가가 필연적으로 각 연주에 도입하는 템포의 변동에 적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즉, 이제 클릭을 사용하지 않고 녹음하면서도 템포와 타이밍을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밴드가 흥분해서 노래가 끝날 때까지 달려가더라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Melodyne을 사용하면 언제든지 고삐를 잡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지금까지 알려지지 않은 믿을 수 없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템포 감지가 전체 곡에 걸쳐 완벽한 결과를 낳는다면 항상 그렇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완벽하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예를 들어, 한 트랙에는 매우 자유로운 리듬으로 연주되는 색소폰 솔로가 있고 다른 트랙에는 리드미컬하게 규율 있게 연주되는 드럼이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 두 트랙은 분명히 서로 다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으며 아마도 Melodyne이 다른 결론을 내리도록 촉구하고 있습니다. 이 예에서 어떤 도구에 더 큰 비중을 두어야 하는지는 옳고 그름의 의미에서 완벽함과 관련이 없으며 순전히 해석의 문제입니다.

템포 감지 프로세스에 대한 개입이 필요한 것은 이러한 질문을 해결하는 것입니다. 템포 편집기의 템포 지정 모드는 작업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개입 방법과 도구를 제공하며, 이것이 바로 이 둘러보기의 주제입니다.

템포 할당 모드의 템포 편집기 개요

메뉴에서 옵션 > 템포 편집기 표시 > 템포 지정을 선택하거나 전송 막대의 템포 필드 오른쪽에 있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동일한 명령을 선택하여 템포 편집기를 엽니다.

temp-assignswitch?language=en&dppx=1x

템포 편집기는 음표 편집기 위에 나타납니다. 하나 또는 다른 더 큰 헤드룸을 허용하려는 경우 Tempo 및 Note 편집기 사이의 구분선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별 편집 기능을 논의하기 전에 템포 지정 모드의 템포 편집기의 다양한 영역과 인터페이스 구성 요소에 대한 개요부터 시작하겠습니다.

temp-assigngloblegend?language=en&dppx=1x

A: 템포(BPM) 스케일입니다. 이는 세 개의 영역으로 구성됩니다. 눈금의 중앙 1/3을 클릭한 다음 마우스를 위나 아래로 드래그하면 디스플레이가 스크롤됩니다. 상단 또는 하단 1/3을 클릭하고 동일한 절차를 반복하여 디스플레이를 확대/축소합니다. 중앙을 두 번 클릭하면 전체 템포 범위를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확대됩니다. Tempo Editor 자체에서 손 도구나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수평으로 스크롤하고 돋보기를 사용하여 수직으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B: 박자 기호 편집 영역이 변경됩니다. 이것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는 별도의 둘러보기의 주제입니다.

C: 템포 곡선 위의 영역입니다. 여기를 클릭하고 마우스 포인터를 수평으로 드래그하면 편집하려는 곡선 세그먼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 템포 곡선. 이는 상황에 맞는 도구를 사용하여 모양을 바꿀 수 있습니다. 문제의 컨텍스트는 세 개의 영역, 즉 곡선 바로 위의 단일 얕은 스트립과 그 아래에 있는 두 개의 별도 레이어입니다.

E: 템포 곡선 아래의 영역입니다. 우리가 말했듯이 이것은 두 개의 별개의 레이어로 나뉩니다. 상위 레이어에서 도구는 곡선 세그먼트의 양자화된 이동에 사용되는 반면 하위 레이어에서는 비트 선택 내에서 곡선의 모양을 변경하는 데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세요.

노트 편집기에서와 마찬가지로 명령과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도구의 현재 기능(물론 위치에 따라 다름)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변경한 내용은 조금씩 진행되므로 미세한 조정이 필요한 경우 특히 유용한 기술입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키보드 명령을 사용하든 도구를 사용하든, [Alt]동시에 키를 누르고 있으면 더 미세한 해상도로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temp_beatlines?language=en&dppx=1x

도구를 사용하여 템포 곡선 편집

템포 곡선은 박자의 분모에 해당하는 비트와 교차됩니다. 곡선을 형성할 때 이러한 비트를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템포 변경이 더 높은 해상도로 구현됩니다.

녹음의 템포가 전체적으로 정확하게 식별되지 않은 경우 문제는 일반적으로 일부 비트가 색다른 비트와 일치하여 메트로놈 클릭 소리도 색다른 비트에서 들리는 것입니다. 이는 연주자가 잠시 머뭇거리거나 속도를 늦추는 경우 발생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해당 지점 이후의 감지가 색다른 비트로 되돌아가게 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편집을 시작하기 전에 메트로놈을 작동시키면서 전체 곡을 한 번 들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동시에 박자 기호가 올바른지, "1"이 실제로 마디의 시작 부분과 일치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러한 수정을 위해서는 먼저 활성화된 타임 그리드를 사용하여 작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비트 이동이 쉬워집니다. 그리드의 너비(즉, 선 사이의 간격)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리드가 활성화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부수적으로 그리드의 폭은 아래 설명과 같이 템포 영역의 하위 비트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활성 시간 그리드로 작업할 때 가장 유용한 두 가지 도구는 시간 곡선 아래에 있는 각각 별도의 레이어에 있는 도구입니다. 템포 곡선에 가장 가까운 레이어에는 세그먼트의 양자화 이동 도구가 있습니다. 아래 레이어에는 비트 선택 내에서 곡선의 모양을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웨이브 도구가 있습니다. 마우스 포인터가 가정하는 모양은 레이어에서 레이어로 이동할 때 변경됩니다.

temp_tools1?language=en&dppx=1x

템포 영역(아래에 설명된 기능)이 감지되지 않고 전체 템포가 색다른 경우 다음과 같이 진행하여 수정하십시오.

  • 양자화 이동 도구(템포 곡선 아래 두 도구 중 더 높은 도구)를 사용하여 첫 번째 마디 정의의 4비트 내 임의 지점에서 템포 곡선을 클릭하고 마우스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이렇게 하면 전체 템포 곡선이 그리드를 따라 옆으로 이동하여 색다른 비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템포가 올바르게 감지되었지만 나중에는 색다른 지점에서 미끄러지는 경우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곡선이 동기화되지 않는 지점에서 양자화 이동 도구를 사용하여 비트를 선택합니다. 다음의 전체 세그먼트(따라서 수정이 필요함)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이제 마우스를 적절하게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클릭한 비트뿐만 아니라 비트 그리드를 따라 이를 따르는 선택된 비트도 이동하고 색다른 비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참고: 녹음 내에서 여러 템포 영역이 감지된 경우 이 절차에 의해 자동으로 선택된 영역은 현재 템포 영역의 끝까지만 확장됩니다. 아래에서 템포 영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감지된 템포가 실제 템포보다 앞서거나 뒤처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는 – 아마도 악절이 루바토로 연주되기 때문에, 즉 연주가 리드미컬하게 매우 자유롭기 때문에 – 거의 모든 마디의 시작 부분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러한 유형의 오류는 주어진 비트 선택 내에서 웨이브의 모양을 바꾸는 웨이브 도구(템포 곡선 아래 두 레이어 중 아래쪽에 있음)를 사용하여 수정됩니다.

웨이브 도구는 클릭한 지점뿐만 아니라 주변 영역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이 도구를 사용하여 클릭하면(타임 그리드가 활성화된 경우) 항상 템포 곡선의 세그먼트가 선택됩니다. 막대의 시작 부분을 클릭하면 인접한 두 막대가 선택됩니다. 이제 마우스를 오른쪽이나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해당 마디의 시작 부분(즉, 마디 선)이 가장 멀리 이동하는 반면, 인접한 마디의 비트는 덜 영향을 받습니다. 이전 및 다음 마디의 첫 번째 비트는 전혀 이동되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필요하다면 각 바 라인의 위치를 ​​차례로 수정하면서 전체 통로를 통과할 수 있습니다. 더 긴 악절이 이 "조기" 또는 "지각" 템포 감지로 인해 영향을 받는 경우 도구를 사용하기 전에 수동으로 악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드래그가 시작되는 지점에서 가장 많이 움직이며 선택 항목의 각 끝 부분으로 갈수록 효과가 줄어듭니다.

막대 내의 한 지점을 클릭하고 드래그하면 중간 비트만 이동합니다. 마디의 첫 번째 비트와 다음 마디의 비트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필요한 경우 마디 내의 템포 곡선을 미세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팁: 연주가 매우 자유로운 경우 마디 내에서 미세한 수정을 하지 않고 거의 모든 마디 라인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수정한 경우 템포 진행에 불필요한 불균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막대 선의 위치를 ​​대략적으로 수정한 후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여러 막대에 걸쳐 부드러운 템포를 선택하는 것이 유용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 명령은 더 넓은 범위에서 불규칙성을 제거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temp_beatline_align?language=en&dppx=1x

지금까지 설명한 편집 절차에서는 활성 시간 그리드를 사용했습니다. 시간 그리드가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방금 설명한 두 도구는 다르게 작동합니다. 이 경우 범위는 자동으로 선택되지 않으므로 도구는 선택한 비트에만 영향을 미칩니다.

  • 두 도구 중 더 높은 도구를 사용하면 인접한 비트에 영향을 주지 않고 문제의 비트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아래쪽 도구도 선택한 비트를 이동하지만 인접한 비트에 대한 템포 흐름은 유지됩니다.

예를 들어, 연주자가 새 섹션을 시작하기 전에 상당히 긴 일시 중지를 도입했지만 다음 마디에 대한 도입부(또는 "아나크루시스")가 어느 정도 새 템포에 있어서 지속적인 템포 흐름이 없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비트는 하나씩 올바른 위치로 이동되어야 합니다.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려면 두 도구를 사용하기 전에 Time Grid를 비활성화해야 합니다.

비트 삽입을 통해 로컬로 템포를 변경하는 도구

특정 부분에서 감지된 템포가 너무 느리거나 빨라서 비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해야 하는 경우 템포 곡선 바로 위를 클릭하고 위나 아래로 드래그하여 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클릭한 지점에 산이나 계곡을 만들고, 비트를 추가하거나 제거하여 템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템포 편집 모드와 어떻게 다른지 참고하십시오. 템포 지정 모드에서 수행하는 작업은 음표 시간의 위치를 ​​변경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하려는 일은 음악과 일치하도록 메트로놈 클릭의 타이밍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템포를 변경하고 비트를 삽입하거나 추출할 때 여기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반면에 템포 편집 모드에서는 비트를 삽입하거나 제거할 수 없으며 템포 변경은 다음의 모든 음표에 영향을 미치므로 경우에 따라 소리가 더 빠르거나 늦게 들립니다.

도구를 사용하기 전에 곡선의 세그먼트를 선택한 경우 도구는 전체 선택 항목에 대해 작동하며 중앙 영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시에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도구를 사용하면 여러 비트가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temp_beatline_align2?language=en&dppx=1x

선택 항목의 시작이나 끝 부분에서 아래쪽이나 위쪽으로 드래그하여 하나 또는 여러 비트를 제거하거나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방법을 사용하면 뒤따르는 템포에 영향을 주지 않고 프레이즈 끝 부분의 템포를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temp_beatline_align3?language=en&dppx=1x

템포 영역 분리 근처를 클릭하면 이 도구 모드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영역 분할까지 연장되는 곡선 세그먼트가 선택됩니다. 다음 섹션에서 템포 영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템포 영역

고르게 흐르는 템포는 일반적으로 분석에 따르면 템포가 변동하더라도 연속적인 시퀀스로 해석됩니다. 일정한 템포와 마찬가지로 Melodyne은 전체 지속 시간 동안 단일 템포 영역을 생성합니다. 템포 영역은 템포 편집기 하단에 있는 가로 눈금자의 팝업 메뉴로 표시됩니다.

템포 영역은 오디오 소스의 끝이나 다음 템포 영역의 시작 부분까지 오른쪽으로 확장됩니다. 이러한 팝업 메뉴 중 하나를 클릭하면 해당 템포 영역의 모든 음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템포 영역에는 왼쪽 구분선에 핸들 역할을 하며 템포 편집기의 아래쪽에서 위쪽까지 이어지는 검은색 수직선이 있습니다. 이 선을 수평으로 드래그하면 템포 곡선의 비트 그리드를 따라 템포 영역의 시작 부분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temp_region?language=en&dppx=1x

"로맨틱" 스타일로 연주된 프레이즈의 끝 부분과 같이 특정 위치에서 템포가 현저히 느려지면 분석에서는 위치가 불분명한 여러 영역으로 템포 곡선을 분할합니다. 한편, 이러한 템포 영역은 템포 측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에 대한 보다 명확한 개요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영향을 받는 부분의 템포가 올바르게 해석되도록 하는 몇 가지 중요한 설정 옵션도 제공합니다.

여러 템포 영역이 감지된 경우 해당 구분을 정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음 섹션에서는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의 유형과 이에 따라 템포 영역을 조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 불필요한 영역 분할:* 때때로 분석에서는 템포가 약간만 느려지는 영역 분할을 도입합니다. 이러한 구분과 이로 인해 생성된 불필요한 템포 영역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템포 영역을 삭제하려면 수직 핸들을 두 번 클릭하세요. 삭제 결과, 주변 비트에 해당하는 템포 곡선이 자동으로 부드러워져 보다 규칙적인 템포 흐름이 만들어집니다.
  • 추가 템포 영역 생성:* 템포 영역 팝업 메뉴가 있는 템포 에디터 하단의 눈금자를 더블 클릭하면 그곳에 새로운 템포 영역이 생성됩니다. 템포 영역을 삽입하는 것은 새로운 프레이즈를 시작하기 전에 후속 스무딩 작업의 효과를 피하고 싶은 일시 정지가 있는 경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 구분 위치: 지역 구분은 음악이 느려지기 시작하는 정확한 지점에 위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한 경우 핸들을 사용하여 템포 영역을 올바른 위치로 드래그하십시오. 불일치를 명확하게 들을 수 있도록 편집을 시작하기 전에 감지된 박자 기호를 확인하고 첫 번째 마디의 시작이 올바른 "1"에서 시작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지역 분할을 이동하면 인접 지역의 템포와 위치가 그에 따라 조정됩니다.

템포 영역 및 하위 비트

분석에서는 오디오 자료에서 발견되는 가장 작은 펄스 단위인 "서브 비트"를 감지합니다. 비트는 일반적으로 4분음표(또는 "크로셰")로 이해되며 영역에 표시되는 이들의 하위 구분은 크로셰에 얼마나 많은 하위 비트가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템포가 균일한 느낌을 준다면 2~4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삼중음 느낌이 있으면 3개; 또는 예외적인 경우에는 다른 숫자도 있습니다.

temp_subbeatdisplay?language=en&dppx=1x

다음에서는 이러한 하위 비트와 관련하여 템포 영역의 매개변수를 편집해야 하는 경우에 대해 설명합니다.


  • 하위 비트 및 템포* 분석에서 하위 비트를 8분 음표(또는 "4분음표")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즉, 실제로 "의도한" 템포는 절반만 빠른데도 크로셰당 2개의 하위 비트가 있음을 의미합니다. , 감지된 하위 비트는 16분음표(또는 "반분음표")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4분음표는 템포를 절반으로 줄이는 4개의 하위 비트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8분음표 셋잇단음표가 실제로 의도된 경우 4분음표에 두 개의 하위 비트가 할당되는 일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분할을 2에서 3으로 변경하고 그에 따른 템포를 2/3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영역의 팝업 메뉴를 사용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4분음표를 구성하는 하위 비트 수를 지정하고 이에 따라 템포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괄호 안의 숫자는 발견된 하위 비트 중 몇 개가 템포에 결합되어 있는지 나타내지만, 하위 비트의 배수가 아닌 값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emp_regionmenu?language=en&dppx=1x

예를 들어 여러 템포 영역이 있고 전체 녹음의 템포를 절반으로 줄이려는 경우 [Cmd]+A가 있는 모든 영역을 선택하고 해당 영역 중 하나(어느 영역이든 상관 없음)의 팝업 메뉴에서 템포를 변경합니다. 선택한 지역.
Enter Subdivision: 악절이 이중 및 삼중 느낌을 동시에 나타내거나 둘 ​​사이를 번갈아 표시하는 경우 분석에서 하위 비트를 너무 불분명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영역의 팝업 메뉴에서 Enter Subdivision을 선택하고 나타나는 텍스트 상자에 원하는 값을 입력해야 합니다.

이는 비트 및 템포와 관련하여 아무것도 변경하지 않지만 영역의 팝업 메뉴에서 다른 템포 비율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후 영역의 모든 움직임은 새로운 하위 비트 세분화에 의해 관리됩니다.

  • 편집 후 템포 영역의 중요성:* 템포 감지는 처음에 감지에 불연속성이 있을 수 있는 위치에 영역을 제공합니다. 연속적으로 흐르는 템포로 녹음하는 경우 이러한 모든 내용을 지워야 합니다. 즉, 편집을 완료할 때쯤에는 템포 맵에 템포 영역이 남아 있지 않아야 합니다.

반면, 녹음에서 연주자가 프레이즈 끝에서 일시 중지했다가 다음 프레이즈 시작 부분에서 동일한 템포로 돌아가는 경우가 있는 경우 영역 간의 구분을 프레이즈 시작 부분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템포 흐름이 중단되었기 때문에 이 두 번째 프레이즈를 그대로 두었습니다. 녹음은 템포 레벨이 크게 다른 부분이 번갈아 나타나는 부분으로 구성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도 지역구분은 유지되어야 한다.

"Smooth Tempo ..." 명령 중 하나를 사용할 때마다 스무딩은 항상 단일 영역으로 제한되므로 영역 분할은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템포 지정 "자유" 할당

연주가 실제로 리드미컬하게 자유로운 경우 템포 감지는 어떤 경우에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감지 결과를 모두 무시하고 단순히 전체 악절에 템포 지정을 "자유"로 지정하는 것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음악이 여러 마디 동안 조용하거나 식별 가능한 음표 시작이나 리듬 없이 일련의 사운드만 포함하는 경우 분석은 그다지 의미가 있는 템포 곡선을 제공하지 못할 것입니다. 이것은 그 자체로는 거의 문제가 되지 않지만, 그러한 악절에서 클릭이 필요한 경우(예를 들어 일정한 수의 비트에 지속되는 리듬 오버더빙을 추가하려는 경우)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템포 편집기에서 문제가 있는 영역을 선택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자유 템포 할당을 선택하세요. 전체 파일의 템포에 "free"라는 지정을 지정하려면 명령을 사용할 때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아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전체 템포 곡선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명령의 효과는 기존 템포를 삭제하고 일정한 템포로 바꾸는 것입니다. 문제의 악절은 비트 없이 흰색으로 나타나며 템포 곡선은 직선이 됩니다. 먼저 바 제로 포인트에서 라인을 수평으로 드래그하여 템포 진행의 시작을 설정합니다.

temp_free?language=en&dppx=1x

그런 다음 녹음의 평균 템포에 도달하거나 해당 영역이 원하는 막대 수로 채워질 때까지 직선을 위나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곡선을 수직으로 이동하는 대신 전체 파일의 템포에 "자유" 지정을 지정하려면 전송 막대의 템포 필드에서 값을 간단히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각 마디의 시작 부분을 클릭하여 정의되지 않은 템포 영역을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해당 지점에 유효한 비트가 나타납니다. 해당 마디의 시작 부분에 있는 올바른 음표로 비트를 드래그하세요. 이동하는 동안 노트 편집기 하단에 나타나는 수직선을 기준으로 방향을 잡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temp_hilfslinie?language=en&dppx=1x

원하는 위치에 도달할 때까지 이러한 방식으로 템포를 편집한 경우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자유 템포 할당 마무리 명령을 선택하십시오. 범위가 비트로 채워지고 "정의된" 상태가 복원됩니다. 이런 식으로 전체 맵이 아닌 템포 곡선의 단순한 세그먼트에 템포 지정 "자유"를 할당한 경우 마지막 마디를 클릭하면 비트가 자동으로 삽입되고 곡선이 다음 세그먼트로 전환됩니다. 부드럽게.

상황에 맞는 메뉴에는 앞서 설명한 자유 템포 할당 명령 외에 두 가지 다른 명령인 끝에서 자유 템포 할당 및 시작에서 자유 템포 할당이 있습니다. 이 두 명령은 해당 선택을 수동으로 수행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작품의 마지막 음표에서 눈에 띄게 느려지는 경우 해당 지점에서 해당 템포의 느려짐을 정의합니다. 그 이후에는 정의된 템포를 폐기하고 느린 템포를 끝까지 유지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려면 첫 번째 Free Tempo Assignment to End를 선택한 다음 마지막에 느려진 템포를 편집합니다. 시작부터 자유 템포 지정 명령은 파일 시작 부분에 도달할 때까지 왼쪽 방향으로 템포를 균일하게 합니다.

템포 재감지 트리거

템포 할당을 엉망으로 만든 경우 템포를 다시 감지하여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전체 내용을 깨끗하게 지우는 대신 대부분의 과제를 유지하고 어려움을 겪었던 부분만 다시 실행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의 얼룩을 선택하고 메인 메뉴 편집 > 템포 > 선택 템포 감지 및 현재 템포와 병합을 선택하세요.

temp_mischemenu?language=en&dppx=1x

이는 악절에 적용한 모든 템포 할당을 폐기하고 오디오 자료에서 Melodyne이 파생한 템포 정보로 바꾸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선택한 악절의 오른쪽과 왼쪽에는 템포 곡선이 변경되지 않고 그대로 유지되며 개선 사항이 적용됩니다.

이 절차의 성공에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은 재검출의 기반이 될 메모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라이브로 녹음된 밴드에 대해 앞서 인용한 예를 기억하십시오. 음악에 맞춰 발을 두드리고 있다면 아마도 덜 훈련된 색소폰 연주자가 아니라 드럼과 베이스를 따라가게 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Melodyne이 드럼과 베이스, 아마도 리듬 기타에 대한 템포 분석을 기반으로 하고 색소폰에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기를 원할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Melodyne의 분석에 도움이 되는 트랙만 Note Editor로 끌어서 색소폰 솔로와 일치하는 음표만 선택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편집 > 템포 > 선택 템포 감지 및 현재 템포와 병합을 선택합니다.

이제 문제 전체에서 원래 감지(및 잘못된 편집)를 최적화된 트랙 선택을 기반으로 하는 다른 감지로 대체했습니다. 요약하자면, 모든 트랙을 동시에 가져올 때 원래 감지가 트리거되었으며 각 트랙에 동일한 가중치가 부여되었습니다. 방금 설명한 방식으로 재감지(이번에는 더 좁은 범위의 트랙 선택을 기반으로 함)를 트리거함으로써 색소폰 연주자의 여유로운 연주로 인해 Melodyne이 오류를 범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트랙 내의 특정 노트를 의도적으로 선택 취소하여 재감지를 위한 시작 자료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테레오 라이브 녹음 작업 중이고 소급하여 클릭 트랙을 만들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 경우 Melodyne이 주로 베이스 또는 킥 드럼을 기반으로 템포를 분석할 수 있도록 보컬에서 파생된 모든 음표를 다른 음표 하나 또는 두 개와 함께 선택 해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믹스 내에서 식별됩니다.

개별 파일 템포 지정자

지금까지 우리는 전체 프로젝트에 단일 템포 맵이 있고 필요한 경우 템포 할당 모드에서 최적화하여 오디오 자료에 더 가깝게 만들 수 있는 상황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여기서 우리는 프로젝트가 동시에 녹음되었거나 일종의 오버더빙 절차가 사용되었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동기화된 트랙으로 구성되었다고 가정했습니다. 다양한 템포의 녹음을 하나의 프로젝트로 결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Auto Stretch가 켜져 있으면 Melodyne은 새로 가져온 각 오디오 파일을 프로젝트의 템포 맵에 맞게 조정합니다. 여기에 관련된 내용과 프로세스에 개입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 섹션의 주제입니다.

각 파일을 가져올 때 Melodyne은 오디오 자료를 분석하고 파일 전체의 템포를 감지하며 이렇게 얻은 정보로부터 템포 맵을 만듭니다. 파일의 템포 맵입니다. 여러 파일을 가져오면 각각 고유한 템포 맵을 갖게 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 자체에는 하나의 템포 맵만 있을 수 있습니다. 즉, 템포 할당 모드에서 이미 편집을 시작한 맵입니다.

따라서 프로젝트를 재생할 때 Melodyne은 각 개별 파일의 템포 맵을 모든 올바른 위치에서 늘리거나 압축하여 프로젝트의 템포 맵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매우 간단한 예: Melodyne은 파일의 고정 템포는 100BPM인데 프로젝트의 템포는 120BPM입니다. 여기서 필요한 것은 파일을 20% 더 빠르게 재생하는 것뿐입니다. 이제 112BPM의 고정 템포로 다른 파일을 가져왔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새 파일을 약 7% 더 빠르게 재생해야 합니다.

물론 파일이나 프로젝트의 템포가 일정하지 않고 둘 중 하나에서 발견된 변동이 다른 파일에서 발견된 변동과 아무런 관련이 없을 때 수학은 훨씬 더 복잡해집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Melodyne은 그때에도 대처할 수 있습니다. 귀하가 취해야 할 조치는 없습니다.


그러나 때때로 파일의 템포 맵을 다시 그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즉, 예를 들어 드럼 루프의 표시된 템포를 절반 또는 두 배로 늘리거나 폴리리듬 녹음의 경우 템포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적용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 경우에 따라 세 쌍을 선택하거나 선택하지 않음으로써 가능합니다. 그러한 결정은 파일 자체에 초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그러나 자동 늘이기 기능을 켠 상태에서 파일을 프로젝트로 가져오면 상당한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단일 오디오 파일에도 편집할 수 있는 템포 맵이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음표 할당 모드로 전환하세요. 문제의 트랙에 여러 개의 오디오 파일이 있는 경우 작업하려는 파일에 속한 블롭을 미리 클릭하여 노트 할당 모드에서 편집할 수 있는 올바른 파일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음표 지정 모드에서는 항상 하나의 오디오 파일을 분리된 상태로 들을 수 있습니다(처음에는 순수한 상태, 즉 그동안 수행한 음표 편집을 무시함).

이제 음표 지정 모드에 있기 때문에 Tempo Editor를 열면 자동으로 Assign Tempo 모드가 열립니다. 템포 편집 모드는 음표 할당 모드에서 접근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이제 할당되는 것은 프로젝트의 템포 맵이 아니라 오디오 파일만의 템포 맵입니다. 또는 다른 방식으로 생각하여 현재 완전히 다른 프로젝트, 즉 파일이 원래 녹음된 프로젝트에 있고 목표는 Melodyne이 나중에 사용할 수 있도록 원본 녹음의 클릭 트랙을 재구성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현재 프로젝트의 클릭 트랙과 일치하도록 이를 "구부립니다".

파일 템포를 지정할 때 Tempo Editor에서 사용되는 절차와 도구, 사용 가능한 기능은 이제 Edit > Edit > 템포 메뉴:

temp_menuuebertrag?language=en&dppx=1x

편집 > 템포 > 노래 템포를 파일에 복사를 선택하면 파일의 템포가 무시되고 프로젝트의 템포로 대체됩니다.

이 명령은 노트 할당 모드에서 알고리즘 검사기의 할당 파일을 나중에 저장하는 경우 특히 유용합니다. 이에 대한 유용한 응용 프로그램이 다음 예에 나와 있습니다.

클릭 없이 라이브로 연주되고 Melodyne이 흐르는 템포를 감지한 "샹송"(즉, 단일 기타나 피아노를 반주로 사용하는 정치적이거나 풍자적인 노래)을 녹음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이제 약간 더 빠르지만 더 중요한 것은 일정한 템포를 갖는 리믹스로 보컬 트랙을 가져오고 싶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여기에서는 먼저 보컬 트랙에 대한 템포 맵을 생성하여 리믹스의 템포 맵과 일치하도록 "구부러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하지만 잠깐만요. 보컬 트랙에 대한 템포 맵이 이미 존재합니다. 그것은 그것이 파생된 프로젝트의 것, 즉 앞서 언급한 노래의 라이브 공연입니다. 따라서 파일 템포 할당에 프로젝트 템포 할당 적용 ​​명령을 사용하여 현재 파일에 이를 채택하고 할당 파일에 저장하세요. 리믹스 컨텍스트에서 재생하는 동안 Melodyne은 할당 파일에서 변동하는 샹송 템포를 읽고 노래를 자동으로 동기화합니다.

아니면 그 반대 방향으로 작업하는 것을 선호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여러 관련 녹음 중에서 드럼 트랙의 템포만 할당한 다음 이 할당을 전체 프로젝트의 템포 할당에 적용하려는 경우입니다. 여기에서 편집 > 템포 > 프로젝트에 파일 템포 적용 명령이 작동됩니다.

Tempo Editor의 Assign Tempo 모드에서도 원하는 경우 MPD, 할당 또는 MIDI 파일에 저장된 템포 맵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파일 > 템포 가져오기..."를 선택하거나 문제의 파일을 템포 편집기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예를 들어 이미 편집된 파일의 템포 감지를 프로젝트로 전송하거나 음표 할당 모드에서 방금 편집한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Tempo Editor의 Assign Tempo 모드에서는 가져온 데이터 맵이 항상 프로젝트 시작 부분에 배치됩니다. 가져온 파일에서는 템포 맵뿐만 아니라 박자 기호 변경 및 템포 영역도 적용됩니다.

상황에 맞는 메뉴의 명령

Tempo Editor가 Assign Tempo 모드에 있는 경우, Tempo Editor의 편집 모드에 있는 명령과 정확히 일치하는 다음 명령을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찾을 수도 있습니다.

  • 여러 마디에 걸쳐 부드러운 템포: 이 기능은 여러 마디에 걸쳐 템포 변화를 부드럽게 분산시켜 마디의 시작 부분을 약간 움직이게 합니다.
  • 여러 비트에 걸쳐 부드러운 템포: 이 기능은 마디 전체에 템포 변화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마디 자체에는 거의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비트 사이의 부드러운 템포: 이 기능은 비트 내에서 부드러운 템포 변경에 영향을 줍니다. 비트의 위치를 ​​바꾸지는 않지만, 비트 사이의 템포 변화가 단계적으로 진행되기보다는 부드럽게 진행됩니다.
  • 선형 템포 진행 생성: 이 기능은 선택 항목의 첫 번째 비트의 현재 템포와 마지막 비트의 템포 사이의 점진적인 템포 변화를 계산합니다(이 두 지점 사이의 곡선의 이전 모양에 관계없이).

이것이 템포 편집 모드와 어떻게 다른지 참고하십시오. 템포 편집 모드에서 증가 또는 감소하는 템포 진행이 계산된 경우 해당 범위에서 선택된 비트 수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그러나 다음 비트의 위치는 새로운 로컬 템포 진행의 결과로 이동됩니다. 템포를 지정할 때 이는 원하는 것이 아니므로 템포 지정 모드에서는 선택한 범위의 비트 수가 새로운 템포 진행에 맞게 변경됩니다. 다음 비트는 위치를 바꾸지 않습니다.

  • 템포 일정하게 만들기: 이 기능은 선택한 세그먼트 과정의 평균 템포에 해당하는 선택한 세그먼트에 대한 일정한 템포를 계산합니다. 다시 한번, 선택한 영역 내에서 비트가 추가되거나 제거되어 해당 번호가 새로운 템포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전체 템포 맵에 적용되는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 분석 과정에서 Melodyne은 약간 변동하는 템포를 감지했습니다. 그러나 녹음 중에 지속적인 클릭이 사용되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경우 명령은 주어진 자료와 시작점에 가장 잘 맞는 일정한 템포를 계산하고 이 일정한 템포를 할당된 템포로 채택합니다.

이 명령은 메인 메뉴의 "Edit > Tempo ..."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범용 알고리즘으로 향상된 템포 감지

감지를 위해 범용 알고리즘이 사용된 복잡한 음악 작품의 템포를 편집하려는 경우 편집 > 템포 > 향상된 템포 감지 옵션을 선택하여 더욱 정확한 템포 감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옵션을 선택하면 Melodyne은 다성음악 감지와 동일한 템포 감지 알고리즘을 내부적으로 사용합니다. 이 경우 파일에 대한 추가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으므로 템포 감지가 더 정확합니다.

물론, 리듬이 매우 높거나 비교적 단순한 자료의 경우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반면에 복잡한 피아노 소나타 또는 전체 밴드의 믹스를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자료는 향상된 템포 감지의 실제 장점을 드러내며 더 나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향상된 템포 감지" 옵션은 범용 알고리즘이 선택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성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항상 활성화됩니다. 다른 알고리즘에서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