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멜로다인(Melodyne): 페이드 및 치찰음 밸런스를 위한 툴 튜토리얼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helpcenter.celemony.com/M5/doc/melodyneStudio5/en/M5tour_ToolAmplitude_Fade_Sibilance?env=standAlone


페이드 및 치찰음 균형을 위한 도구

 
  • M5film-Leveling-thumb?language=en&dppx=1x7:10
     
    레벨링 도구 – 동적 기능에 대한 실습 영상: 특히 새로운 페이드 도구 및 레벨링 매크로. 여기에 표시됨: Melodyne 5 스튜디오, 소형 에디션은 다를 수 있습니다.

진폭 도구 아래에는 트랙 내의 볼륨 비율을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추가 도구가 있습니다.

페이드 도구: 음표의 페이드 인 및 페이드 아웃

Note Editor의 도구 모음이나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또는 [F4]컴퓨터 키보드의 키를 빠르게 두 번 눌러 페이드 도구를 활성화하세요. 이 도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른 키보드 조합을 사용하려는 경우 기본 설정 대화 상자의 바로 가기 페이지에서 대안을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M5_ToolAmplitude_Fade_Sibilance_1.1?language=en&dppx=1x

페이드 도구를 사용하면 음표 시작 부분에 페이드 인을 구현하고 끝 부분에는 완전히 독립적으로 페이드 아웃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전자의 경우 노트 왼쪽 끝에 있는 도구를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이렇게 하면 삼각형 핸들이 나타나며, 마우스를 움직일 때 길이가 변합니다.

M5_ToolAmplitude_Fade_Sibilance_1.2?language=en&dppx=1x

동시에, 얼룩의 모양이 변경되어 해당 음량 윤곽의 변화를 나타냅니다.

클릭하고 마우스 버튼을 누른 채 드래그하는 대신 두 번 클릭하여 새로운 페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음표의 전반부를 더블클릭하면 페이드인이 생성됩니다. 페이드 아웃을 생성하려면 음표의 후반부를 더블 클릭하세요.

페이드 인이 생성되자마자 문제의 음표와 이전 음표 사이의 부드러운 분리가 단단한 분리로 대체됩니다. 페이드 아웃을 사용하면 페이드 아웃되는 음표와 다음 음표 사이에 확실한 분리가 삽입됩니다.

페이드를 두 번 클릭하면 페이드가 제거되고 블롭은 원래의 동적 윤곽을 회복합니다. 노트의 원래 동적 윤곽을 복원하는 다른 방법은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페이드 삭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어떤 방법을 선택하든 페이딩이 제거되는 동안 하드 분리는 그대로 유지됩니다. 이를 원래의 부드러운 분리로 대체하려면 분리 유형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한 동시에 여러 음표에 페이드를 선택 및 적용하고 동시에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드의 길이나 곡선을 변경하려면 다음을 수행하십시오.

  • 길이를 변경하려면 해당 페이드를 클릭하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 곡선을 변경하려면 곡선을 클릭하고 위나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음표에 적용되었을 수 있는 페이드 아웃의 시작 부분에 도달할 때까지 페이드 인 끝을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계속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 일어날 일은 페이드인이 확장되고 그에 따라 페이드아웃이 단축되는 것뿐입니다.
페이드 아웃을 왼쪽으로 확장하여 페이드 아웃을 더 길게 만들 수도 있지만, 이 경우 존재할 수 있는 페이드 인과 만나는 지점을 넘지 않아야 합니다.

M5_ToolAmplitude_Fade_Sibilance_1.3?language=en&dppx=1x

페이드인과 페이드아웃이 겹칠 수 없습니다.

다른 도구와 함께 페이드

페이드의 길이는 밀리초 단위로 정의되지 않고 노트 내에서 (사용자가 설정한) 위치에 연결됩니다. 예를 들어, 페이드 아웃이 있는 음표가 나중에 시간 도구를 사용하여 길어지면 페이드 아웃도 같은 양만큼 길어집니다. 이는 특히 다른 도구와 결합하여 영역이나 클립에 대해 DAW에서 제공하는 고정 페이드가 제공하는 것보다 훨씬 더 많은 음악적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추가 예: 음표가 끝날 때까지 자연스럽게 페이드아웃이 계속됩니다. 그러나 음표 끝 부분에서 트랙에 약간의 불쾌한 소음이 있고 그 전에 페이드 아웃이 끝나기를 원한다면 음표 분리 도구를 사용하여 음표를 분할하고 해당 부분을 삭제(또는 음소거)할 수 있습니다. 분리 오른쪽에 메모를 추가한 다음 남은 메모 부분에 새로운 페이드 아웃을 적용합니다.

페이드 배치의 결과로 문제의 음표와 다음 음표 사이에 자동으로 하드 분리가 삽입됩니다. 따라서 이전에 인접한 음표 사이에 Time Tool을 사용하여 오버랩을 만든 다음 Fade Tool을 사용하여 그 사이에 매우 음악적인 크로스페이드를 만드는 것이 쉽습니다.

M5_ToolAmplitude_Fade_Sibilance_3.1?language=en&dppx=1x

치찰음 균형 도구: 치찰음 및 호흡 소음 관리

도구 모음이나 Note Editor의 상황에 맞는 메뉴에서 치찰음 균형 도구를 선택하거나 [F4]컴퓨터 키보드의 키를 빠르게 세 번 누르세요. 이 도구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른 키보드 조합을 사용하려는 경우 기본 설정 대화 상자의 바로 가기 페이지에서 대안을 쉽게 정의할 수 있습니다.

M5_ToolAmplitude_Fade_Sibilance_5.1?language=en&dppx=1x

치찰음 균형 도구를 사용하면 소리의 다른 구성 요소에 비해 치찰음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Melodic 또는 Percussive Pitched 알고리즘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든 알고리즘에서는 회색으로 표시됩니다.

보컬 트랙의 경우, Melodyne은 "s" 및 "ch" 소리뿐만 아니라 "k" 및 "t"와 같은 특정 단어 단편, 가수가 단어 사이에서 숨을 들이쉬거나 내쉬는 소리도 치찰음으로 간주합니다. : 즉, 명확한 음조가 부족한 소리의 구성 요소입니다. 광범위하게 말해서, 악기 트랙을 포함한다면 Melodyne은 기본적으로 노이즈로 구성된 신호의 모든 부분을 치찰음으로 간주합니다.

치찰음 균형 도구를 사용하여 음표 또는 선택한 음표에서 위쪽(양수 값)으로 드래그하면 사운드의 피치 구성 요소의 볼륨이 줄어듭니다. 아래쪽(음수 값)으로 드래그하면 치찰음이 더 조용해집니다.

M5_ToolAmplitude_Fade_Sibilance_5.2?language=en&dppx=1x

보컬의 경우 두 가지 극단적인 설정에서는 치찰음과 숨소리만 들리거나(위로 드래그하는 경우) 사운드의 피치 구성 요소만(다른 방향으로 드래그하는 경우) 들립니다. 이는 명백히 리스프의 느낌을 주지만 그러한 극단적인 설정이 적합한 특정 응용 프로그램이 있습니다(아래 참조).

치찰음 균형 도구를 두 번 클릭하면 매개변수가 -100%로 설정됩니다. 이는 치찰음의 최대 감쇠(예: 음소거)와 동일합니다. 두 번째 더블 클릭하면 매개변수가 0%로 재설정되어 음표가 원래 상태로 복원됩니다.

기술적인 관점에서 말하거나 노래할 때 특정 순간의 소리가 항상 치찰음 이나 높낮이 로 들리는 것은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 때로는 둘 다에 해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즉 전체 사운드는 음조가 있는 구성 요소와 음조가 없는 구성 요소가 혼합된 것입니다. 다행스럽게도 Sibilant Balance Tool은 이를 고려하여 사운드의 노이즈 구성 요소만 제어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음악적으로 아주 좋은 의미가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소프트웨어의 직관성을 손상시키지 않고 여전히 음표당 두 개가 아닌 하나의 얼룩만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치찰음 균형 도구의 용도

개별 치찰음이 눈에 띄게 되면(다른 가수보다 일부 가수의 문제가 더 자주 발생하지만 녹음 단계에서 잘못 설계되거나 조정된 신호 체인이 진짜 원인일 수 있음) 일반적으로 디에서로 전환하게 됩니다. 그러나 디에서가 항상 전체 신호에 작용하기 때문에 디에서 컨트롤을 조정하는 것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이는 완벽하게 괜찮았던 치찰음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소리의 음높이 구성 요소도 필연적으로 영향을 받습니다. Sibilant Balance Tool(-40%에서 -10% 사이의 값)은 설정하는 데 훨씬 적은 시간이 걸리고 훨씬 더 정밀하게 작동하며 결국에는 음향적으로 뛰어난 결과를 제공합니다.

백 보컬의 경우나 더블 트래킹의 경우 약 -80%의 설정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 자체로 들으면 영향을 받은 목소리가 쉭쉭거리는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리드 보컬이 믹스에 복원되면 전체적인 결과는 특히 단어의 끝 부분에서 훨씬 더 깔끔한 음향 이미지가 됩니다. 평소의 펄럭임. 이러한 펄럭임은 이중 추적의 주요 문제인 경우가 가장 많으며 다양한 음성에 지연과 잔향을 적용하면 훨씬 더 눈에 띄게 됩니다. 실제로 믹스에 올바르게 자리잡도록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혼합 문제를 제어하기 위해 마우스 클릭이 거의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은 백 보컬의 모든 음을 선택한 다음 치찰음 밸런스를 -80% 정도로 설정하는 것뿐입니다.

사운드 디자인 및 믹싱에 대한 추가 팁: 보컬 트랙을 복제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한 트랙에서는 치찰음 밸런스를 -100%로 설정하고(이 경우 더 이상 치찰음이나 숨소리가 들리지 않음) 다른 트랙에서는 동일한 매개변수를 +100%로 설정합니다(따라서 이 트랙에서는 치찰음과 숨소리가 들립니다.) 이제 믹서의 두 트랙에 대해 동일한 볼륨 레벨을 설정하면 처음에는 이전과 정확히 동일한 신호를 갖게 됩니다. 즉 두 트랙 간에만 분할됩니다. 이를 통해 치찰음이 없는 트랙에서는 효과 체인(지연, 리버브 등)을 자유롭게 집중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치찰음이 포함된 트랙에서는 조금만 사용하거나 전혀 사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Melodyne은 각 치찰음의 정확한 위치와 길이를 자동으로 감지합니다. 즉, 대부분의 보컬 트랙에서는 더 이상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유일한 관심사는 Sibilant Balance Tool을 사용하여 사운드의 음조와 음조가 없는 구성 요소 사이의 이상적인 균형을 찾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외적인 경우나 사운드 디자인 실험(보컬뿐만 아니라)의 경우 치찰음 감지 결과를 조정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려면 음표 할당 모드로 들어가서 치찰음 범위 도구를 선택하세요. 사용법은 여기 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