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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odyne 5 studio - 퀵가이드 FA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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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lodyne 5 studio - 빠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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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본 작업 흐름 – 신속하고 직관적인 편집을 위한 기본 절차입니다.

Melodyne 5 studio를 사용하면 녹음 내의 개별 음표에 직접 액세스할 수 있어 음높이, 위치, 지속 시간 및 기타 음악 매개변수를 직관적인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습니다. Melodyne의 잘못된 음표 수정 품질은 전설적이지만, 멜로디 변형을 도입하고, 보컬 편곡을 만들고, 오디오를 양자화하고, 타이밍을 개선하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은 Melodyne 5 studio를 시작하고 실행하는 데 대한 빠르고 간결한 가이드입니다.

완성

파일 > 오디오 가져오기...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파일 선택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오디오 파일을 탐색하고 엽니다. WAV 및 AIFF와 같은 다양한 비압축 형식의 오디오는 물론 MP3 또는 CAF 파일과 Apple Loops도 로드할 수 있습니다.

Melodyne 5 스튜디오는 리드 보컬 및 모노 악기 편집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피아노나 기타와 같은 다성 악기에도 적합합니다. 또한 조옮김, 퀀타이즈, 타임 스트레치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드럼 및 타악기 트랙은 물론 전체 믹스까지 편집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 확인

Melodyne의 특징적인 얼룩은 녹음에 있는 메모를 나타내며, 제공된 도구를 사용하여 메모를 선택하고 끌어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작하기 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할 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Melodyne 스튜디오는 오디오 자료 분석을 기반으로 Melodic, Percussive 또는 Polyphonic 알고리즘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타악기 알고리즘을 사용하면 모든 음표가 단일 수평선에 표시됩니다. 반면에 Melodic 또는 Polyphonic 알고리즘이 사용되는 경우 음표의 수직 위치는 음높이를 나타냅니다.

algo_melo?language=en&dppx=1x

오디오 자료가 원하는 방식으로 표시되지 않으면 알고리즘 메뉴에서 다른 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면 Melodyne을 사용하여 이미 수행한 트랙 편집 내용이 손실된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렇기 때문에 편집을 시작하기 전에 항상 올바른 알고리즘이 선택되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Melodyne의 감지 프로세스는 주로 자동으로 이루어지며 일관된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다성음악 자료의 경우 문제가 다른 알고리즘보다 더 복잡하고 더 많은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때로는 감지를 수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눈에 띄는 배음이 아닌 별도의 음표로 식별됩니다. 단순히 기존 것의 부분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모든 수정은 실제 편집을 시작하기 전에 Melodyne의 음표 할당 모드 에서 이루어져야 합니다 .

편집

Melodyne 스튜디오에서 여러분은 Melodyne의 주요 도구를 자주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이 도구는 음표의 피치를 변경할 뿐만 아니라 시간에 따른 위치와 지속 시간을 변경하고 분할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도구를 사용하면 무엇보다도 음표의 비브라토, 진폭 및 포먼트 스펙트럼과 내부 타이밍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M5_ToolMain_1.1?language=en&dppx=1x

도구를 사용하면 메모를 개별적으로 편집하거나 전체 메모 선택을 동시에 편집할 수 있습니다. 기본 도구는 다음과 같이 사용됩니다.

음표의 피치를 변경하려면:
– 해당 얼룩의 중앙을 클릭하고 위나 아래로 드래그합니다. 음표는 반음 단위로 이동합니다.
– Alt 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그리드가 비활성화되고 노트를 더 작은 양(센트 단위)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올바른 음표이지만 단순히 음이 맞지 않는 경우("오프 키") 해당 음표를 두 번 클릭하면 즉시 의도한 음높이로 맞춰집니다.

tool_pitchmove?language=en&dppx=1x

메모의 시간 위치를 변경하려면:
– 해당 얼룩의 중간을 클릭하고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놓으면 메모가 가장 가까운 그리드 선에 맞춰집니다.
– 그러나 Alt 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그리드가 비활성화되고 노트의 위치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tool_mainmovebasic?language=en&dppx=1x

음표 길이를 변경하려면...
...더 일찍 또는 나중에 시작하도록 하여: 얼룩의 왼쪽을 클릭하고 각각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끕니다.
…더 일찍 또는 나중에 끝내도록 설정: 얼룩의 오른쪽을 클릭하고 각각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합니다.
– Alt 키를 누른 채 드래그하면 그리드가 비활성화되어 노트의 시작이나 끝 위치를 자유롭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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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표를 둘로 나누려면:
– 도구를 원하는 분할 지점에 위치시키십시오. – 얼룩 위가 아니라 약간 위에 있습니다 . 그러면 마우스 포인터의 모양이 바뀌고 두 번 클릭하여 메모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메모를 수정하거나 모양을 변경할 때 더 큰 유연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생성된 음표 분리는 두 번 클릭하여 제거하여 두 세그먼트를 다시 결합할 수 있습니다.

tool_mainseparate?language=en&dppx=1x

매크로

도구는 주로 개별 메모의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지만 매크로를 사용하면 여러 메모는 물론 전체 녹음까지 한 번에 편집할 수 있습니다. 매크로는 현재 선택된 음표에만 영향을 미치며, 아무 것도 없는 경우에는 현재 오디오 파일의 모든 음표에 영향을 미칩니다. 세 가지 매크로가 있습니다:

음표를 가장 가까운 반음으로 또는 그쪽으로(얼마나 멀리 결정하는지) 이동하는 올바른 피치 . 그들이 얼마나 멀리 움직이는지는 그들이 처음에 얼마나 심하게 조화를 이루지 못했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두 번째 슬라이더를 사용하면 음표 내에서 피치 드리프트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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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ntize Time은 음표를 의도한 비트 또는 선택한 그리드의 가장 가까운 라인으로 또는 그쪽으로(얼마나 멀리 결정하는지) 이동합니다.

mac_timingsmall?language=en&dppx=1x

노트 레벨링을 사용 하면 큰 노트를 더 조용하게 하거나 조용한 노트를 더 크게 만들거나 둘 다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볼륨 차이를 완화하고 녹음의 동질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시그널 체인에서 Melodyne 이후의 모든 컴프레서에 대한 입력을 최적화하는 완벽한 방법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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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운드 편집기

Melodyne studio를 사용하면 녹음의 피치, 타이밍, 프레이징 및 템포를 독특한 방식으로 편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운드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스펙트럼 수준에서 작동하고 각 트랙 음표의 배음 구조에 대한 광범위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사운드 편집기가 특히 중요합니다. Melodyne 기능 세트의 이 영역을 열려면 옵션 메뉴에서 "사운드 편집기 표시"를 선택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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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트랙 편집

Melodyne studio에서는 독립 실행형 및 플러그인 구현 모두에서 여러 트랙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매우 쉽게 트랙에서 트랙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다른 트랙에 속한 음을 동시에 보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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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록에는 현재 열려 있는 Melodyne 인스턴스와 현재 DAW 프로젝트의 트랙에서 사용한 다른 모든 Melodyne 인스턴스가 표시됩니다. 이에 대한 아이디어는 단일 Melodyne 플러그인 창 에서 항상 작업할 수 있으면서도 모든 Melodyne 인스턴스의 내용을 보고 편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트랙 헤더의 컬러 얼룩 아이콘은 편집 버튼으로, 해당 트랙의 노트가 노트 편집기에 표시됩니다. 편집 버튼을 클릭하거나 다른 트랙의 트랙 영역을 두 번 클릭하면 해당 음표가 음표 편집기의 첫 번째 트랙의 음표로 대체됩니다. 지금 키 를 누른 상태에서 [Cmd]다른 트랙의 편집 버튼을 클릭하면 새 트랙의 음표가 음표 편집기에 이미 표시된 음표에 추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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