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 파일 공유 및 정리 도구 Echoe 출시 ETC.
컨텐츠 정보
- 36 조회
- 1 추천
-
목록으로
본문
![]()
Echoe는 믹스 엔지니어, 프로듀서와 아티스트, 레이블을 위해 설계된 오디오 중심 파일 공유 및 정리 도구로 출시되었습니다. 만료되는 링크나 압축된 프리뷰 파일 없이 믹스, 스템, 데모, 수정본을 전달하는 일상적인 스튜디오 워크플로를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Echoe는 브라우저에서 원본 PCM 기반의 WAV와 AIFF 파일을 직접 재생할 수 있으며, 로그인이나 파일 다운로드 없이도 트랙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서버 측에서 MP3나 AAC로 트랜스코딩하지 않고 원본 비압축 파일을 그대로 스트리밍하며, 일부 기기에서 매우 큰 파일 재생이 어려운 경우에만 임시로 클라이언트 측 320kbps 프리뷰로 전환됩니다. 이 경우에도 원본 파일은 항상 보존되고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이 플랫폼은 만료되지 않는 간단한 공유 링크, 파인더나 탐색기 방식의 중첩 폴더 구조, 파형 또는 애널라이저 뷰와 아트워크를 포함한 플레이리스트를 지원합니다. 타임스탬프가 포함된 코멘트, 파일 노트와 태그를 통해 피드백과 버전 관리를 할 수 있으며, 하나의 트랙을 여러 플레이리스트에 동시에 포함시키는 것도 가능합니다. 공유 링크별로 다운로드와 코멘트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고, 데스크톱과 모바일 브라우저를 모두 지원하며 다크 모드도 제공됩니다.

Echoe는 기존의 오디오 공유 서비스들이 발전시켜 온 영역에서, 전통적인 폴더 구조와 플레이리스트의 유연성, 기본 기능을 제한 없이 제공하는 접근 방식을 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현재는 얼리 액세스 단계로 스토리지 제한은 있지만, 무료를 포함한 모든 요금제에서 현재 제공되는 기능은 모두 개방되어 있으며 앞으로도 유지될 예정입니다.
Echoe는 주요 데스크톱과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며, 무료 플랜과 함께 월 10유로, 20유로의 유료 구독 플랜을 제공합니다. 스튜디오와 프리랜서들이 사용해 온 범용 클라우드 저장소, 압축 스트리밍 링크, 이메일 첨부 파일을 대체해 일상적인 제작 워크플로를 단순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
이전
-
다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