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iPhone 16 Pro에 트랙 레이어링 기능 도입 ETC.
컨텐츠 정보
- 972 조회
- 1 댓글
- 2 추천
-
목록으로
본문
Apple이 새로운 iPhone 16 Pro에 탑재되는 Voice Memos 앱에 트랙 레이어링 기능을 추가하여 뮤지션들에게 간편한 모바일 DAW 대안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 트랙을 들으며 다른 트랙을 녹음한 후 오버더빙된 부분을 분리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iPhone 16 Pro 및 Pro Max 모델에만 독점 제공될 것으로 보이며 뮤지션들이 Voice Memos 앱을 활용하여 빠르고 직관적으로 곡을 만들어갈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기타 파트를 먼저 녹음하고 그 위에 추가할 보컬 아이디어가 떠올랐을 때 iPhone의 스피커를 통해 기타를 들으며 보컬을 녹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고급 프로세싱을 사용하여 기타를 제거하고 보컬만 남길 수 있습니다. 이는 Logic Pro의 최신 버전에서 사용되는 Stem Splitter 기술과 유사한 기술이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iPhone 16 Pro Max에는 낮은 노이즈플로어의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가 4개 탑재되며 Spatial Audio 녹음 기능도 제공됩니다. 새로운 Audio Mix 기능을 통해 녹음된 사운드트랙은 즉시 밸런스를 조정할 수 있으며 목소리를 강조하거나 리버브 없는 스튜디오 사운드를 생성, 혹은 주변 소음을 배경으로 밀어내고 목소리를 전면에 배치하는 시네마틱 옵션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iPhone 16 Pro 및 Pro Max의 가격은 각각 $999 및 $1,199 부터 시작합니다. 함께 출시되는 AirPods 4에는 추가 비용을 지불하여 ANC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련자료
-
링크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