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elum Audio에서 유쾌한 무료 플러그인 Toyphonic Micraliser 출시 Plug-In
컨텐츠 정보
- 35 조회
- 1 추천
-
목록으로
본문
Caelum Audio는 2025년 International Joke Day를 기념하여 새롭고 웃긴 무료 플러그인 Toyphonic Micraliser를 출시했습니다. 이 플러그인은 그 어떤 사용자도 원하지 않았을 조악한 마이크 및 스피커 에뮬레이션 도구로 개발사 표현에 따르면, “당신의 노래가 죽어가는 고양이처럼 들린다면, 이 플러그인은 그 고양이를 마침내 끝장내 줄 것”이라고 합니다.
Toyphonic Micraliser는 장난감 마이크와 저가형 블루투스 스피커에서 들리는 것 같은 조악하고 날카로운 사운드를 흉내 냅니다. 플러그인은 Size, Attack, Decay 컨트롤을 통해 충실히 캡처된 임펄스 리스폰스(Impulse Response)를 조절할 수 있으며, Quality 노브는 음질을 더 나쁘게 만드는 비트크러시(bitcrushing) 이펙트를 적용합니다.
조악함을 추구하는 플러그인임에도 불구하고 LFO, 64단계 모션 시퀀서, 엔벨롭 팔로워 등 다양한 모듈레이션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사운드에 다채로운 움직임을 줄 수 있습니다. Caelum Audio는 “음악이 지루하고 평면적이라고 해서 오토메이션까지 그럴 필요는 없다”고 말합니다.
또한 “현지에서 조달한 유기농 프리셋”이라는 15가지 사운드 프리셋이 포함되어 있으며, 랜더마이징 버튼을 눌러 무작위로 프리셋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는 마치 유치원 동요 수준의 사운드로 음악을 바꾸는 경험을 할 수 있게 되는데 심지어 제작사도 이 플러그인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말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노래했다가 모욕을 당해도 책임지지 않는다. 애초에 그럴 줄 알았어야지, 바보야”라는 멘트를 덧붙였습니다.
Toyphonic Micraliser는 macOS, Windows, i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VST3, AU, AAX, AUv3 포맷을 지원합니다. 지금 Caelum Audio 공식 웹사이트에서 2025년 7월 21일까지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사이트 전 제품 50% 할인 코드(JOKE2025)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Caelum Audio의 또 다른 장난스러운 플러그인들처럼, Toyphonic Micraliser는 단순한 유머를 넘어서 로우파이(Lofi) 사운드 디자인을 위한 재미있고 창의적인 도구로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필요는 없지만, 가질 가치는 있는 그런 플러그인입니다.
https://www.caelumaudio.com/CaelumAudio/?Page=ToyphonicMicraliser
관련자료
-
링크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