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Audio에서 GPU Audio SDK 공식 출시 E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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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U Audio가 오랜 시간 기다려온 GPU Audio SDK를 공식 출시했습니다. 이 SDK는 현재 무료로 제공되며, 오디오 프로젝트, 음악 프로덕션, 소프트웨어 개발에서 GPU 가속 기능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들을 통해 사용자는 GPU 프로세서의 막대한 연산 능력을 활용하여 차세대 오디오 경험을 만들어가는 방법을 배울 수 있으며, 고성능 DSP, 울트라 로우 레이턴시 프로세싱, 멀티레이어 프로세싱, 크로스 플랫폼 지원 등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소프트웨어 벤더의 애플리케이션을 동일 GPU 상에서 동시에 실행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GPU Audio SDK는 Windows와 macOS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NVIDIA, AMD GPU, Apple Silicon M1 이상 칩셋을 지원합니다. 각 플랫폼마다 별도의 장치 전용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공통 환경에서 실행 가능하며, 모든 플랫폼에서 최소 96 샘플 버퍼, 96kHz 샘플레이트 환경을 지원해 1ms 버퍼 레이턴시를 실현합니다.
플랫폼의 주요 목표 중 하나는 버전 간의 하위 호환성 보장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 및 벤더들은 자신들의 제품 업데이트 주기를 GPU Audio 플랫폼의 주기와 독립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SDK를 시작하려면 GPU Audio 플랫폼 설치 프로그램이 필요하며,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문서 및 예제 코드도 함께 제공됩니다.
• Gain Processor: GPU Audio 전용 API를 익히고 첫 GPU 기반 프로세서를 만들어보는 간단한 예제
• IIR 및 FIR Processor: IIR 필터링과 FIR/컨볼루션의 예제로, 터미널 환경에서 파일을 처리하고 성능 측정 가능
• NAM Plugin: GPU 가속 기반의 실시간 인퍼런싱을 제공하는 Neural Amp Modeler. Windows에서는 VST3, macOS에서는 VST3 및 AUv2 플러그인 제작 예제 제공
GPU Audio SDK는 총 4개의 핵심 구성 요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GPU Audio Component: 오디오 프로세싱 엔진
• Processor API: GPU 상에서 실행될 프로세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
• Engine API: 복수 프로세서 로딩, 처리 그래프 정의, GPU 프로세싱 실행 기능
• DSP Components Library: GPU에서 사용할 수 있는 DSP 프리미티브 라이브러리
SDK는 다양한 프로 오디오 용도로 활용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초저지연 멀티채널 프로세싱, 다이내믹 리버브 및 공간 시뮬레이션, 음향 보정, 다채널 사운드 합성, 복잡한 모델의 실시간 인퍼런싱, 머신러닝 기반의 연주 조화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GPU Audio SDK 다운로드 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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