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스튜디오원(Studio One): 마스터링 페이지 팁 StudioOne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blog.presonus.com/2021/11/05/sneaky-mastering-page-tip/


비열한 마스터링 페이지 팁

이 팁이 이해되려면 두 가지 개인적인 편견을 솔직하게 밝혀야 합니다.

개인적인 편견 #1: 드럼은 타악기 소리를 내야 합니다. 드럼에 컴프레션을 마지막으로 사용한 게 언제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비록 제한이나 채도는 극단적인 피크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지만).

개인적인 편견 #2: 나는 버스 프로세서 사용을 피합니다. 믹스는 버스 프로세서 없이도 훌륭하게 들려야 하므로 마스터 링 프로세스를 통해 믹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내가 이러한 편견을 갖고 있는 이유는 완전히 다른 팁을 차지할 것입니다. 게다가 버스 프로세서와 압축 드럼을 사용하여 음악이 훌륭하게 들리면 반드시 버스 프로세서를 계속 사용하고 드럼을 압축하십시오!

하지만 문제가 있습니다: “슈퍼 피크”

내 편견의 결과로 저는 넓은 다이내믹 레인지의 믹스를 마스터링 페이지로 보냅니다. 왜냐하면 그곳에서 다른 관련 음악과 관련된 다이내믹 레인지 처리의 정확한 양을 제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다이내믹을 제한하지 않는다는 것은 때때로 "슈퍼 피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킥, 스네어, 심벌즈, 키보드 찌르기 및 기타 파워 코드가 모두 동시에 치는 경우입니다(그림 1).

그림 1: 슈퍼 피크는 주황색 윤곽선으로 표시됩니다. 낮은 봉우리는 흰색으로 윤곽이 그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슈퍼 피크는 대부분의 피크보다 훨씬 높으므로 정규화하면 슈퍼 피크로 인해 피크 레벨이 크게 증가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트랙에 제한이나 압축을 사용하면 작동하지만 타악기 특성이 변경됩니다. 물론, 노래/마스터링 페이지 시너지의 장점은 노래 페이지에서 믹스를 조정할 수 있고 마스터링 페이지에 결과가 반영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발생하는 여러 악기 사운드를 결합하는 슈퍼 피크의 경우 어떤 트랙을 얼마나 줄여야 하는지 추적하는 것이 복잡해집니다. 특히 12개 정도의 슈퍼 피크를 처리해야 하는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Gain Envelope는 슈퍼 피크를 처리하기 위한 완벽한 도구입니다. 타악기 파형을 중성화하지 않고도 피크와 바로 인접한 영역을 낮출 수 있습니다(그림 2). Gain Envelope는 피크 레벨을 약간 낮출 뿐 피크를 평탄하게 만들지는 않습니다.

그림 2: 왼쪽의 슈퍼 피크가 오른쪽의 -3dB만큼 낮아졌습니다.

마스터링 페이지에는 게인 엔벨로프가 없지만 송 페이지의 장점을 마스터링 페이지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 여전히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는 노래 페이지에서 마스터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 경우에는 그 반대를 수행하겠습니다.

  1. 새 노래를 만듭니다.
  2. 브라우저를 열고 프로젝트 폴더를 펼칩니다. 그런 다음 편집이 필요한 파일이 포함된 노래를 펼치고 노래의 마스터 폴더를 열어 마스터링 페이지에서 사용되는 파일을 표시합니다(그림 3).

그림 3: 마스터 파일을 찾습니다. -Master.wav 접미사를 참고하세요.

  1. 마스터 파일을 새 노래로 드래그하고 편집을 시작하세요.
  2. 게인 엔벨로프를 사용하여 슈퍼 피크를 낮추십시오. 파일이 열려 있는 동안 필요한 다른 변경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예: 청취자를 음악에 끌어들이기 위해 시작 부분에서 레벨을 약간 높임).
  3. 변경한 후 기존 마스터 파일의 이름을 "Song-Master Old.wav"와 같은 이름으로 바꿉니다. 그런 다음 편집된 파일을 Song에서 Master 폴더로 드래그하고 "Song-Master.wav"와 같이 원래 이름으로 이름을 바꿉니다. 이제 프로젝트에서는 수정된 파일이 마스터 파일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그림 4).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되면 이전 마스터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림 4: 원본 파일은 왼쪽에 있습니다. 오른쪽 버전은 슈퍼 피크가 감소된 후 다시 정규화되었습니다.

임무 완수! 그림의 두 파일 모두. 4개는 정규화되었지만 오른쪽 파일을 비교해 보세요. 더 일관되고 소리가 크지만 역학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10개의 슈퍼 피크 레벨만 -3dB 정도 변경하면 되었습니다. 전곡이 끝난 후 좀 더 강한 도입부를 만들기 위해 시작 부분의 레벨도 올렸습니다. 최종 결과는 약 +2.0 LUFS 증가였습니다.

이제 이렇게 되었습니다. 라우드니스 전쟁에서 승리 할 수 있지만 오디오를 짓밟지 않는 무혈의 쿠데타가 필요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