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어 SM4를 써보았습니다 ! 체험단
컨텐츠 정보
- 139 조회
- 2 댓글
- 1 추천
-
목록으로
본문
안녕하세요 !
저는 데뷔한 지 두 달 좀 안된 쪼렙 싱어송라이터 이레라고 합니다.
좋은 기회로 슈어의 SM4 마이크를 사용해볼 수 있게 되어 짤막하게 후기를 남겨볼까 합니다.
전공자도 아니고, 아직은 음악을 배워나가고 있는 입장이라서
장비에 대해 엄청 잘 알지는 못하지만 아는 선에서 최대한 작성해 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홈레코딩을 잘 하지 않고 (집이 주택이지만 생활소음이 많아서)
하더라도 간단한 데모곡 작업 정도라서 집에서 콘덴서 마이크를 사용하는 것 처음이었습니다.
집에선 늘 다이나믹 마이크만 쓰다가 써본 거였고 그마저도 젠하이저 제품인데
장점은 젠하이저가 샤-한 소리를 잘 잡을 때 슈어가 공명감 있는 따뜻한 소리를 잘 만들어낸다는 것이었어요.
같은 노래를 불러도 젠하이저는 톤을 좀 더 예쁘게 잡아주지만 슈어는 확실히 톤이 동그랗고 고른 느낌?
제가 톤이 노래할 때 좀 날카로워지기도 하는 톤이라서 가끔 젠하이저 쓰면 찢어지는 소리가 나는데
슈어는 확실히 톤이 좀 더 부드러운 느낌이더군요 !
그리고 녹음을 하면서 깨달은 점!은 슈어의 SM4 모델이 음압이 높고, 그게 슈어만의 독자적인 기술이라고 그랬는데 음압이 높은 게 정확하게 뭔지 몰라서 직접 테스트를 해보니까 알겠더군요.
같은 볼륨으로, 같은 환경에서 녹음을 해도 슈어 마이크를 이용한 게 훨씬 게인이 크게 잡히더라고요?
이건 영상 속에서 부른 Dive말고 데모곡 코러스 작업 하면서도 느낀 바였습니다.
사실 제가 리뷰로 글을 남겨야 한다는 걸 오늘에서야 알아서ㅠㅠ 영상에 몰빵했어요....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에서 봐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한번 마이크 대여해주신(?) 스윈포코 담당자님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재밌었어요!
근데 원래 이 사이트 이렇게 사진첨부하기 어렵게 되어 있나요?
모바일 상으론 사진이 다 뜨는데 제 맥 상으론 아무것도 안떠서ㅋ..ㅠ..
관련자료
-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