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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 Everse12 체험단 리뷰, 실사용기 체험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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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숨은 Everse 찾기




-1. 인사

안녕하세요! 페리도트아카데미, 블루엘 스튜디오 대표 한신입니다.

최근 스원포코에서 진행한 EV Everse12 체험단에 선정되어 리뷰합니다 :)


한국에서 버스킹 스피커 하면, 롤랜드 사의 큐브스트릿이 가장 유명하죠?

사실 EV는 미국을 대표하는 음향 브랜드 중 하나로, 100년이나 된 역사를 갖고 있습니다. RE20으로 유명한 마이크회사기도 하구요!


어마어마한 역사와 기술력을 가진 회사가 많은 준비를 하고 나왔습니다. 디테일 하나하나 모두 감동하며 사용했어요 ㅎㅎ

이번 리뷰가 버스킹 스피커, 앰프를 구입하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체험단 활동

실사용기1 : 홍대를 기반으로 모이는 약 500명 규모의 음악모임 ‘트래시박스’의 할로윈 공연, 공연 준비과정, 연습과 합주

실사용기2 : 서울을 기반으로 모이는 약 250명 규모의 버스킹모임 ‘뀨루락’의 11월 버스킹, 공연 준비과정, 연습과 합주

트래시박스, 뀨루락, 음악초보방, 친목방, 로직방 등 오픈 채팅방, 실명톡방에서 제휴 협찬 게시, EV 관련 글 홍보, 공지글 게시

네이버 블로그 글 게시 : 페리도트 아카데미 공식 블로그

그 외에도 SNS ‘스레드’에 Everse12 서포터즈 계정을 만들어 약 1000여명의 버스커, 뮤지션들을 팔로잉하고, 또 계정당 250명, 700명의 팔로워분들을 만들어 함께 교류하며 의견을 나누어보며 추가로 아이디어를 정리해봤습니다.





-2. EV Everse12 소개


설레는 언박싱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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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박싱을 하면서 제품 소개글을 찾아봤어요.


공식 홈페이지 : https://products.electrovoice.com/na/en/everse-12/


일단 디자인이 너무 이쁘죠? ㅎㅎ 심플하고 로고도 안 크고! 디자인 합격!


Everse8과 Everse12는 총 4채널 인풋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마이크나 악기는 2개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블루투스와 스테레오 인풋이 가능한 스테레오 인풋이 하나 더 있어 MR이나 노트북 연결을 하기에 좋아보였어요 ㅎㅎ


Everse8에 비해 12가 5dB, 최대출력이 크다고 합니다! 두 모델이 디자인은 같고 Everse8은 검은색, 흰색, Everse12는 검은색만 출시된 듯 해요!


그 외에도 특장점은 블루투스 연결, 전용 앱 지원, 넓은 재생 대역, 풍부한 사운드 등이 있다고 하지만.. 

실제로 사용해보지 않으면 이런 건 체감이 잘 안 되잖아요 ㅠㅠ


실사용해보니, 제품 소개글에 소개되지 않은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아요! 이게 다 소개되지 않은 게 너무 아쉬웠습니다.

제가 최대한 소비자 입장에서, 어려운 말 없이 리뷰해볼게요!!


시작!





-3. 심층비교분석 : Cube Street EX vs Stagepas 200 vs Everse12


일단, 제품 관련 다양한 정보가 공개되어 있지만 타 제품에 비해 비싼 만큼,


1. 얼마나 소리가 크냐

2. 얼마나 오래 배터리가 유지되냐

3. 얼마나 사운드 질이 좋냐


저는 이렇게 세 가지가 가장 먼저 궁금했습니다.

저희가 원래 가지고 있던 Cube Street EX, 지인에게 빌려서 청음한 Stagepas200, 스원포코에서 데모로 받은 Everse12 3가지를 비교해봤습니다.

먼저, 핵심스펙 비교!



Roland Cube Street EXYamaha Stagepas200EV Everse12
Max SPL, W미공개, 50W 125dB, 180W 126dB, 400W
사용시간(적정출력)충전기, 8시간 배터리, 10시간 배터리, 12시간
무게 7.4kg 12.5kg 14.16kg
가격 797,000원 1,150,000원 1,830,000원



소리 크기 & 피드백

사실 소리크기는 엄청 크게 체감되지는 않았습니다.


Cube Street Ex에 비해 Stagepas, Everse가 미묘하게 더 크지만, 실사용에서 피드백 걱정 없이 무한대로 키울 수 있지는 않더라구요. 단순히 음악소리로만 비교하면 Everse12가 조금 더 큰 느낌이었고, 마이크나 기타를 꽂아보면 셋 다 비슷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피드백을 제어하는 서프레서 기능의 유무 때문인지, Beta58로 테스트했을 때

Cube Street EX는 최대출력 전에 피드백이 계속 돌아 소리를 크게 키우지 못했습니다. 이큐도 하이, 미드, 로우만 제공되어 피드백을 잡기 힘들었습니다. 큐브는 피드백이 돌면 소리를 줄이는 수밖에 없어요.


Everse, Stagepas는 직접 갖다대지 않는 한 거의 피드백이 돌지 않았습니다. 피드백이 도는 경우, Stagepas에 비해 Everse의 이큐가 비교적 더 서지컬하게 제어할 수 있어서 피드백 제어가 쉬웠습니다. 리버브 프리셋에도 여러 이큐처리가 이미 다 되어있어서 리버브에 대한 피드백도 Everse가 훨씬 강할 것 같았습니다.


모든 프리셋을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지만, Stagepas의 리버브는 후처리 믹스를 하고 싶은 욕구가 무럭무럭 납니다.. Everse의 리버브는 잘 믹스되어 있어 따로 처리하지 않아도 됩니다. 리버브 때문에 피드백이 돌 걱정이 없다할까요? ㅎㅎ


이 부분에서 확실히 최대출력에 가깝게 소리를 키울 수 있어서 Everse의 압승이라 생각합니다.


버스킹보다는 실내 공연에서 모니터로 썼을 때 이 부분이 훨씬 크게 체감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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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 시간

이게 제가 체감한, 가장 큰 차이인데

Cube Street EX는 건전지가 거의 녹거든요.. 건전지로 구동하면 사운드 질적 저하도 심해서 저희는 별도로 파워뱅크를 30만원 주고 구입했었습니다. 큐브와 비교할 바는 아니고


야마하에 비해 스펙상은 1.2배인데 1.5~2배 정도 체감 차이가 났습니다.


가정집에서 사용하기 힘든 소리 크기로 적정 크기로 0기준으로 했을 때

야마하는 10시간 안되어서 꺼져버렸고

Everse는 퇴근하면서 재생한 게 출근해도 재생되고 있었습니다. 총 14시간까지 Everse12를 틀어봤는데 꺼지지 않아서 최대로 사용할 수 있는 시간을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습니다.


배터리 대체 뭘 쓴거짘ㅋㅋㅋㅋ 너무 신기했어요. 파워뱅크 왜 샀지 그냥 이벌스로 갈아탈까 심각하게 고민했습니다.....

파워뱅크 충전시간보다 이벌스 충전시간이 훨씬 빠르더라구요! 보조배터리 하나 충전하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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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새 혼자 재생될 Everse12와 인사하며 찰칵..... 안녀엉...        충전중인 파워뱅크와 이벌스, 충전시간 2~3배 차이..




사운드

큐브스트릿EX만 사용할 때는 몰랐었는데, 이렇게 세 스피커 라인을 비교해보니 차이가 심했습니다...

저도 작지만 녹음실 대표고!! 그냥 하는 칭찬이 아니라 저희 엔지니어 팀원, 근처 녹음실 대표님들, 엔지니어 쌤들 여러명 모두 놀러왔다가 감탄했습니다. 우퍼가 없이도 이런 사운드가 나다니!


비교에 참여한 모임원들이 큐브스트릿노래방 스피커같은 소리, 촌스럽고 싼티나는 소리라고 합니다..

특히 리버브와 딜레이에서 그 차이가 도드라졌습니다. 유명하다고 하니 눈감고 써줄만은 한데

일단 출력이 강해지면 하이와 로우가 날아가며, 미드에 왜곡이 강해지는 성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타앰프같다는 말을 하는 것 같아요.


Stagepas200은 특유의 쨍한 소리, 선명한 소리는 좋지만 댐핑감이나 사운드의 풍부함은 떨어진다고 생각합니다. 야마하의 spx리버브도 사실 가성비라고 생각하거든요. 가성비가 좋은 거지, 퀄리티가 높다는 아니랄까요ㅎㅎ 큐브와 비교하면 훨씬 좋은 소리입니다.


Everse12모니터스피커에서 듣던 소리 같아 깜짝 놀랐습니다. 이상적인 무대의 사운드?

풍부하고 풍성한데, 직진성이 강하고 음압 댐핑이 강력합니다. 이 정도면, 두 대 스테레오로 두고 믹스해도 됩니다! 위 두 스피커와 비교하면 내츄럴하고 부드러우면서 왜곡없는 소리에요! 저역대가 풍부하고, 킥이나 밀도가 단단하고 하이는 풍성해요! 리버브의 입체감, 입자감이 특히 좋습니다.


이큐, 컴프, 리버브, 딜레이 등의 프리셋 조합도 너무 훌륭합니다. 컴프레서와 이큐를 잘 못 다뤄도 채널프리셋을 적용하면 바로 좋은 사운드를 획득할 수있고, 앱에서 생각보다 디테일하게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프리셋만 골라놔도, 망할 걱정이 없습니다. 큐브나 스테이지파스는 톤을 어떻게 만지냐에 따라 사운드 아예 망할 수도 있거든요.


자본주의는 돈이구나.. 싶어 슬퍼집니다. 오히려 가성비가 있습니다. 비싼 가격 이상을 해서요ㅜㅜ

궁금해서 스레드에서 Everse를 사용하는 버스커들에게 물어봤는데, 모두 한결같은 대답을 합니다. 비싸지만 사운드가 너무 좋다고요 ㅠㅠ 조금 과장보태면, 동 가격대의 모니터스피커 같습니다.


Beta58과의 조합도 너무 좋다 생각했습니다. Everse가 로우가 풍성하고 입체적이라, Beta가 치고나와 뻗어주니까 믹스된 음원처럼 나와요!

테스트할 때 베이어다이나믹, akg사의 다이나믹 마이크가 있었는데, 다 팔고 베타58 4대로 통일했습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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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 vs 이벌스 비교분석하며 연습중인 보컬들!



확장성 & 사용성

큐브는 인풋 별로 용도가 어느정도 지정되어 있어서 채널 수는 2개지만, 마이크와 기타를 유연하게 자유롭게 연결하기엔 어렵습니다. 

대신 2개를 서로 링크걸기는 편리합니다. Stagepas는 인풋 관련해서는 자유롭습니다. 다만 인풋 1-3에서만 마이크 팬텀 연결이 가능하며, 팬텀 버튼은 독립적으로 적용이 아니라 전체적용입니다. 다이나믹마이크에 팬텀이 올라가는 게 큰 상관은 없다고 해도, 인풋별로 팬텀을 구분하지 못해 동시에 켜지고 동시에 꺼지는 게 불편할 수 있다 생각합니다.


Everse12는 인풋 별 용도를 사용자가 마음대로 정할 수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프리셋을 또 제공합니다. 보컬프리셋들, 기타 프리셋들 등등 믹스가 굉장히 잘 된 프리셋을 고르기만 하면 됩니다. 독립적으로 팬텀파워가 작동하며, 리버브 인 아웃을 빠르게 할 수 있는 풋스위치도 제공합니다. 메인아웃과 별개로 Mixout을 제공해 무대 모니터로의 활용도도 높습니다.


인풋과 아웃풋의 자유도, 활용성은 Everse가 두 제품에 비해 훨씬 뛰어납니다.



큐브는 전용앱 지원이나 블루투스 연결이 불가능합니다. 직접 노브를 돌리는 게 감성은 있지만 무대에 항상 엔지니어가 난입해야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Stagepas, Everse12는 둘 다 전용앱을 지원합니다. 다만, 디테일한 차이가 있습니다.


Stagepas는 노브식이고, 터치해 값을 조정합니다. 조금 더 직관적이지만 단점은 역시 컨트롤 미스가 날 여지가 많아 씬에 저장해놓고 써야할 것 같았습니다. 씬 메모리 기능이 인상깊었습니다. 막상 실 공연에 투입해보지는 못했지만! 또 프리셋의 숫자나 리버브의 종류 등이 아쉬웠습니다. 리버브가 네 개 뿐이더라구요. 그래도 큐브는 1개인데, 훨씬 나았습니다!


Everse12는 앱에서 한 번에 하나의 값만 조정가능하며, 실수하지 않게 우측에 값을 1씩 컨트롤할 수 있게 컨트롤 제한이 생깁니다. 한 번에 후루룩 값을 변화시키기 어려워서 불편할 때도 있지만, 라이브 환경에서 실수 없이 안전하게 공연할 수 있어 훨씬 안심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공연할 때도 이 기능을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어차피 대부분의 FX는 온오프를 바로바로 할 수 있어서, +-1씩 컨트롤하는 게 매우 편리했습니다. 앱의 단점은, 멀리가면 블루투스 연결이 끊어지는데, 이 범위가 Everse12가 더 짧았습니다. 야마하는 일반적인 블루투스 장치대로 대략 10미터 근처까지 연결이 되는데, 이벌스는 5~8미터 사이에서 간헐적으로 한 번 끊어지더라구요. 다행인 건, 앱 컨트롤만 끊기는 것 뿐, 블루투스로 음원 재생은 15미터 가까이 멀리 가도 괜찮았습니다. 앱은 재연결해주면 공연을 끊지 않고 바로 재연결되어서 좋았습니다. 공연의 흐름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고, 엔지니어의 심장은 조금 쫄립니다.


관객석 한 복판에서는 충분히 사용가능하지만 가장 끝에서는 체크가 어렵다 느꼈습니다.


리버브 프리셋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다 써보지도 못했습니다. 하나하나의 퀄리티도 비교하기 무색하게 좋구요.

안 쓸 거 말고 쓸거만 모아놓았는데 양이 많아요.. 사용자가 실제로 쓸 때 어떤 니즈를 갖는 지 명확하게 알고 있다는 인식을 받았습니다. 스원같달까요!



심지어 Ducking 기능도 채널별로 기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컬에 MR을 더킹시킬 수 있어요! 굉장히 다기능 믹서라 보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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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에 대한 섬세한 배려는 틸트 각도에서도 티가 납니다.

큐브스트릿은 세로로 수직으로 세우거나, 가로로 틸트를 주는 두 개의 각도를 제공합니다.

스테이지파스는 세로의 두 각도를 지원합니다.


Everse는 세로도 두 개의 각도를 뒤집을 수도 있게, 가로는 2개의 각도를 뒤집을 수도 있게, 총 8개의 각도를 제공합니다.

심지어.. 이 각도에 따라서도 프리셋을 제공합니다. 킥백일 때, 모니터일 때, 스탠드에 꽂아 세울 때, 3가지의 모드를 제공하며 이큐값이 조금씩 다르게 적용되는 것 같았습니다.

킥백으로 두고 모니터모드를 쓰니 로우가 더 깔끔해지고 하이 쪽이 다듬어지는 게 피드백과 가로재생을 염두에 둔 모드인 것 같았습니다.

유저가 뭘 공부하지 않아도 다 잘 잡아줍니다.


손잡이도 감동입니다. 옆과 위 두 군데나 있습니다. 큐브는 더 가벼운 무게임에도 손잡이가 불편해서 잡기 어려운데, Everse는 어떤 각도로 잡아도 무게중심이 잘 잡혀있어 들기에 불편하지 않습니다.


Everse8은 안 써봐서 모르겠지만, 성인 여성 혼자서 Everse12를 들지는 못했습니다. 저희 모임 여성분들 대부분 운반에 실패..

무거운 무게는 뛰어난 성능에 비해 아쉬웠습니다. 무게가 유일한 단점이라 봐야할 것 같습니다.


힘이 약한 여성, 남성분들이라면 전용 캐리어 같은 게 있어야 할 것 같아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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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즈는 거의 대동소이합니다. Mix out은 XLR인데, 오디오인이 3.5mm 스테레오인인 건 아쉬웠습니다. 링크 연결을 위해 Mix In을 xlr male로 넣어줬으면 참 좋았겠다 싶어요 ㅎㅎ





-4. 실사용기1. 음악모임 트래시박스의 할로윈 파티!

홍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2030 음악 모임 트래시박스의 10월 할로윈파티가 있었습니다.

전체 인원 500명 정도 규모의 큰 모임인데, 이번 공연에는 100여명이 모여 놀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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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개 세션팀, 8개 보컬팀, 총 20곡으로 준비된 공연이었고, 신촌의 세시봉 공연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리허설 포함 약 10시간의 러닝이 필요해서 걱정이 되어 미리 배터리 테스트를 했었어요.

공연장 규모가 커서 Everse12, 큐브스트릿을 모니터로 활용했습니다.


Beta58 4대를 SSL12 오인페에 넣고, 스튜디오원 DAW를 활용해 후처리 후 모니터, 콘솔로 나누어 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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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에도 같은 공연장에서 진행했는데, 보컬 모니터가 하나도 안 된다는 말이 너무 많았었습니다. 조금 소리를 올리면 피드백이 돌고, 피드백 제어가 힘든 공연장 시스템 환경이어서 곤란했었구요.

이번에는 무대에 있던 기존 모니터를 모두 끄고, Everse12, 큐브스트릿 1대로만 모니터로 사용했는데


모두의 반응이 폭발적이었습니다...... 모니터에는 앱을 이용해 EV컴프, 리버브 등을 적용해 송출했습니다. 별도로 모니터를 위해 라우팅하고 믹스하고 할 거 없이 앱으로 컨트롤되는 게 신세계더라구요!


무대 사운드가 너무 좋다, 드디어 보컬이 잘 들린다, 인이어 필요없다 등등...! 모니터가 잘 되니까 연주자도 보컬도 훨씬 신나게 공연할 수 있었어요ㅎㅎ


사실 메인 스피커보다 EV 소리가 훨씬 좋아서, 운영자 형들이랑 이걸 두 개 사서 들고 다닐까 말까 뒤풀이에서 한참 이야기했어요. 홍대 쪽은 공연장 스피커가 안 좋은 경우가 많아요. 랙형 콘솔과 Everse12 두 대면 많은 경우에, 메인 스피커를 대신할 수 있을 것 같다 생각했습니다. 물론 메인으로 쓸 때는 배터리 출력보다 전원출력이 안전하겠지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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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0시간의 사용 시간 동안, 한 번도 이슈 없이, 끊김 없이, 배터리는 40%나 남긴 채 무사히 공연 종료했습니다!

데모를 제공해주신 스원포코에 감사하며, 4차까지 뒤풀이 달렸습니다!


[후기들]

기타1 : 포터블한 무게, 음의 선명함이 상당히좋음, (특히 중고음에서의 분리가 좋음), 최대장점이라면 공간감을 잘 살린거같습니다

기타2 : 내 방향에서 보컬모니터 확실히 잘 들리긴했어 진짜편했음

베이스 : 조작이 쉬웠음 - 직관적임, 무엇보다 이뻣음 - 간지남 (중요)

드러머1 : 명확하고 무게감있는 사운드를 잘 표현해줘서 한층 풍부한 무대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꼭 다들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교회나 작은 공간, 중규모 무대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모니터로도 훌륭할 것 같습니다!

드러머2 : 많이들 쓰는 큐브EX랑 비슷한 무게라서 한 손으로 옮기기 좋고, 내장 배터리는 더 오래가고, EQ 선택지도 많은데다가 블루투스 컨트롤 지원해서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나머지 사람들 후기는... 다들 잘 들려서 좋았다, 작년에 비해 좋았다, 모니터가 잘 되었다와 같은 짧은 긍정적인 비슷한 후기들이라서 패스하겠습니다!




-5. 실사용기2. 음악모임 뀨루락의 정기 버스킹!

홍대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2030 버스킹 모임 뀨루락의 정기 버스킹에서도 Everse12를 사용했습니다.

뀨루락은 약 300명 규모로, 현재 매주 30~40명 정도가 모이고 있습니다.


할로윈 때 Everse가 너무 좋았어서, 내부에서 충분히 테스트해본 다음 보컬들에게 투표를 했었어요...


Everse를 관객에게 들려주기 vs우리 모니터로 사용하기


당연히 Everse가 더 좋으니까 관객에게 라고 생각했는데, 모임원 모두가 모니터로 요청하더라구요 ㅋㅋㅋ

공연장에 온 것 같다, 뽕이 차오른다, 있는 그대로를 듣는 것 같다, 큐브는 찌그러진다 등등.. 다양한 이유가 있었는데, 결국 보컬이나 기타가 퍼포먼스를 더 잘할 수 있단 확신이 온 단 것 같아서?


공연 때 Everse12를 모니터 겸 후면 스피커로, 큐브 EX를 메인으로 두 대 두고 사용했습니다.

앱에서 멘트 땐 전체 FX 오프, 노래 때는 FX 온이 정말 쉽게 되어있습니다. 개별 채널 컨트롤도 물론 되는데, 사소한 감동포인트가 또 곳곳에 숨어있습니다.


제대로 써본 사람은 알겠지만...!!

이큐를 잡다가 옆채널로 가면 똑같은 창이 활성화됩니다 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이거 보고 찐감동했어요.

한 채널에서 리버브 양 조절하고 옆 채널로 간다는 건, 옆 채널 리버브 양도 조절하고 싶단 거잖아요!! ui가 유저의 시선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유저가 Ui에 적응하고 맞출 필요가 없었어요. 큐베쓰다 스원쓰는 기분이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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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킹을 월 2회 이상 나가는 모임원들도 많은데, 모두가 이번 공연이 사운드가 가장 좋았다고 해요 ㅎㅎ


큐브스트릿EX의 리버브나 딜레이가 싫어서 이번에는 모든 마이크 채널을 Everse12에 먼저 꽂은 다음, Everse12에서 이펙팅 -> Mixout -> 큐브로 링크해서 사용했습니다.

특히 풍성한 리버브가 크게 느껴졌는데, 야외공간에서 작은 스피커 하나만으로 예쁜 공연장의 느낌이 나는 게 신기했습니다. 


보통 버스킹에서는 구린 음향, 멀리 뻗어나가지 못하는 사운드 안에서 음악을 만들어야해서 늘 힘들었는데, 아무 걱정 없이 음악에 집중할 수 있겠다 싶어요 ㅎㅎ

날씨 좋은 날, 한강에서 좋은 음악이 함께하니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구경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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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쁘게 준비하느라 휴대폰을 충전하지 못해서 배터리가 없었는데, 진짜 뜬금없이 Everse에 C타입 충전포트가 있단 게 생각이 났어요 ㅋㅋ 택시타고 가면서 충전 하고 가면서 맥북충전도 될까 궁금했는데, 세팅상 거리가 멀어 그건 테스트해보지 못했네요 ㅠ

요즘은 휴대폰 배터리가 떨어질 일이 정말 드물지만, 야외에서 가끔 요긴하게 쓸 것 같아요. 이 부분에서도 감동받았어요 ㅎㅎ 가사를 보거나, 엠알을 틀거나 할 때 충전을 할 수 있으면 안심되니까요! 배터리는 충분하니까!


이 날도 2시간 30분 가량, 세팅과 본공연 모두 아무 문제없이 버텼습니다!

공연 끝나고, 8~90% 정도 배터리가 남은 걸 보고 좀 허탈했어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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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찬가지로, 데모를 제공해주신 스원포코에 감사드리며, 4차까지 뒤풀이 달렸습니다!!

버스킹 공연팀 팀원 분들의 간략한 사용후기는 이 리뷰 글에 댓글로 추가로 부탁드렸습니다. 댓글에서 못다한 이야기들, 궁금한 것들 이어지니 댓글도 한 번 구경해보세요!!





-6. 마무리

요즘 홍대나 시가지에서는 버스킹에서 스피커를 1개로 제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강은 댓수제한 없는 경우가 많구요.

내 버스킹 영역이 도심지 위주라면, 그래서 스피커 1개에 최대 역량을 기대한다면 Everse12는 최고의 선택지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팀만 해도 큐브스트릿 EX 2대, 파워뱅크까지 하면 Everse12에 준하는 가격을 스피커에 투자했습니다.

막상 나오는 퍼포먼스는 큐브 2대가 Everse12 한 대만 못하구요. 그래서 오디오인터페이스를 들고 다니기도 했습니다. 조금이라도 사운드를 좋게 하려구 ㅠ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Everse12 한 대로 구성했을 거에요 ㅠㅠ


기존 스피커와 여러가지 구성 조합도 추천드립니다.

큐브스트릿을 갖고있는 팀이라면 큐브스트릿 2대 + Everse8(모니터) 구성도 매우 좋아보입니다. Everse8 2대 + 큐브스트릿1대(모니터) 구성도 훌륭할 것 같구요.


예산의 여유가 있다면, 저는 Everse12를 강추합니다. 고민하지 말고 지르세요...

굉장히 많이 잘 만든 스피커에요 ㅎㅎ 좋은 기회를 갖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덕분에 기변...을 시도합니다.


저희는 큐브ex 두 대가 당근에 팔리는 대로 바로 everse로 넘어가겠습니다 :)



혹시 궁금한 게 있으시면 또 댓글남겨주세요! 긴 리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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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rse12 서포터즈 Threads 계정1 : https://www.threads.net/@everse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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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esre8 구매 링크 : https://samastore.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268&cate_no=42&display_group=1

Everse12 구매 링크 : https://samastore.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4271&cate_no=42&display_group=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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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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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오! 운영자님이다!! ㅎㅎ 리뷰가 너무 늦었죠 ㅠㅠ 20일까지인 줄 알고 있었는데 문자 보고 급하게 정리하던 걸 올렸습니다.
저희 블로그와 인스타, 스레드에도 추가로 정리해 올리겠습니다 ㅎㅎ 좋은 제품 소개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주변에 널리널리 전파중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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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et님의 댓글

이번 버스킹 때 Everse12 모니터로 썼는데 완전 잘들렸어요!
공연할 때 내가 연주하거나 부르는 게 안 들리면,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감도 안오는데 이번 공연 때는 모니터링에 문제 없었어요!
그리거 버스킹은 아무래도 주변 소음 때문에 더 모니터링 환경이 안 좋은데, 그걸 뚫고 명확하게 들려주니 안정적으로 공연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
다음에는 이 스피커 통해서 관객들에게 음악 들려 주고 싶어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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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오오! 공연 때 모니터가 안 되었던 적도 많았어요?
인이어는 불편해하는 보컬도 많고 또 인이어랑 별개로 모니터는 모니터대로 중요하다 생각하거든요. 이 좋은 애를 모니터로 쓰려면 메인도 진짜 좋아야 마음이 편하겠지만ㅋㅋ모니터로 얘가 가면 든든해요. 피드백 제어도 쉽고, 보컬들 퍼포먼스가 훨씬 좋아지니까?

다음에 Everse8이나 12로 구성해서, 인이어로 한 번 도전해볼게요! 관객분들 반응도 궁금한데, 버스킹 특성상 모르는 사람이 많으니 물어볼 수가 없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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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et님의 댓글의 댓글

네, 모니터가 잘 안되었던 적도 있었어유 ㅎㅎ.. 어떤 때는 실내였는데도 모니터 안 되어서 기타 솔로 제대로 하는지 안 하는지도 모르겠더라고요 휴 근데 이번엔 잘 들렸어요! 너무 잘 들려서 제가 떨고 있는지까지도 잘 들리더라고요 ㅋㅋ 버스킹 때 모니터링 환경 만드는게 진짜 리소스 많이 들고 빡센데, 덕분에 예쁘게 공연 올릴 수 있어서 감사했슴다!! 이벌스 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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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다행이에요 ㅎㅎ 저희 이번 버스킹 장소가 그렇게 좋은 환경이 아니었는데, 엄청 멀리서도 선명하게 잘 들리더라구요.
모니터에서 나온 소리가 굴다리 뒤쪽으로 갔거든요 ㅎㅎ 멀리서도 안 뭉개지는 거 보면, 모니터 근처에선 진짜 잘 들렸을 듯!

큐브 진짜 팔아보죠 ㅋㅋㅋ 내년 봄까진 팔리겠지 뭐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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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님의 댓글

실내 대규모 공연 / 야외 버스킹 모두 참여했던 공연자로서 가장 크게 인상깊었던 점은....일단 실내 공연 때는 워낙 규모가 큰 공연장이고, 층고도 매우 높은데다가 관객도 많아서 웅성웅성 시끌한 환경이고, 보컬들의 피드백이 항상 '공연자가 듣는 모니터가 너무 안 들린다' 였던 곳인데 이번에 이벌스 사용해서 공연자들한테 모니터를 주니까 진짜 신기하게 모든 보컬이 보컬 모니터가 잘 된다고 했던 점!! 거기다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앰프들이랑 간섭도 없고 피드백도 돌지 않아서 더욱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그 큰 공연에서 좋은 인상을 얻고 이후에 야외 버스킹을 나갔는데, 늘 버스킹 앰프는 큐브라고 공식처럼 생각했던 게 좋은 의미로 깨지고 큐브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장점을 이벌스가 흡수해서 나왔나 싶을만큼 좋았습니다ㅋㅋㅋ 가로 세로, 가로 중에서도 여러 각도로 세워놓을 수 있게 만든 디자인도 감동이었어요 큐브를 쓸 땐 그냥 그려려니 했던 포인트들을 이벌스가 잘 긁어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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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와 분명히 아는 사람일텐데 모르겠군요.. ㅋㅋㅋ댓글 써주셔서 감사해요, 버스킹앰프는 큐브라고 공식처럼 생각했던 게 깨졌다고 리뷰에도 쓸 걸!! 한강님 댓글이 리뷰 하나보다 좋은 것 같아요ㅎㅎ실제로 써보기 전까진 저도 좀 긴가민가했는대

역시 사야겠어요 그죠...... 일단 앞으로는 여기저기서 누가 물어보면 무조건 얘를 추천하려구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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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강님의 댓글의 댓글

아 그리고 전 여성인데, 본문에 말씀하신 것 처럼 그렇게까지 무거워서 못 들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ㅎㅎ 신체 건강한 19세 이상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 수 있을 것 같아요. 큐브보다 무겁긴 하지만 부피가 다르니 당연한거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직접 들고 계단도 오르락 내리락 했는데 그냥 좀 무겁고 큰 백팩 드는 정도였습니다. 그나저나 그냥 사용할 때는 눈 앞에 편하게 세팅되어있으니 그냥 감탄만 하면 되었는데, 한신님이 쓰신 리뷰 읽어보니까 다시금 현장이 생생하게 생각나네요 ㅎㅎ 매뉴얼 나열, 기술적 스펙 설명 위주의 리뷰들만 보다가 이런 다이나믹하고 체계적인 리뷰를 보니까 그냥 제가 소장할 용으로 하나 사고싶어졌어요...이벌스 블프세일 안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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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오 하긴 막 20키로, 30키로 하는 건 아니니까.. 들만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나중에 Everse8도 기회가 되면 한 번 데모해보고 싶은데.. 신청해봐야겠어요.

제가 막 건장한 편은 아닌데, 그래도 일반 남자사람 정도 되는데 Everse12는 오랫동안 한두시간 들고다니라고 하면 부담스러울 것 같거든요. 차로 못 가는 지역으로 들고 다닐 일이 많다면 8로 가는 것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일반적인 서울 도심에서 사용하는 건 12도 괜찮을 거구요! Max Spl까지 쓸 일이 거의 없으니까, 8과 12가 크게 체감차이가 느껴질 지 궁금하네요 ㅎㅎ

혹시나 데모해보거나 구입하게 되면 또 리뷰가져올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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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래밍님의 댓글

와.... 이런 정성스런 리뷰라니.. 제가 써본 이벌스가 이정도로 좋은 장비였단 걸 새삼 한번 더 느끼고 갑니다...!
저는 위에 소개 된 할로윈 공연, 버스킹 둘다 참여했던 보컬입니다 테스팅때도 물론 함께하며 적극적으로 이벌스를 우리 모니터링으로 내어달라 주장했었지요 하핳
일단 너무 좋았던게 잘들려요...정말 잘들려요 특히 공연장에선 합주실에서보다 더 잘들려서 (원래 합주실도 잘 안들리지만 공연장은 아예 안들리잖아요ㅠ) 와 이거 뭐지? 하면서 신나게 부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큐브는 바로 앞에서 들으면 선명하긴 하나 조금 찢어지는 느낌이 있었는데 (기타한대로 하는 저희 버스킹 특성상 + 연주자의 실력도 생각하면 그럴리가 없음에도 가끔씩 기타소리가 너무 쨍하거나 찢어진단 느낌이 약간 있어요) 이벌스는 너무 좋게 들리고 앵~하는 느낌없이 정돈된 소리로 들리는게 너무 좋았습니다!!!
위에 글 읽어보니 더더욱 장점도 많고 성능도 어마무시한 친구였네요!! 좋은 장비 체험하게 해주셔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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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저도 버스킹 때 기타가 찢어지는 게 기타가 신나서 생긴 연주 문제라 생각했었는데, 이벌스로 쓰니까 싹 사라지는 걸 보면.... 장비가 진짜 중요한 것 같아요.

버스킹 땐 어쿠스틱밴드로, 실내 공연 땐 락밴드로 찢어질 듯 지르는 것도 받았는데

일렉기타 찢어지는 디스토션을 얘 단독으로 써본 적이 없었네요! 공간감 표현이 워낙 좋아서, 캠퍼 같은 시뮬 3-4번 채널에 꽂으면 진짜 좋을 것 같은데.....

담에 데모받거나 사게되면 꼭 해봐야겠어요!!

연주데이터를 있는 그대로 혹은 더 좋게 확성하는게 어려운가봐요... 이 정도 돈을 쓰면 다 되는구나 싶어요ㅋㅋㅋㅋ

댓글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나중에 또 같이 갖고 놀아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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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오! 큐브ex냐 이벌스냐면 이벌스 압승이라 봐요. 다만 가격차이가 심하니......

제 생각엔 큐브ex 2개 스테레오 vs 이벌스 1개

이게 맞는 비교같은데

스테레오에서 오는 입체감이 있어도, 막상 공연 땐 모노믹스로 링크걸잖아요. 입체감보단 출력의 이점이 있긴 한데

구린 걸 크게 들려주는 거라서......!!!! 큐브를 쓴다면 큐브 자체 이펙터는 없다고 생각하고 오인페나 추가장치로 컴프 이큐 리버브를 대체해야할 것 같아요.

이런저런 장비 주렁주렁 들고다닐 거 생각하면 + 추가 구입 비용 생각하면 이벌스가 좀 더 가성비가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나중에 뭐 사시게되면 자랑해주세요! 궁금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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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뉴유뉴님의 댓글

섬세하구 자세한 리뷰가 너무 좋아요!
버스킹이나 공연을 앞두고 장비 고민하고있는분들께
엄천 좋은 리뷰가 될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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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토마토님의 댓글

오..이벌스 궁금했는데 정말 자세하고 리얼 실사용 후기 감사합니다!!
또 버스킹에서 많이 쓰이는 스피커 큐브 스트릿과 비교 후기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특히 블루투스 기능이 버스커들에게는 정말 좋아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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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블루투스 기능 진짜 편해요! 모드도 여러개가 있습니다.

사실 본리뷰에 까먹고 못 넣었는데

채널별 모드도 다양해요. 음악 재생이냐 나레이션이냐 보컬 마이크냐
그리고 엠알에 더킹해서 보컬을 더 부각시킬 수도 있고.... 버스커라면 누구나 탐낼 끝판왕 장비같아요. 제네렉이나 아포지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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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쟁이토마토님의 댓글의 댓글

일단 저같이 조작을 못하는 사람들한테 프리셋이 있다는건 엄청난 강점이네요!
프리셋 종류는 많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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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전체 사용 용도가 음악재생이냐 클럽모드냐 라이브공연이냐에 따라 저역대 고역대 응답 프리셋이 달라지수

스피커 틸트각에 대한 프리셋

채널을 뭘로 쓰냐(마이크냐 악기냐, 마이크면 나레이션이냐 보컬이냐 악기면 뭐냐 등등)에 대한 프리셋

리버브 모드에 대한 프리셋

등등 거의 선택하는 모든 것에 프리셋이 있다고 생각하셔도 좋아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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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요즘 유행하는 기술적인 원리는 어렵지만

사용방법은 쉬운 이지유징이랄까요ㅎㅎ
저희는 버튼 딸깍, 이벌스는 뒤에서 굉장히 복잡한 프로세스를 저장해두고 갖고있는 거죠!

그리고 커스터마이징도 굉장히 자유롭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그냥 프리셋 선택
고수라면 프리셋 가공

이렇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아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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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프리셋 종류는 진짜 많은데 사실 네이밍이 어려우면 직접 테스트해야해서 어렵게 느껴지잖아요!?

네이밍도 보컬 홀, 보컬 홀+플레이트

이런식으로 보면 뭐가뭔지 알기 쉽게 되어있어요ㅎㅎ고르는 방식도 단순히 리스트에서 체킹이라, 근데 스피커에서 하는 건 조금 귀찮고 전용 앱에서 하시는 게 훨씬 편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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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서구님의 댓글

이번에 실내공연에서 사용해보니 큐브 특유의 베이스가 약간 비는듯한 사운드와도 확실히 비교가 되고, 러닝타임이 제일 체감되더라구요!
전원연결이 힘든 상황에서 장시간 사용할때 확실히 다른 스피커들과 더욱 더 비교가 될것같았습니다.
하지만 약간 무거운 무게는 여성분들에게는 좀 단점이 될거같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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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큐브는 베이스가 다 날라가죠ㅠㅠ보컬 미드로우는 살아있긴 한데 근접효과로 듣기 싫은 느낌 나고 막... 그걸 잡을 이큐 밴드도 모자라고 ㅎㅎ이래저래 그냥 타협한 스피커라는 느낌이 강해요. 그래도 인아웃 단자 넉넉해서 질적인 저하를 양으로 커버하는 느낌ㅋㅋ

이벌스는 그 단점이 다 개선되어있어요! 무게는 어쩔 수 없네요ㅠ전용 캐리어같은 거 정말 있으면 좋겠어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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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우퍼 1개, 트위터처럼 쓰이는 유닛 1개 총 2개로 구성된 것 같아요 ㅎㅎ이 세트가 큐브처럼 2개인지 1개인지는 모르겠어요!

큐브는 유닛이 4개일 거에요!

제네렉을 보면서 많이 느끼는 건데,, 제조사에서 여러 테스트를 통해 선택한 방식들이라, 유닛수를 보고 성능을 체크하긴 힘들고

선택한 방식 내에서 얼마나 잘 만들었냐, 크로스오버를 어떻게 잘 했냐 등등의 기술력이 중요해보여요. 제가 볼 때 큐브 소리는 너무 찌그러지거든요, 유닛 분담이 잘 되지 못한 것 같아요! Ev는 노련하게 잘 디자인했다 생각하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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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cha님의 댓글

세세한 후기 덕분에 몰랐던 내용도 새롭게 알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실제로 들었을때도 단지 뭔가 느낌상으로 좋은거 같았는데, 이렇게 보니까 어떤점때문에 그렇게 느껴졌는지 알 수 있게되어서 정말 유익한 리뷰인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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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청자 입장에서 ‘단지 뭔가 느낌상으로 좋은 거 같았다’가 스피커 입장에선 최고의 칭찬같아요ㅎㅎ

리뷰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다음에 또
 재밌는 리뷰 가져올게요!‘

이벌스에게 최고의 칭찬도 감사하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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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결국 결론은 개인에게 좋은 소리인데!

그걸 찾아가는 과정에서는 몇 개 기준을 세워보는 게 도움이 되더라구요ㅎㅎ

저는
-1. 밀도감, 비어있지 않은 소리인가
-2. 저음중간음고음 밸런스 잘 잡혀있는가
-3. 정보량이 얼마나 많은가
-4. 좋은 포인트를 얼마나 잘 살려주는가

요 정도를 기준으로 봐요! 레퍼런스곡을 몇 개 정해서 여러 스피커에서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아요 :) 홍대 가까우시면 놀러오시면 제가 가진 여러 스피커들 비교해드릴 수 있어요! 어떤 노래로 비교해보고싶은 지 정해서 놀러와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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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구리님의 댓글

이번 버스킹 공연 참여자입니다! 대학생때부터 버스킹,실내공연 하면서 이 장비 저 장비써봤지만...단언컨대 이때까지 이벌스와 견줄만한 고오오급 장비는 없었습니다!! ㅋㅋㅋㅋ장비의 퀄리티에 따라 공연의 질이 달라진다는걸..새삼 깨달았어요...그만큼 출력도 좋고 뭣보다 소리의 왜곡?없이 깔끔하게 잘 전달되는 느낌이었달까요? 무대에 서는 입장에서 모니터링 잘된건 물론이었고... 관객의 입장에서 공연을 관람할 때에도 보컬 목소리와 기타 소리가 조화롭게 잘 어우러져서 귀가 호강했습니다..ㅎㅎ 장소가 층이 져있어서 공연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다 생각했는데..괜한 걱정이었구나싶을 정도로 짱짱해서 놀랐었네요ㅋㅋㅋㅋ이제 이벌스 아니면...안될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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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분명히 버스킹은 열악해야하는데... 제 선입관이 다 부서졌어요ㅋㅋㅋ2025년이 곧이니까 이런 끝판왕 스피커 하나 나올 때 됐죠ㅋㅋㅋ

이벌스 아니면 안 되다니 그건 공연팀 운영하는 입장에선 힘든 길이 되겠네요ㅋㅋㅋ담엔 팁박스라도 놔볼게요ㅋㅋㅋ

현장 상황에 따라 쉽게 각도를 바꿀 수 있어서 결과가 더 좋았던 것 같아요.
심지어 틸트각에 따른 프리셋모드도 제공합니다.

킥백, 모니터, 폴에 올릴 때

세 가지에 따라 로우 컨트롤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사용자 배려가 진짜 끝까지 다 숨어있어서, 괜히 100년 역사가 아니다 싶었어요.

큐브로는 받침대 대고 안 넘어지게 물건 대고 아으 이제 역체감 할 일만 남았는데 큰일이네요ㅋㅋㅋ빨리 팔아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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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ㅎㅎ스피커는 안 듣고 구입해야하는 경우도 많아서... 사용기가 중요한 듯!!

이벌스가 200 이하에서는 제일 좋아요! 예산 괜찮으시면 강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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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더슨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버스킹에 관심있는 연주자인데 EVERSE12의  디테일한 리뷰 잘 봤습니다.
포터블 배터리 스피커 제품임에도 깊은 베이스 출력과 전문가급 퀄리티 사운드
100dB에서 12시간 이상, 최대 출력에서 6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한 초소형 배터리
입력단자와 LCD패널을 모두 가려주는 방수 커버를 통한 IP43등급의 생활방수
4채널 디지털 믹서, 48V팬텀 파워, 피드백 제어, 오디오 덕킹, 이펙트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고
앱을 통해 제어 할수 있는 제품이라면 이 제품을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네요
좋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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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저는 쫄보라 방수는 비오는데 버스킹을!? 하고 신경쓰지 않았은데 생각보다 유용할 수 있겠네요 ㅎㅎ행사로 섭외되어 가는데 모니터를 추가로 가져가는 상황이라거나?

더킹이나 앱제어가 진짜 커요. 더킹은 단순히 컴프로 누르는 것같은 더킹이 아니라, 플러그인 soothe2로 사이드체인 더킹한 것처럼 자연스럽게 들어가더라구요ㅎㅎ야마하 제품들 더킹은 살짝 인위적인데

Dsp에도 신경을 많이 쓴 듯 합니다ㅎㅎ네이버에는 이벌스가 좀 높게 올라와있던데 삼아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살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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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이에요 ㅎㅎ 한 번에 돈 투자해야 아낄 수 있어요 ㅠㅠ 저처럼 돌고돌아 낭비하지 마시고 한 방에 이벌스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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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갑님의 댓글

리뷰에 정성이 엄청 느껴지네요ㅋㅋ
저는 버스킹 할 때 큐브 밖에 안써봤어서 정확히 비교는 어렵겠지만 정리를 너무 잘해주셔서 정보 잘 얻고 가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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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진짜 열심히 썼어요 ㅋㅋ 오 큐브 쓰시는군요!! 한동안 큐브가 대세였었죠.. 저도 첨에 큐브ex 산게, 비긴어게인에서도 초창기에 큐브 썼었잖아요 ㅎㅎ 저렇게 유명한 사람들도 큐브 쓰는데 나따위가 하면서 큐브샀는데

진작에 좀 청음해보고 골라볼 걸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번 체험단 해본 게 진짜 저한테는 좋은 기회였어요. 스튜디오에서 모니터스피커 쓸 때처럼 좀 진득하게 들어볼 걸!

무튼 나중에 버스킹하시게 되면, 이벌스도 한 번 고려해봐보셔요! 큐브랑은 정말 다른 탄탄한 사운드 세계관을 경험하실 수 있을 거에요 ㅋㅋㅋ 음원 한복판에서 노래하는 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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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ki님의 댓글

오오 장비 고민하고 있었는데 정말 자세히 리뷰 해주셔서 많이 참고가 되네요ㅜㅜㅜ 감사합니다 정말 탐나네요!!!!!!!
혹시 좋은 스피커와 안 좋은 스피커는 어떻게 구분하면 좋을지 여쭤봐도 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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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아 진짜 어려운 질문이네요 ㅠㅠ 스펙상 좋다 안 좋다, FR이 좋다 안 좋다도 중요하겠지만
감각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부분을 잘 들려주냐 못 들려주냐가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저는 밀도감(얼마나 속이 꽉 찬 소리를 내주냐), 음색(얼마나 내 마음에 드는 느낌을 내주냐), 공간감(얼마나 입체적인 표현을 잘 해주냐), 입자감(얼마나 정보량이 많고 디테일한 걸 들을 수 있냐) 등을 체크해봅니다 ㅎㅎ

작업용으로는 믹스가 망한 거, 구린 걸 틀어놓고, 그 구린 포인트가 얼마나 구리게 잘 들리냐를 체크해보기도 하구
감상용으로는 믹스가 잘된 거, 좋은 음악을 틀어놓고, 좋은 포인트가 얼마나 예쁘게 들리냐를 체크해봐요!

치키님이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좋아하는 포인트가 얼마나 잘 들리는지, 예쁘게 표현되는 지 체크해보세요!!

그런 종합적인 의미에서 저는 다른 버스킹용 스피커들보다 이벌스가 좋더라구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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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grias님의 댓글

이번 공연쪽을 같이 해본 입장에서 말씀드리면  큐브쪽과 비교해보기엔
꽤나 높은 차이가 있어 비교를 하기엔 다소 민망한 부분이긴하고 ^^;
1.  해상도부분에서의 압도적인 차이
2. 확실한 모니터링에서의 집중도
3. 양질의 고급스러운 사운드
(가장 인상깊은 부분은 역시 소리의 명확한 분리로 인해 자세하게 들리는 모니터링사운드)
등등의 차이에서  왜 좋은 장비를 사야되는지에 대한 이유가 너무나 정확해서
구입을 생각하게 되는 그런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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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확실히 돈 쓰면 해결되는 부분이 많네요ㅎㅎ버스킹에서도 이게 된다니 세상 참 좋아지기도 했구요...

Jbl의 이온의 경우 비슷한 가격임에도 전기를 써야하고 깡통소리가 강한데

EV는 배터리구동인데 전기 쓴 동 가격대보다 소리가 좋아요...... 다른 스피커라인도 궁금해지더라구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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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기리님의 댓글

좋은 리뷰 잘 봤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도 한번 들어보고 싶네요!! 맘같아선 돌아다니면서 버스킹 하시는 분들 어떤 스피커 쓰시고 소리가 어떤지 들어보면 좋겠단 생각을 했는데, 날이 추워서 아마 버스킹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을 것 같아요.. 다음에 이벌스로 버스킹하는 팀을 만나게 된다면 이 리뷰가 떠오를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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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이젠 추워져서ㅎㅎ저희도 다음 공연은 3월 지나야 나갈 것 같아요

이번달 다음달에는 실내에서 공연할 건데, 홍대 근처 소공연장들은 모니터환경이 매우 열악해요. 버스킹에서 쓰던 스피커를 모니터로 그대로 활용하면 편리해서 좋거든요ㅎㅎ익숙한 소리기도 하고!

혹시나 공연나가시면 고렇게도 활용해보셔요! 날 좋을 땐 버스킹에서 메인스피커로, 날 안 좋을 땐 실내에서 모니터스피커로요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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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님의 댓글의 댓글

이건 삼아 쪽에 청음공간이 아마 있을 거에요. 제네렉은 청음이 가능한데, 문의해볼게요!!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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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니님의 댓글

리뷰가 이렇게 꼼꼼하다니..! 유튜브 영상 하나 보는거보다 더 세세하고 직접적인 리뷰라 도움이 되네요..!! 큐브와 고민 중이었는데 해결된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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