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야밤에 올리는 멜랑꼴랑한 붐뱁 랩·힙합

컨텐츠 정보

본문

곡제목:
Preview
미리듣기
Multitrack
고용량파일

관련자료

안녕하세요.   A.TØ.Z (헤헷...투.지) 입니다.


또!! 힙합비트를 찍었습니다 


이번 비트또한 올드스쿨 느낌의 붐뱁인데. 이전에 올렸던거와는 다른 분위기의 비트입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홍콩영화 '중경삼림' 특유의 멜랑꼴랑한 분위기를 내고 싶었습니다. (참고로 한번도 보지 못했던 영ㅎ...)


내용도 잘 모르고 오직 포스터 하나만 보고 분위기를 이끌어 내고 싶었는데. 다들 재밌게 들어주시기만을 바랄 뿐 입니다..ㅠㅠ


사실 제가 이렇게 분위기에 집착하는 이유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비트메이커는 무드세터 (moodsetter)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화려한 스킬과 구성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를 


잘 만들어내고 이걸 유동적으로 잘 이끌어 가는게 가장 중요하다 생각하고 그리고 그것이 힙합비트만의 성격을 잘 나타내는게 아닌가 싶어요.


여튼....아무도 궁금해하지 않을 생각을 살짝 내비쳐 보았습니다.


이번 음악도 재밌게 들어주세요!! 항상 제 음악에 좋은 말씀해주시는 모든분들 사..ㅅ....ㅅ..... 감사합니다. 


이번 비트도 


엑셀님 피드백 해주세욤!!



BPM: 70



관련자료

댓글 (13)
프로필이미지

LAZDEN님의 댓글

자꾸 끊기긴 하지만 2년전에 쓰던 곡 열어보고 내가 뭔 짓을 한건가 싶은 현재 마음에 불을 질러버리네요 ㅋㅋㅋ
프로필이미지

사운더님의 댓글

후후 의도하신 분위기가 뭘지 어렴풋이 짐작이 가는 음악이네요.
비트만 들었을땐 참 좋은데 만약 목소리까지 올렸을경우엔 메인에 있는 목소리 샘플이 보컬과 겹칠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게 꼭 랩이 안들어가고 비트테입같은 형식으로 발매가 되어도 되니 꼭 목소리 자리를 비워야 할 필요는 없지요.
모든것은 작가의 의도일뿐! 혼자 튀는 보컬샘플이 저는 싫지않네요 ㅋㅋㅋ
리듬에서 느껴지는 그루브가 이전보다 좀 더 발전된 느낌이 있네요. 미세한 박자를 더 잘 느끼게 되신것 같습니다.
후후 에투지 화이팅.
프로필이미지

ATØZ님의 댓글의 댓글

모야...감동적이게 장문의 댓글을 달아주셨네요.ㅋ
사실 저도 사운더님과 말씀 하신부분이 조금 걸려서 복스를 뺄까 하다가 좌측으로 밀어내서 조금이래나마 보컬이 들어왔을때 덜 겹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실녹음때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랩 보컬 녹음까지 보고  만든 비트에용 여튼 좋은 말씀과 의견 아주 사랑해요
프로필이미지

애런리님의 댓글

오 분위기를 만든다 맞는거 같네요 ㅎㅎ 중경삼림의 몽환적인 비쥬얼과 잘어울리는 노래인거 같습니다 ㅎㅎ 늘 잘듣고 잇습니다~
프로필이미지

ProQ님의 댓글

에투지 님이 말씀해주신 분위기를 만드는 역할 정말 중요한 말이라 생각합니다!
비트와 사진이 굉장히 닮은 느낌이 들었어요!

아 한가지 제가 듣기엔 멜로디 스케일이랑 화성이 약간 불협처럼 들리는데 혹시 의도하신건지 궁금합니다!
힙합은 잘 모르는 편이기도하고 근데 힙합에서는 불협도 많이 쓰인다고 해서 궁금해서 질문드려요
잘 듣고 갑니다 즐거운 창작 되세요!
프로필이미지

ATØZ님의 댓글의 댓글

vinly를 조금 과하게 사용해서 불협화음처럼 들리는거같습니다.(좀더 쉽게 말씀드리면 사운드를 열화를 시킨다고하죠. 쉽게 말해 사운드를 의도적으로 찌그려뜨리는데. 이에 음이 흔들리면서 불협화음처럼 들리는거 같습니다) 보통 힙합사운드에 많이 사용되는데. 불협을 많이 쓴다기 보단 vinly를 사용해서 일부러 사운드를 찌그려뜨려서 칠한 분위기나 묘한 분위기를 내려고 많이 시도를 합니다.
프로필이미지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 A.TØ.Z님, 2월23일 진행된 '프로의 피드백' 신청해주셔서 커피 쿠폰 송부드렸습니다!
👉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