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스케치 및 잡용도의 탁상용 마이크 추천 부탁드립니다. 마이크

컨텐츠 정보

본문


안녕하세요 아롱입니다.

떠오르는 아이디어들을 간편하게 갈무리 하고 싶어서 탁상용 마이크를 하나 구입할까 하는데,

이런 용도로 마이크를 구입해 본 경험은 없어서 조언을 얻고자 합니다.


- 오디오 인터페이스에 연결해서 48v 공급이 가능합니다

- 일반 가정집 방이고, 노이즈 수준은 일반 컴퓨터 한대, 일상소음 정도입니다.

- 책상에 고정해서 올려두고 썼으면 합니다

- 마이크에 입을 아주 가까이 대지 않아도 수음이 잘 되는 것이 편할 것 같습니다.

  (피드백 때문에 녹음할 땐 스피커를 끄고 헤드폰을 써야겠죠?)

- 예산은 대략 50만원 안쪽이 적절 할 것 같습니다.

- 블프 찬스를 활용 가능하면 더욱 좋겠습니다!



좋은 정보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관련자료

댓글 (5)
프로필이미지

사운더님의 댓글

다이나믹의 감도와 콘덴서의 주파수 응답!
BETA87C 가 떠오르네요!!
A는 슈퍼카디오이드니 집에서 쓰시려면 C를 선택하세요ㅋ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

50만원 안쪽이라면..
1. LCT440
2. Aston Spirit
3. Rode NT1
4. Logitec Bluebird SL
이렇게가 얼추 50만원 이하네요. 그런데 만약 방음이나 룸 어쿠스틱이 제대로 안잡혀있는 곳에서 이런 감도 높은 컨덴서를 사용하면 온갖소리가 다 침투해서 실제 성능보다도 못한 소리를 수음하시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룸 어쿠스틱이 제대로 되어 있지 않다면 저도 차라리 BETA87C 를 추천드립니다. BETA58 보다 소리가 컨덴서에 가깝고 감도는 적당히 어두워서 룸어쿠스틱 영향을 덜받고.. 여러모로 장점이 많은 마이크죠.
온갖 브랜드가 컨덴서 시장에 뛰어들다보니 컨덴서 마이크가 너무 흔하고 홍보를 마구하는데, 개인적으로 룸어쿠스틱이 제대로 안잡힌 곳에서 감도 높은 컨덴서 마이크를 쓰는 건 득보다는 실이 많다 생각합니다.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의 댓글

온갖 잡소리가 다 들어간 친구의 오디오 파일을 믹싱해본 경험상, 진짜... 폭력을 휘두르고 싶었다 정도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물론 스케치 용도라고 하시니 믹싱까지 갈 일은 없으실 것 같지만, 스케치 용도라면 더더욱 컨덴서를 고집할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프로필이미지

폴로셔츠님의 댓글

잊고 있었는데, PreSonus의 Revelator Dynamic 도 가성비 좋아서 추천합니다.
근데 스피커 추천할 때도 항상 하는 말이지만, 마이크도 꼭 가능하면 테스트 해보고 쓰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래야 가장 속시원합니다. 제가 좋아하는 마이크 성향과 다른 누군가가 좋아하는 마이크 성향은 다 다르니까요.
프로필이미지

아롱님의 댓글

사운더님 폴로셔츠님 감사합니다- 주의주시는 컨덴서는 아마 라지 다이어프램 컨덴서들 인 것 같습니다
저도 아주 예전에 가정집에 AKG C2000b? 설치하고 충격에 휩쌓였던 기억이 아직 남아있네요
조언해주신대로- 테스트를 좀 해보는게 제일 좋겠습니다 기회되면 테스트 해보고 싶은것들도 꽤 있구요-
삼아스토어에서 가능할지- 한번 문의해봐야 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