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창문방음 문의 룸어쿠스틱

컨텐츠 정보

본문

창문을 방음처리하고싶습니다. 방의 들어오는 소리,나가는소리 소음 70프로가 창문을 통합니다 예산은 10만원입니다 어떻게해야할까요?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2-09-17 22:50:23 N/E/W/S에서 이동 됨]
[이 게시물은 최고관리자님에 의해 2023-05-09 10:47:44 룸어쿠스틱/방음에서 이동 됨]

관련자료

댓글 (6)
프로필이미지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뉴스 게시판은 뉴스를 올리는 곳입니다.
이전 게시물도 뉴스 게시판에서 옮겨졌습니다.
게시판 성격에 맞는 게시물을 작성해 주세요.
프로필이미지

사운더님의 댓글

죄송합니다.
10만원으론 어떠한 방법도 생각나질않네요...
돈을 더 모으셔서 뮤지쿠스를 중고로 구매하시는게 가장 최선 일것같습니다.
차음 커튼 등을 달기에도 턱없이 부족한 금액입니다.

계속 같은 질문과 같은 답변이 반복되고있습니다.
채팅방에서 여러번 말씀 드렸듯

원하는 방음 수준 :
목소리, 저음이 강한 음악, 저음이 없는 음악
24시간 방음, 낮시간에만 방음
현재상황 : 창문의 크기, 창문의 재질, 현재 방음 상태, 방의 크기, 층간소음 정도 등

어느정도 정보를 알 수 있게 질문을 남겨주세요.
프로필이미지

주니님의 댓글

예산 10만원은 정말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긴 하죠.
우선, 창문을 통해 소음이 유입되는 가장 큰 원인이 무엇인지를 파악하셔야 하는데요.
창호 자체가 부실한 경우도 있지만, 가장 흔한 이유는 창호에 유격이 있어서 빈틈을 통해 소리가 통과되는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라면, 10만원까지 들이지 않고, 조금 탄탄한 문풍지를 이용해 빈틈만 막아도 만족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제대로 된 방음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저렴하게 해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 밖에는 10만원 안쪽에서는 큰 방법은 생각이 안나고, 두툼한 폴리에스터 소재의 흡음제를 구매해서 창문을 덮어버리는 정도?
이 역시 효과는 있을텐데, 제대로된 방음은 아니라는 점 염두에 두시고요.
저음역에는 효과가 별로 없을테고, 중고음(사람 귀에는 이게 가장 거슬리긴 합니다)에는 어느정도 효과가 있을 겁니다.
프로필이미지

은빛돌고래님의 댓글

10만원으로 창문 방음이라...
일단 어렵다는건 위 두분의 말씀으로 이미 아셨을꺼고... 저라면 이렇게 해볼 수 는 있을듯 합니다.
창문에서 소리가 넘어오는 가장 큰 이유는, 대부분 틈이 엄청나게 많은 낡은 창틀이기 때문입니다.
이 창틀의 틈을 최대한 줄여야 하는건데, 문풍지를 이용하면 생각보다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요즘 다이소에서도 파는거같은데, 3M P형 문풍지라고 있습니다.

https://ohou.se/productions/488215/selling?utm_source=google_shop&utm_campaign=uc_web-all-all-google_shop_pmax_all_purchase&utm_term=488215&utm_content=ssc&affect_type=UtmUrl&gclid=CjwKCAjwg5uZBhATEiwAhhRLHjw4sL9BhvilXsbtWJ1GEjiudvXLxSE_uAdoq-3_ZVKOZGhBQofWLBoCeYEQAvD_BwE
프로필이미지

은빛돌고래님의 댓글의 댓글

이런건데, 일단 체크해보세요. 이걸 잘 붙이셔서 틈새가 없도록 만들어 주세요.

 그다음은 유리를 봐야합니다. 유리 자체가 이중 유리가 아닌 얇은 단판유리를 쓰는 옛날 창문이라면, 이 부분이 매우 아쉬울껍니다. 가볍기 때문에 소리가 다 통과하거든요. 사실 이 부분은 답이 없습니다.. 유리에 뭐 잘못 붙이면, 나중에 떼어지지도 않아서 깨야할 수 있고, 그럼 비용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질 수 있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은 딱히 뭐라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만, 그럼에도 해야겠다면 창문으로써의 기능은 상실하겠지만, 신문지를 물로 붙여서 질량을 늘려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한번 붙이면 마른다고 떨어지지는 않을 것입니다. 한겹이 아니고 열겹이상 차곡차곡 붙이시면, 나름 이놈들이 질량을 가지게됩니다. 게다가 이중 재질이 되기때문에 진동에도 나름 강해질 것입니다.
프로필이미지

은빛돌고래님의 댓글의 댓글

그 다음에는 한겹 더 만들어 막아버리는 방법이 있는데, DIY로 합판사서 하기는 약간 쉽지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예전에 냉장고같은 큰 가전제품을 사면 딸려오는 엄청 큰 골판지를 이용했습니다. 이를 활용해서 창틀을 덮어버려서 창틀이 안보이게 아예 사이즈를 잡아 준비를 하세요. 그런다음 골판지 코너는 청테이프 같은 것으로 마감해서 튼튼하게 만드시고, 손잡이를 달아 꼈다가 뗄 수 있게 하시고, 그 안쪽에 흡음제를 붙여서 창문에 밀착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쓰던 방법인데, 암막커튼이 필요없을 정도로 틈을 다 막아버리신다면, 이게 또 은근히 효과를 발휘합니다.

이상 최대한 돈 안들이고 하는 방법을 알려드려보았으니, 잘 해보시고 후기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화이팅!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