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멜로다인(Melodyne): 템포 감지 및 오토 스트레치(Auto Stretch) 튜토리얼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helpcenter.celemony.com/M5/doc/melodyneStudio5/en/M5tour_TempoDetectionIntro_2?env=standAlone


템포 감지 및 자동 늘이기

 
  • M5film-WorkingWithoutAClick-thumb?language=en&dppx=1x4:34
     
    클릭 없이 작업 – Melodyne의 템포 감지 기능을 활용하고 다양한 녹음의 템포를 일치시키는 방법. 여기에 표시됨: Melodyne 5 스튜디오, 소형 에디션은 다를 수 있습니다.

Melodyne은 음표뿐만 아니라 녹음 내에서 일반적인 템포와 박자 기호도 인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템포 편집 기능과 결합되어 음악에 대한 놀라운 창의적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소개

Melodyne의 템포 감지 및 템포 조정 기능은 자주 사용되며 큰 효과를 발휘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백그라운드에서 조용히 실행됩니다. 예: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에서 녹음, 문구 또는 루프를 문서로 드래그합니다. Melodyne은 음악의 템포를 감지하고 이를 프로젝트의 템포에 맞게 조정합니다(점진적인 템포 변경이 포함된 경우에도 마찬가지). 오디오 파일은 잠시 생각할 필요 없이 동기화되어 실행됩니다.

다음 두 가지 경우에는 템포 감지가 수행되지 않습니다.

  • 이전 감지 결과와 그에 대한 편집 내용이 포함된 할당 파일이 새 오디오 파일에 대해 이미 저장된 경우 - 여기에서는 템포가 이미 감지되었으므로 프로세스를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 Apple 루프를 가져올 때 여기에는 이미 템포에 관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므로 여기서도 템포에 대한 추가 분석은 의미가 없습니다.

사람들은 나중에 타이밍 참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클릭을 기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종종 이 메트로놈 클릭은 제약으로 느껴집니다. 클릭이 없으면 더 큰 자유가 있고 결과적으로 음악은 더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게 들립니다. '호흡'이 가능합니다.

Melodyne을 사용하면 녹음 시 클릭을 사용하지 않고도 타이밍 참조를 계속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결은 간단합니다. Melodyne을 사용하면 클릭에 맞춰 재생하여 고정된 타임라인을 만드는 대신, 템포의 모든 사소한 변동, 갑작스럽거나 점진적인 템포 변화, 박자 기호의 변경 등 실제 녹음의 템포 맵을 간단히 채택할 수 있습니다. 포함되어 있습니다. 즉, 음악은 타임라인을 지시합니다. 그 반대는 아닙니다.

음표를 감지하든 템포를 감지하든 Melodyne은 사용자가 알고리즘 운명의 지시에 만족하도록 강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항상 템포 감지 결과를 편집하고 개선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마다 음악에 대한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한 결정을 통해 Melodyne의 결정을 무시하고 템포 맵이 음악과 정확하게 일치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실제 템포 편집을 위한 이상적인 기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녹음을 엄격한 그리드가 아닌 음악 자체에서 파생된 그리드로 양자화하여 원래 녹음에서 발견된 템포의 모든 변동과 변화를 반영하여 밴드 녹음의 타이밍을 더 촘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감지에서 나타나는 그리드는 강화하거나 템포 맵을 다시 그리는 방식으로 여전히 최적화가 가능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Melodyne은 음표 작업과 마찬가지로 음악 템포 편집에도 고유한 자유와 힘을 제공합니다.

독립 실행형 및 플러그인 구현의 템포

Melodyne의 템포 감지는 프로그램의 독립 실행형 구현에서만 역할을 합니다. 플러그인에는 없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플러그인은 오디오 자료뿐만 아니라 모든 템포 정보도 채택하는 DAW 내에서 작동합니다. 당연히 Melodyne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다양한 방법으로 타이밍을 편집 할 수 있지만 템포 조작을 시작하는 것은 약간 비생산적입니다. 이로 인해 필연적으로 Melodyne과 DAW 회사가 헤어지게 되기 때문입니다. 템포를 완전히 제어할 수 있는 독립 실행형 구현에는 동일하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Melodyne의 플러그인 구현에는 템포 편집 기능이 없습니다. 두 가지 예외가 있습니다.

  • 플러그인은 전송 후 DAW에서 생성되거나 이후에 변경되는 템포 진행을 "학습"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Melodyne 플러그인의 ARA 버전에는 독립 실행형 구현에 해당하는 템포 배경을 편집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ARA 덕분에 DAW도 Melodyne에서 이익을 얻고 예를 들어 다음과 같은 기능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노래 전반에 걸쳐 Melodyne을 사용하여 템포를 감지하고 편집했습니다.

다음에서는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에서 템포 처리에 대한 기본 개념을 제시합니다. 방금 언급한 두 가지 예외와 Tempo Editor의 세부 작업은 별도의 투어에서 다루는 주제입니다.

독립 실행형 구현의 템포 결정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에서 새 문서의 템포 및 박자 기호 필드는 처음에는 비어 있습니다. 각 경우의 값 대신 간단한 대시("-")가 표시됩니다.

temp-default?language=en&dppx=1x


시간 눈금자는 처음에 초 단위로 보정됩니다. 따라서 빈 시트로 시작하여 Melodyne 프로젝트의 템포와 박자 기호를 수동으로 입력하거나 Melodyne의 템포 감지 루틴이 작업을 수행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템포를 수동으로 입력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십시오(다른 값을 직접 입력하지 않는 한 기본값은 템포는 120BPM, 박자는 4/4, 타임 그리드는 4분음표(크로셰) 간격입니다).

  • 템포 필드에 원하는 값을 분당 비트(BPM)로 입력하세요.
  • 박자의 분자와 분모에 원하는 값을 입력하세요.
  • 타임 그리드 메뉴에서 초 대신 음표 값을 입력하세요.
  • 메트로놈을 활성화하려면 전송 막대의 박자 기호와 템포 필드 사이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 템포 편집기 열기 DAW 작업에 익숙하다면 프로젝트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템포를 수동으로 설정하는 것을 선호할 수 있습니다. Melodyne은 템포를 감지하는 데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Melodyne의 템포 감지 루틴을 통해 템포를 결정하도록 허용하는 것이 많은 경우에 더 쉽고 실용적입니다.

Melodyne의 템포 감지 루틴이 템포를 결정하도록 하려면 다음과 같이 진행하십시오.

  • 방금 설명한 대로 템포, 박자 기호 및 타임 그리드 값을 수동으로 초기화하는 대신 템포 및 박자 기호 필드를 비운 상태에서 녹음을 시작합니다. 이제 Melodyne이 녹음 내의 템포와 템포 변동을 감지하고 그에 따라 격자선과 후속 클릭을 조정하므로 녹음하면서 듣기 위해 더 이상 클릭할 필요가 없습니다. 템포에 대한 숫자 값을 입력하는 대신, 즉 연주를 통해 템포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 Melodyne의 템포 감지 루틴은 녹음하는 대신 이전에 녹음된 오디오를 가져올 때 유사한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여기에도 동일한 조건이 적용됩니다. 빈 시트로 시작해야 합니다. 즉, 템포 및 박자 기호 필드와 타임 그리드 메뉴를 그대로 두어야 합니다. 오디오 파일을 통해 템포를 결정하려면 메인 메뉴에서 파일 > 오디오 가져오기를 선택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해당 파일을 로드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Melodyne은 파일의 템포를 감지하고 이에 따라 프로젝트 템포를 설정하며 음악 내용이 마디 1에서 시작되는 방식으로 파일 위치를 지정합니다. 일반적으로 음악의 첫 번째 음표는 묵음과 함께 마디 1에 나타납니다. 타임 룰러의 네거티브 존에 속하는 첫 번째 음표 앞의 녹음에서. 그러나 음악이 아나크루시스로 시작하는 경우(즉, 첫 번째 마디 앞에 강세가 없는 하나 이상의 음표) Melodyne은 이를 마디 -1에 배치하여 강세가 마디 1의 시작 부분에서 내림박에 떨어지도록 합니다. 그러나 박자표 편집기에서 드래그하여 막대선을 다시 정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마디의 번호를 다시 매기거나 파일의 전체 내용을 한 비트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강박이 낙관이 되고 그 반대로 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Melodyne studio에서는 여러 오디오 파일을 한 번에 가져와서 전체 프로젝트의 템포를 결정하고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Melodyne의 템포 감지는 관련 모든 파일에서 파생된 정보를 기반으로 하여 프로세스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려면 위에서 설명한 대로 정확하게 진행하고 파일을 두 개 이상 선택하세요. 이를 가져오면 별도의 트랙에 배치됩니다.

동시에 가져온 파일은 템포 감지가 가능하려면 음악적으로 함께 속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악기 전용의 다양한 트랙을 사용하여 라이브로 연주하는 밴드를 녹음한 경우 공통 템포를 공유하므로 한 번에 모두 가져오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반면에 120BPM으로 녹음된 트랙 하나와 93BPM으로 녹음된 다른 트랙을 동시에 가져오고 Melodyne이 공통 템포를 감지할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은 무의미합니다. 또한, 공동 템포 감지의 기반이 될 첫 번째 가져온 트랙 배치에는 상당히 규칙적인 템포를 유지하는 악기만 포함되어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매우 자유롭게 연주되는 솔로 악기는 템포 감지를 혼란스럽게 할 수 있으므로 첫 번째 배치에서 제외하고 나중에 가져오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추가 오디오 파일을 가져올 때 자동 늘이기

어떤 방법으로든 템포가 결정되면 프로젝트에는 박자 기호가 포함된 템포 맵, 적절한 간격의 그리드 및 포함된 템포의 변동을 추적하는 템포 곡선이 있게 됩니다. 이 템포 맵이 있으면 추가 파일을 가져올 때 새로운 가능성이 생깁니다. 빈 시트로 작업할 때는 존재하지 않았던 가능성. 예를 들어 이전에 회색으로 표시되었던 자동 늘이기 스위치는 이제 두 가지 선택 사항을 제공합니다.

temp-autostretch?language=en&dppx=1x


  • Auto Stretch가 켜져 있으면 프로젝트로 가져온 모든 새 파일이 현재 위치의 템포 맵을 따르고 포함된 템포 변경 사항을 복제하도록 조정됩니다.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 Melodyne은 먼저 가져올 자료의 템포를 분석한 다음 프로젝트의 템포에 맞게 필요할 때마다 압축하거나 늘립니다.
  • 자동 늘이기 기능을 끄면 가져온 파일의 템포를 프로젝트의 템포로 조정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따라서 처음에는 단순히 원래 속도로 재생됩니다. 물론 일단 자료를 가져온 후에는 자료를 편집하면서 마음껏 메모를 늘리거나 짜낼 수 있습니다. Auto Stretch 스위치를 끄면 가져온 파일의 템포가 프로젝트의 템포 맵에 자동으로 조정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시간 그리드에서 파일이 처음 배치되는 위치는 파일을 가져오는 데 사용된 절차에 따라 다릅니다.

  • 메인 메뉴에서 파일 > 오디오 가져오기를 선택하거나 파일을 트랙 헤더로 드래그하면 파일의 물리적 시작(예: 첫 번째 샘플)이 시간 눈금자의 "0:00" 초 표시에 맞춰 정렬됩니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지만 마디 1의 시작 부분일 수 있습니다. 자동 늘이기 스위치가 켜져 있으면 파일이 프로젝트 템포에 맞게 조정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렇지 않습니다.



  • 파일을 시간 눈금자의 특정 지점("드롭 포인트")으로 드래그하여 가져오고 자동 늘이기 기능을 켜면 첫 번째 완전한 마디의 첫 번째 비트가 드롭 포인트와 일치하도록 파일이 정렬됩니다. ; 자동 늘이기 스위치가 꺼져 있으면 파일의 실제 시작 부분이 떨어지는 지점에 맞춰 정렬됩니다. 이 절차를 사용하면 파일은 떨어지는 지점에 가장 가까운 타임 그리드의 라인에 맞춰지므로 타임 그리드 설정(4분 음표, 8분 음표, 16분 음표…)이 여기서 중요합니다. 그리드를 무시하고 싶으면 [Alt]키를 누른 채 파일을 시간 눈금자에 끌어다 놓습니다.

시간 값 대신 시간 눈금자가 초 단위로 보정되면 자동 늘이기 기능이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자동 스트레치 스위치가 회색으로 표시되고 가져온 파일의 템포를 프로젝트의 템포로 조정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Melodyne이 오디오 파일의 템포를 올바르게 감지하지 않은 한, 새로 가져온 파일의 템포에 대해 사용자의 개입 없이는 수정할 수 없다는 잘못된 가정을 가지고 작업하게 되므로 이를 프로젝트의 템포에 성공적으로 적용할 수 없습니다.

템포 조정에 문제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진행하십시오.

  • 새로 가져온 파일에 속한 모든 Blob을 프로젝트에서 삭제합니다.
  • Melodyne에서 새 프로젝트 문서를 만들고 파일을 로드합니다.
  • Assign Tempo 모드에서 Tempo Editor를 열고 잘못된 템포 해석을 수정하세요.
  • Blob을 복사하고 원래 프로젝트로 다시 전환합니다.
  • 자동 늘이기 기능을 켜고 메모를 삽입하려는 위치로 커서를 이동한 다음 편집 > 붙여넣기를 선택합니다.


메모를 이동하거나 복사할 때 자동 늘이기

자동 늘이기 스위치는 오디오를 가져올 때뿐만 아니라 음표를 이동하거나 복사할 때도 역할을 합니다.

대상(즉, 음표가 이동되거나 붙여넣어진 지점)에서 템포가 소스(즉, 음표를 가져온 장소)의 템포와 다른 경우 자동 스트레치가 켜져 있는지 꺼져 있는지에 따라 다음 중 하나를 채택합니다. 대상의 템포를 유지하거나 소스의 템포를 유지합니다. 일반적으로 음표를 복사하거나 이동하기 전에 자동 늘이기 기능을 켜서 대상의 템포에 맞게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과적으로 당연히 원래 위치에서 들리는 방식과 다소 다르게 들리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려면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의 템포 편집기에서 음표뿐만 아니라 소스에서 대상까지 템포 맵의 해당 세그먼트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물론 추가 결과가 발생함). 목적지에 이미 존재하는 메모에 영향을 미치는 것). 음표 자체를 먼저 복사하든지 템포 맵의 해당 부분을 먼저 복사하든 상관없습니다.

템포 곡선을 변경할 때마다 영향을 받는 음표는 자동 스트레치의 활성화 여부에 관계없이 항상 변경된 템포로 조정됩니다.

편집과 템포 지정의 차이점

Melodyne은 한 오디오 자료의 템포를 감지하고 이를 다른 템포에 적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템포 진행을 세부적으로 편집하고 형성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액세스하려면 먼저 메인 메뉴에서 옵션 > 노트 편집기 열기를 선택하세요.

temp-editorintro?language=en&dppx=1x

여기서는 선택 사항이 제공됩니다. 음표의 경우 음표 할당 모드(감지용)와 편집 모드(음악 자체용)가 있고 템포에 대해서도 근본적으로 다른 두 가지 작동 모드가 있습니다.

템포 편집 모드 에서는 음표가 따라야 하는 템포의 변화(갑작스럽든 점진적이든)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즉, 이 모드에서는 음악의 템포를 형성합니다.

반면 에 템포 할당 모드 에서는 필요한 경우 특정 순간에 널리 퍼진 템포에 대한 Melodyne의 해석을 수정합니다. 이 모드에서는 음악 자체를 편집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적 현실을 보다 정확하게 반영하기 위해 재구성하는 템포 맵입니다. 따라서 이 모드에서는 청각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필요할 때마다 얼룩 뒤에 있는 Time Grid를 확인하고 수정하기만 하면 됩니다. 여기서 목표는 Melodyne이 식별한 템포가 음악가가 이해하고 구현한 템포와 실제로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temp-assignintro?language=en&dppx=1x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Melodyne의 템포 감지를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편집하는 것은 음표의 감지만큼 중요합니다. 이는 모든 후속 템포 편집의 기초를 형성하기 때문입니다. Melodyne은 템포를 감지하는 데 매우 능숙하다는 점을 추가해야 합니다. 템포 지정 모드를 사용할 필요가 전혀 또는 거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루프나 녹음의 음향 이미지의 선명도와 사용된 연주 기술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이러한 모드에서 Tempo Editor의 작동은 별도의 둘러보기에서 설명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