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멜로다인(Melodyne): 템포 에디팅 튜토리얼

컨텐츠 정보

본문

https://helpcenter.celemony.com/M5/doc/melodyneStudio5/en/M5tour_TempoEditorEditing_2?env=standAlone

템포 편집

 
  • M5film-TemposThatBreathe-thumb?language=en&dppx=1x3:18
     
    인간의 손길 – 숨쉬는 템포 – 녹음의 활력을 잃지 않으면서 녹음 내에서 템포 변동을 도입하거나 제어하는 ​​방법. 여기에 표시됨: Melodyne 5 스튜디오, 소형 에디션은 다를 수 있습니다.

템포 편집 모드에서 템포 편집기를 사용하면 프로젝트의 템포 맵과 포함된 오디오 자료를 음악적인 방식으로 형성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이 DAW에서 템포 정보를 가져오기 때문에 이러한 가능성은 Melodyne의 독립 실행형 구현에만 존재합니다. 이 경우 템포 편집은 Melodyne 플러그인에 정보를 전달하는 DAW의 기능을 사용하여 수행됩니다.

템포 편집기 열기 및 개요

메인 메뉴에서 옵션 > 템포 편집기 표시 > 템포 편집을 선택하거나 전송 메뉴에서 템포 필드 오른쪽에 있는 삼각형을 클릭하여 일반 편집 모드(음표 할당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지 않아야 함)의 음표 편집기에서 템포 편집기를 엽니다. 바를 클릭하고 드롭다운 메뉴에서 템포 편집을 선택하세요.

temp-openeditr?language=en&dppx=1x

팁: 빈 문서에서 템포 편집기를 사용하여 미리 정의된 템포 맵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녹음을 위해 가변 템포로 클릭을 생성하거나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로드된 오디오가 조정되어야 하는 템포를 정의하려는 경우에 유용합니다.

템포 편집기는 음표 편집기 위에 나타납니다. 한 편집자에게 더 많은 헤드룸을 허용하려면 두 편집자 사이에 구분선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범례는 템포 편집 모드에서 템포 편집기의 다양한 영역과 제어 요소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temp-editlegende?language=en&dppx=1x


  • A:* 템포(BPM) 스케일. 눈금의 중앙 1/3을 클릭한 다음 마우스를 위나 아래로 드래그하면 디스플레이가 스크롤됩니다. 상단 또는 하단 1/3을 클릭하고 동일한 절차를 반복하여 디스플레이를 확대/축소합니다. 중앙을 두 번 클릭하면 전체 템포 범위를 볼 수 있도록 디스플레이가 확대됩니다. Tempo Editor 자체에서 손 도구나 마우스 휠을 사용하여 수평으로 스크롤하고 돋보기를 사용하여 수직으로 스크롤할 수 있습니다.
  • B:* 박자 기호 편집 영역이 변경됩니다. 이것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는 별도의 둘러보기의 주제입니다.
  • C:* 템포 곡선 위의 영역. 여기를 클릭하고 마우스 포인터를 수평으로 드래그하면 편집하려는 곡선 세그먼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D:* 템포 곡선. 이는 상황에 맞는 도구를 사용하여 다시 그릴 수 있습니다. 곡선 바로 위에 얕은 띠가 있고 그 아래에는 두 개의 별도 영역이 있습니다. 세 영역 각각에서 도구의 기능이 다릅니다. 나중에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 E:* 템포 곡선 아래 영역. 여기서도 도구의 기능은 단순히 곡선을 클릭하는지 아니면 이전에 곡선의 세그먼트를 선택한 후에 클릭하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노트 편집기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Cmd]및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현재 도구의 대부분의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도구를 사용하든 화살표 키를 사용하여 작동하든 [Alt]키를 누르고 있으면 값을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템포 곡선 편집

템포를 변경하거나 템포 맵을 생성하려는 경우 대부분 타임라인의 특정 세그먼트에 대한 것입니다. 템포 곡선은 박자의 분모에 해당하는 비트로 구분됩니다. 곡선을 형성할 때 이러한 비트를 사용하여 작업합니다. 그러나 내부적으로는 템포 변경이 더 높은 해상도로 구현됩니다.

먼저 곡선 위의 흰색 영역을 클릭하고 표준 화살표 포인터를 사용하여 수평으로 드래그하여 템포 곡선의 원하는 세그먼트를 선택합니다. [Shift]클릭하거나 드래그할 때 키를 누른 상태로 선택 항목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 키보드 단축키 [Cmd]+A를 사용하여 전체 곡선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temp-selectcurve?language=en&dppx=1x

전체 구절 대신 개별 비트를 편집하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수직선의 템포 곡선(그림의 "E") 아래 얕은 스트립 너머의 회색 영역을 클릭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수평으로 드래그하십시오.

Tempo Editor에는 도구가 하나만 있지만 템포 곡선 및 선택한 세그먼트(있는 경우)와 관련된 위치에 따라 달라지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모든 상황에 맞는 도구 기능을 사용하면 예상되는 결과뿐만 아니라 (각 다이어그램의 두 화살표를 통해) 특정 순간에 마우스 포인터가 취하는 형태로 템포 곡선을 재구성할 수 있습니다. ) 마우스를 수직 또는 수평으로 드래그하여 획득할지 여부입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몇 마디 길이의 선택 영역에서 직접 시도해 보고 커서를 연구하는 것입니다. 이는 상황에 맞는 도구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먼저 도구가 선택한 곡선 세그먼트의 중심 근처에 있을 때 도구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A (곡선 바로 위): 이 도구를 사용하면 위쪽으로 드래그하는지 아래쪽으로 드래그하는지에 따라 "언덕" 또는 "계곡"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언덕이나 계곡의 가장 높은 지점이나 가장 낮은 지점은 각각 드래그를 시작하는 지점에 수직이므로 결과가 반드시 대칭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temp-curvelegend1?language=en&dppx=1x


  • B*(곡선 바로 아래): 이 도구를 사용하면 전체 선택 항목의 템포를 일정한 양만큼 높이거나 낮추어 고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고원의 각 끝에서 템포가 갑자기 변경됩니다. 선택 영역 중간의 죽은 지점에서 드래그를 시작하든, 중앙의 약간 왼쪽이나 오른쪽에서 드래그를 시작하든 이 도구에는 아무런 차이가 없습니다.

고원(또는 언덕이나 계곡)을 생성하면 편집된 영역의 길이가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악절의 템포를 높이면 시간이 덜 걸립니다. 템포를 줄이면 분명히 반대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는 마디나 비트의 수나 번호 매기기(템포 변경 여부에 관계없이 동일하게 유지됨)에는 반영되지 않지만 화면에 표시되는 악절 길이에는 반영됩니다. 템포를 줄이면 마디와 비트가 퍼지다; 늘리면 서로 모여듭니다.


temp-curvlegend2?language=en&dppx=1x

C (곡선 아래 회색 영역) 선택 영역 내를 클릭하고 이 도구를 사용하여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클릭한 지점의 한쪽에는 물결이 생기고 다른 쪽에는 골이 생성되어 선택한 통로의 모양이 변경됩니다. 드래그를 시작하는 선택 영역 내의 지점이 파도의 모양을 결정합니다. 그러나 드래그를 시작하는 정확한 지점에 관계없이 한쪽의 템포 증가는 항상 다른 쪽의 템포 감소를 보상하여 선택 항목의 전체 길이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이는 동일한 비트 수뿐만 아니라 동일한 초 수(따라서 화면의 인치)를 차지한다는 의미입니다.

temp-curvlegend3?language=en&dppx=1x

편집하는 동안 템포 곡선은 특정 지점까지는 완만한 곡선으로 템포 변화를 반영하다가 그 지점에서 끊어지고 급격한 템포 변화가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매우 갑작스럽고 급격한 템포 변화는 흐르는 방식으로 구현될 수 없으며 아마도 음악적 의미도 전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는 갑작스러운 템포 변화가 더 그럴듯합니다.

선택한 세그먼트의 한쪽 끝으로 마우스 포인터를 이동하면 상황에 맞는 새로운 도구가 나타납니다. 오른쪽에 있는 각 도구는 모양과 기능 측면에서 왼쪽에 거울 이미지가 있으므로 선택한 곡선 세그먼트의 오른쪽 끝에 있는 도구만 고려하겠습니다.

  • D*(곡선 바로 위): 여기서 램프 도구가 활성화됩니다. 이렇게 하면 선택한 세그먼트 전체에서 템포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거나 감소하며, 도달한 레벨은 선택 범위를 넘어 유지됩니다.
  • E*(곡선 바로 아래): 여기서 두 번째 램프 도구가 작동합니다. 또한 선택한 세그먼트 전체에서 템포의 점진적인 증가 또는 감소를 구현하지만 이 도구를 사용하면 선택 항목의 끝에 도달하면 템포가 즉시 이전 수준으로 돌아갑니다.
  • F*(곡선 아래 회색 영역): 여기서는 비트 라인을 수평으로 드래그하여 "E" 영역에서와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둘 중 원하는 것을 사용하세요.

지금까지 우리는 템포 곡선의 선택된 세그먼트를 사용해 작업해 왔습니다. 그러나 사전 선택을 하지 않고 단순히 곡선을 클릭하는 경우에도 상황에 맞는 기능은 여전히 ​​다릅니다.

temp-curvlegend4?language=en&dppx=1x


  • G*(곡선 바로 위): 이 도구를 사용하면 클릭한 비트부터 전체 템포 곡선을 균일하게 올리거나 내릴 수 있습니다.
  • H*(곡선 바로 아래): 이 도구를 사용하면 단일 비트 동안 템포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 I*(곡선 아래 회색 영역): 이 도구를 사용하면 수직 비트 라인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이전 비트의 템포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전체 템포 커브를 선택한 경우 이 방법으로 템포 커브의 영점을 이동할 수 있습니다.


temp-curvlegend5?language=en&dppx=1x

전송 막대의 템포 변경

Tempo Editor가 닫히면 전송 막대의 템포 편집 필드에 재생 커서의 현재 템포가 반영됩니다(재생 진행 여부에 관계 없음).

템포 앞의 등호("=")는 템포가 일정함을 나타냅니다. 물결표("~")는 가변 템포를 나타냅니다. Tempo Editor가 닫힌 경우 이러한 표시는 전체 프로젝트에 적용됩니다. 템포 편집기가 열려 있으면 선택한 템포 곡선의 세그먼트와 관련됩니다. 세그먼트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등호 또는 물결표는 전체 프로젝트를 나타냅니다.

temp-tempofielvari?language=en&dppx=1x

Tempo Editor가 열리면 표시되는 값은 템포 곡선에서 선택한 세그먼트의 평균 템포를 반영합니다. 템포 필드에서 드래그하거나 새 템포 또는 백분율 값을 입력하면 선택한 세그먼트 내에서 평균 템포를 수정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지점의 템포 곡선은 비례적으로 올라가거나 낮아집니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템포 필드에 새 값을 입력하거나 표시된 값을 클릭한 다음 드래그하면 전체 템포 곡선이 선택된 것처럼 전체 템포가 변경됩니다.

상황에 맞는 메뉴


템포 편집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음 명령이 포함된 상황별 메뉴가 열립니다.

  • 여러 마디에 걸쳐 부드러운 템포: 이 기능은 마디의 시작 부분이 약간만 이동하면서 여러 마디에 걸쳐 템포 변화를 부드럽게 분산시킵니다.



  • 여러 비트에 걸쳐 부드러운 템포: 이 기능은 마디 전체에 템포 변화를 균등하게 분산시켜 각 마디의 시작 위치에 거의 변화를 주지 않습니다.



  • 비트 사이의 부드러운 템포: 이 기능은 비트 사이의 부드러운 템포 변경에 영향을 줍니다. 비트의 위치를 ​​바꾸지는 않지만, 비트 사이의 템포 변화가 단계적으로 진행되기보다는 부드럽게 진행됩니다.


temp-kontextmen?language=en&dppx=1x


  • 선형 템포 진행 생성: 이 기능은 선택한 악절의 시작 부분과 끝 부분의 템포 사이에 부드러운 가속(경우에 따라 감속)을 생성합니다(기존 템포 변경 사항을 덮어씁니다).
  • Make Tempo Constant: 이 기능은 선택한 세그먼트에 대해 일정한 템포를 계산합니다. 이는 선택한 세그먼트 과정의 평균 템포와 동일합니다. 물론 이를 시작점으로 사용하여 드래그하거나 템포 필드에 새 값을 입력하여 템포를 늘리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이때 아무 것도 선택하지 않으면 이 명령은 전체 템포 곡선에 적용됩니다.

템포 편집 명령은 메인 메뉴에서 편집 > 템포를 선택하여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일정한 템포와 마디 1의 시작

템포 맵이 정의되지 않았거나 로드된 오디오 파일에서 일정한 템포만 감지된 경우 템포 값은 하나만 있습니다. 이 경우 전송 막대에서 템포를 지정하는 것은 간단합니다. 기존 가변 템포를 일정하게 만들고 싶다면 이미 설명한 Make Tempo Constant 명령을 사용하여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파일을 분석할 때 첫 번째 비트가 파일 시작 부분에서 감지되지 않았지만 그 위치에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경우 편집 > 템포 > 마디 1 설정을 선택하여 올바른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파일의 시작으로. 이 명령은 템포가 일정한 경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명령은 템포가 일정할 때만 실행될 수 있으며 템포 편집기가 템포 할당 또는 템포 편집 모드에서 열려 있을 때만 실행할 수 있습니다.

템포 맵 복사 및 붙여넣기

템포 맵의 일부를 새로운 위치에 복사하려면 해당 템포 곡선의 세그먼트를 선택하고 메뉴에서 복사를 선택하십시오. 템포를 복사하려는 부분의 첫 번째 비트로 재생 커서를 이동하고 붙여넣기를 선택하세요. 복사된 템포 곡선의 세그먼트는 (길이를 변경하지 않고) 대상 위치에 붙여넣어 붙여넣은 세그먼트의 지속 시간 동안 기존 템포를 덮어씁니다.

temp-curvecopy?language=en&dppx=1x

또는 대상 위치에서 곡선의 세그먼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복사된 세그먼트가 선택한 세그먼트보다 길면 이전 세그먼트가 선택 항목에 맞게 잘립니다. 복사된 세그먼트가 선택한 세그먼트보다 짧은 경우 선택한 세그먼트의 일부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삽입 지점은 붙여넣은 세그먼트의 끝으로 이동하여 작업을 한 번 또는 여러 번 반복할 수 있습니다.

팁: 템포가 가변적인 프로젝트 부분의 음표 선택을 템포가 일정한 다른 부분으로 복사하는 경우 복사된 음표는 일정한 템포를 채택합니다. 이러한 조정은 당연히 유리하고 종종 바람직하지만, 일단 붙여넣은 악절이 더 이상 완전히 동일하게 들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래 특성을 유지하려면 먼저 소스에서 대상까지 템포 곡선의 해당 부분을 복사한 다음 음표를 복사하십시오. 또는 그 반대의 경우 먼저 음표를 복사한 다음 템포 곡선의 해당 부분을 복사하십시오. 음표와 템포 곡선의 해당 부분을 모두 복사하면 음표가 소스와 대상에서 동일한 사운드를 낼 수 있습니다.

템포 맵 가져오기

복사 및 붙여넣기 절차와 유사하게 MPD 파일, 이미 감지된 오디오 파일(유효한 할당 파일 포함) 또는 MIDI 파일에서 템포 맵을 가져옵니다.

데이터를 Tempo Editor로 끌어서 놓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템포 영역과 박자 기호 변경은 무시됩니다. 순수한 곡선만 가져옵니다. 템포 맵의 세그먼트를 복사하여 가져오는 데에도 동일한 원칙이 적용됩니다.

아무것도 선택하지 않은 경우 가져온 파일은 비트에 맞춰지고 파일에 정의된 자체 길이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템포를 결정합니다. 어떤 항목을 선택하면 가져온 파일이 선택 항목의 시작 부분에 맞춰지고 선택한 부분의 템포를 결정합니다. 그 후 원래 템포가 다시 시작됩니다.

파일에서 파생된 템포 맵의 시작점은 항상 해당 비트 "0"입니다. 파일에서 첫 번째 마디 이전에 템포가 정의된 경우 이는 무시됩니다.

그러나 메인 메뉴에서 파일 > 템포 가져오기를 선택하여 가져오기를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템포는 문서 시작 부분에서 정의됩니다.

temp-importmap?language=en&dppx=1x

템포 맵 내보내기

형식 목록 상자에서 파일 > 내보내기 및 템포 맵을 선택하면 Melodyne의 템포 맵을 표준 MIDI 파일로 내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음표는 없고 단순히 템포 곡선만 포함된 MIDI 파일이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이 파일을 DAW 등으로 가져와서 Melodyne에서 만든 템포 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템포 맵  음표가 모두 포함된 MIDI 파일을 생성하려면 형식 목록 상자에서 파일 > 내보내기를 선택한 다음 MIDI('템포 맵' 아님)를 선택합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