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류

"음악을 위한 인공지능"을 지원하는 Roland와 Universal 뮤직그룹의 전략적 파트너십 발표 ETC.

컨텐츠 정보

본문

b4b2307fe6cde58c40320a325bca8903_1711187690_3266.png
Roland Corporation과 Universal Music Group (UMG)은 전 세계 음악 아티스트와 창작자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적 관계를 발표했습니다. 음악 창작에서 인공지능(AI)의 적용에 대한 명확한 방향과 의도를 공유하고 음악과 기술이 교차하는 지점에서의 혁신을 탐구하고자 하는 기치를 내세운 파트너십입니다.


Roland와 UMG는 AI를 사용한 음악 창작에 관한 책임 있는 사용을 명확히 하는 일련의 선언문인 'AI로 음악 창작을 위한 원칙'(aiformusic.info)을 발표했으며, 이 원칙을 음악 산업 및 창조적 커뮤니티 전반에 채택할 것을 옹호할 것입니다. 이 원칙은 음악 제작, 작곡, 그리고 음악제작에서의 AI와 함께 혁신의 기회를 강조하면서 투명성, 공정성, 그리고 커뮤니티 참여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AI로 음악 창작을 위한 핵심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는 음악이 휴머니티의 중심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휴머니티와 음악이 상호 불가분의 관계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기술이 오랫동안 인간의 예술적 표현을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적용될 것이고, AI가 인간의 창의력을 더욱 증대시켜 줄 것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인간이 만든 작품이 존중되고 보호되어야 함을 믿습니다.

우리는 책임있고 신뢰할 수 있는 AI에 투명성이 필수적임을 믿습니다.

우리는 음악 아티스트, 작곡가 및 기타 창작자의 관점이 추구되고 존중되어야 함을 믿습니다.

우리는 음악에 생명을 불어넣는 작업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Roland와 UMG는 이 원칙들을 지원하는 더 많은 음악 기관들과 이해관계자들의 참여를 촉진함으로써 음악적 창의성이 번성하고 세대를 거쳐 보호될 수 있는 윤리적 틀을 만드는 데 도움을 주기를 희망한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또한 이 두 회사는 음악의 출처와 소유권을 확인하는 방법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춘 공동 연구 개발 허브 설립, Roland 제품과 서비스를 세계 각지의 Universal 소유 음악 제작 시설에 통합하는 프로젝트를 포함한 여러 우선적인 발안을 제시했습니다.


https://aiformusic.info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달아보세요!

공지글

질문&답변


자유광장



최근글

새댓글

알림 0